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듄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1. 12.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모험, 드라마, SF형태로 상영시간은 155분이며, 2021년 10월 20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83점이며, 164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드니 빌뇌브 님이며, 주연은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님입니다.
조연은 제이슨 모모아, 조슈 브롤린, 하비에르 바르덴, 젠데이아 콜먼, 스텔란 스카스가드, 장첸, 데이브 바티스타, 데이빗 다스트말치안, 샬롯 램플링, 사론 던컨 브루스터, 스티븐 헨더슨 님입니다.

 

줄거리

시기와 질투보다는 화목을 선택한 아트레이데스 가문이 귀족들에게 신망을 얻게 되자 황제가 질투를 해서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레토(오스카 아이삭) 공작에게 하코넨 가문이 다스리고 있던 아라키스 행성을 맡깁니다.
아트레이데스 가문과 수하들은 황제의 명령으로 아라키스 행성으로 이주를 해서 스파이스 자우너을 얻는데 몰두를 하고 아라키스 행성의 원주민인 프레멘족과 동맹을 맺으려고 합니다.

아라키스 행성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자원인 스파이스 자원이 생산이 되는 행성인데 두뇌를 강성시키는데 효력이 있어서 스파이스 자원은 우주 항해를 하는 데에도 반드시 필요한 자원입니다.

하코넨 가문이 오랫동안 아라키스 행성을 통치하면서 스파이스 자원을 독점하고 원주민인 프레멘족을 억압하면서 살해를 해왔습니다.
레토 공작은 프레멘족과 동맹을 맺어서 가문의 힘을 더욱 키우려고 하는데 황제가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앙숙인 하코넨 수장 블라디미르에게 사자를 보내서 그들을 습격해서 궤멸을 시키자고 합니다.

블라디미르도 아트레이데스 가문을 눈엣가시라고 생각을 하고 있어서 황제의 요청을 받아들입니다.
하코넨 가문은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기지 방어막을 해지하고 이미 내통자까지 확보한 상태로 기습 공격을 합니다.
결국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레토의 아들인 폴(티모시 샬라메)과 폴의 어머니 제시카(레베카 퍼거슨), 최고의 전사인 던컨(제이슨 모모아)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몰살을 당합니다.

폴은 어머니 제시카와 대피를 하지만 하코넨 병사들과 황제의 군단들에게 끈질기게 추격을 당합니다.
던컨이 희생을 해서 폴과 제시카는 프레멘족의 영역으로 무사히 도망칩니다.

초능력을 가진 베네 게세리트 종족은 시간을 초월한 예언자를 만드는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실 제시카는 딸을 낳고 하코넨의 후계자랑 결혼을 하는 것이 베네 게세리트의 계획이었지만 제시카는 레토를 진심으로 사랑해서 그가 후계자를 원한다는 걸 알고 아들인 폴을 낳아서 베네 게세리트의 계획을 뒤틀었습니다.

 

결말

그래서 폴이 어릴 적부터 제시카가 베네 게세리트의 기술을 가르쳤었습니다.
베네 게세리트는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몰락을 예견했고 아라키스 행성의 프레멘족이 메시아의 존재를 믿고 기다리게 만들었기 때문에 폴은 프레멘을 이끌 수 있었습니다.

예언 능력이 있는 폴은 아라키스에 오기 전부터 예지몽을 꿔 자기의 미래를 봐서 아라키스를 떠나자마자 프레멘족과 함께 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스파이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서 폴은 자신의 능력을 각성합니다.

프레멘의 스틸거는 폴만 받아들이려고 하나 제시카가 베네 게세리트의 신체 능력으로 스틸거를 제압합니다.
스틸거는 제시카가 마녀임을 알자 다 받아들이기로 하지만 자미스가 반대를 하고 스틸거가 그만두라 하지만 자미스는 폴과 결투를 신청합니다.

폴은 둘 중 하나가 죽기 전에는 이 결투가 끝나지 않는다는 프레멘의 말에 자미스의 등을 찌르는데 그가 죽자 폴은 예지몽으로 본 괴물이 된 자신과 인류의 몰락이었던 미래가 수정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랍니다.
프레멘의 수장인 스틸거가 그들을 받아들이고 예지몽으로만 보던 챠니는 이제 시작이라 말하고 폴은 웃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