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나쵸 리브레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9. 19.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코미디 형태로 상영시간은 91분이며, 2006년 06월 16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03점 입니다.
감독은 자레드 헤스 님이며, 주연은 잭 블랙 님입니다.
조연은 안나 데 라레구에라, 헥터 지메네즈, 피터 스토메어 님입니다.

 

줄거리

이그나시오의 어머니는 북유럽인 개신교 선교, 아버지는 멕시코 가톨릭 부제인데 부모님 모두 그가 아기이던 시절에 돌아가셨습니다.
이그나시오는 가톨릭 수도원에서 요리를 하면서 지내는데 레슬러가 되기를 꿈꾸지만 수도원에서는 레슬링이 허영의 죄로 간주되어서 금지가 되어 있습니다.
이그나시오는 수도원의 고아들을 모두 끔찍하게 아끼지만 수도원 자금이 부족해서 아이들에게 식사를 제대로 챙겨주지 못해 안타까워합니다.

또 이그나시오는 고아원의 수녀 엔카나시온(안나 데 라 레구에라)을 좋아하는데 그런 자신의 마음과도 항상 싸웁니다.
어느 날 밤, 고아들을 위해서 나초 한 봉지를 가져오는데 스티븐이라는 마을의 거지가 뺏어가서 이그나시오는 스티븐과 싸움이 붙습니다.
이그사니오는 수도원의 규율을 무시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 레슬러가 되기로 결심을 합니다.
그리고 스티븐에게 이기면 돈을 주겠다고 설득해서 둘이 파트너가 되어서 레슬링 대회에 참가합니다.

이그나시오는 자신의 신분을 비밀로 하기 위해서 나쵸(잭 블랙)라는 닉네임을 달고 싸우고 스티븐은 에스쿠에레토(헥터 지메네즈)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둘은 첫 경기에서 지지만 레슬링 선수들 모두가 총 수입에서 일부를 받을 수 있는 거라서 돈을 받고 이그나시오는 고아들을 위해서 좋은 요리를 해주고 매주 레슬링 대회에 참가를 합니다.
이그나시오는 처음에는 지는 것도 돈을 받을 수 있는 거라 아무렇지 않았지만 점점 이기지 못하자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스티븐은 이그나시오를 집시에게 데리고 가는데 그는 독수리 둥지에 올라가서 독수리알의 노른자를 먹으려면 독수리의 힘을 얻게 될 거라고 말해서 이그나시오는 따라서 해보지만 다음 경기에서도 져서 좌절을 합니다.
레슬링 챔피언 람세스에게도 조언을 구해보지만 그는 거만한 태도로 조언하는 것조차 거절을 합니다.

하지만 이그나시오의 이중생활은 미사 중에 가운이 불타버려서 속에 입고 있던 레슬링 복장이 드러나면서 들통이 나버립니다.
이그나시오는 자신이 레슬러 나쵸라고 인정을 하면서 고아원 아이들을 위한 버스를 사는데 쓸 상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레슬링 대회에 참가해서 꼭 이길 거라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그는 사일렌시오에게 패배를 하고 수도원에서 추방을 당해서 근처 황무지에서 지내게 됩니다.

 

결말

다음날 아침 스티븐은 사일렌시오가 부상을 입어 싸울 수 없어 그다음 순위인 이그나시오가 람세스와 싸우게 되었다 말합니다.
이그나시오는 스티븐과 팀을 하기로 하고 그날 밤 이그나시오는 엔카나시온 수녀에게 자신의 계획을 말하고 사랑을 고백합니다.

이그나시오는 처음에는 고전하지만 관중들의 응원을 얻어 경기를 진행해나갑니다.
거의 질 뻔할 때 엔카나시온 수녀가 고아들을 데리고 경기를 보러 오고 나초는 지친 몸을 이끌고 다이빙 기술로 람세스를 물리칩니다.

이그나시오는 프로레슬링 선수가 되고 상금으로 고아들을 위한 버스를 사줍니다.
그리고 이그나시오는 고아들, 스티븐, 엔카나시온 수녀와 같이 몬테알반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