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브라더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11. 17.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전쟁, 드라마,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04분이며, 2010년 05월 05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27점이며, 6.8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짐 쉐리단 님이며, 주연은 토비 맥과이어, 제이크 질렌할, 나탈리 포트만 님입니다.
조연은 클리프톤 콜린스 주니어, 베일리 매디슨, 샘 쉐퍼드, 메어 위닝햄, 테일러 기어, 패트릭 플러거, 제니 웨이드, 캐리 멀리건, 오미드 압타히, 네이비드 네가반, 에단 서플리, 아론 쉬버, 레이 프리윗 님입니다.

 

줄거리

미 해병대 장교 샘 카힐(토비 맥과이어)은 곧 아프가니스탄으로 파병을 갈 예정입니다.
그는 고등학생 시절 여자친구 그레이스(나탈리 포트만)와 결혼을 해서 둘 사이에는 딸 이사벨(베일리 매디슨), 매기(테일러 기어)가 있습니다.
샘의 동생 토미(제이크 질렌할)는 최근 무장강도 혐의로 체포되어 샘이 떠나기 며칠 전 가석방된 범죄자로 아버지 행크(샘 쉐퍼트), 계모 엘시(메어 위닝햄)와 함께 살게 됩니다.
행크, 엘시와 함께하는 가족 식사 자리에서 매기는 토미에게 그레이스가 토미를 싫어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행크는 이해심이 부족한 토미를 나무랍니다.

샘이 가는 동안 군인들이 탄 헬리콥터가 격추되는데 샘과 조(패트릭 플러거)만 유일한 생존자였습니다.
그들은 탈레반에 의해 포로로 잡히는데 정부는 그들이 전사를 했다고 선언합니다.
형의 사망 소식을 들은 토미는 샘을 아프가니스탄에 가도록 허락한 그레이스를 질책합니다.
샘의 장례식장에서 행크는 술 취한 채 엘시와 손녀들을 집에 데려다주려고 해 토미가 질책을 합니다.
그리고 형을 해병대에 가도록 영향을 준 아버지를 비난합니다.

토미는 자기 죄를 면하기 위해서 그레이스를 위해 주방을 리모델링 해줍니다.
행크와 토미도 관계를 회복합니다.
그레이스는 이사벨, 매기와 유대감이 커져가고 토미와도 가까워집니다.
토미는 자기가 도둑질을 했던 가게 주인에게 가서 사과를 합니다.
그레이스와 토미는 키스를 하지만 서로에게 끌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토미는 가족들과도 가깝게 지내고 조카들과도 사이좋게 지냅니다.
한편 샘과 조는 납치범들에게 고문을 당하는데 샘은 살기 위해서 조를 잔인하게 죽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중에 샘은 구출되어 집으로 돌아가는데 심각한 PTSD를 보입니다.
그의 딸들은 그에게 두려움을 느낍니다.
샘은 조의 미망인에게 찾아가서 죽음에 대해 거짓말을 합니다.
그의 편집증은 그레이스와 토미가 자기가 떠난 후 사랑에 빠졌다고 착각하게 하고 모두가 그를 멀리하게 만듭니다.
그레이스가 샘에게 아프가니스탄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묻는데 샘은 그레이스에게 토미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레이스는 샘이 없는 동안 키스만 한번 했다고 말하는데 샘은 그게 전부라고 믿지 않습니다.
그레이스가 샘에게 다시 묻는데 샘은 답을 하지 않고 자리를 뜹니다.

메기의 생일 파티, 이사벨은 매기에게 무례하게 굴고 매기는 생일에 원하는 걸 받았는데 자기는 그렇지 않았다면서 질투를 합니다.
이사벨은 샘이 자기 생일에는 아프가니스탄에 있었는데 매기 생일에는 와 있다면서 샘을 원망합니다.
그러자 이사벨은 풍선을 가지고 놉니다.
샘과 그레이스가 말리지만 결국 놀다가 풍선이 터져 샘의 PTSD를 유발하고 샘의 행동과 폭력적인 행동에 두려워 상처를 입은 이사벨은 토미와 그레이스가 바람을 피운다고 거짓말을 하고 샘에게 차라리 죽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고 화를 냅니다.

 

결말

샘은 딸의 말을 믿고 격분해서 그레이스 앞에서 쇠지렛대로 부엌을 부숩니다.
그는 토미가 나타나자 마음을 가라앉히고 샘을 끌어안고 그레이스는 딸들을 샘으로부터 떨어뜨립니다.
하지만 이미 토미가 경찰에 신고를 한걸 알게 된 샘은 태도를 바꿉니다.
국방부 경찰이 도착해 샘과 대치를 합니다.
샘은 공중에 총을 발사하고 자살을 하려고 머리에 총을 겨누며 경찰에게 죽여달라고 하지만 토미, 그레이스가 눈물을 흘리며 애원을 하자 결국 마음을 바꾸고 항복을 합니다.

샘은 체포되어 보훈병원에 입원을 하고 그레이스는 샘에게 진실을 말하지 않으면 자기는 영원히 떠나겠다고 최후의 통첩을 날리고 샘은 자기가 조를 죽였다고 고백을 합니다.
그레이스는 샘을 끌어안고 달래주지만 그들이 정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