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내 심장을 쏴라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7. 5.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 대한민국 | 102분

감독 문제용

출연 이민기 - 류승민 역

        여진구 - 이수명 역

        유오성 - 최기훈 역

        김정태 - 김용 역

        박두식 - 점박이 역

        김구택 - 영덕 역

 

 

 

 

 

 

 

 

 

줄거리

 

학창 시절 수명은 아픈 엄마의 약을 챙겨주는데 어느 날 가위를 놓고 나가는데 엄마가 가위로 욕조에서 자살을 합니다. 가위를 아빠가 들고 내려오는 걸 보고 기겁을 하고 2009년 수명은 수리 희망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자신과 띠동갑인 승민을 만납니다.

 

 

의사 가운을 입은 김용은  승민과 수명에게 병원 안내를 해주는데 김용은 환자였습니다. 한편, 이발을 싫어하는 수명에게 점박이 억지로 머리를 잘라주려고 하는 걸 보고 승민이 보고 수명을 도와줍니다. 수명은 어릴 적 트라우마로 가위가 무서워 이발을 거부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승민은 정신병 환자가 아니라 누군가에 의해 병원에 그냥 갇힌 것이었습니다. 승민은 누군가에게 수없이 전화를 하려고 하지만 병원에서는 2주 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승민은 그들에게 말이라도 전해달라고 합니다.

 

 

환자 김용은 퇴원을 하고 승민은 김용에게 부탁을 합니다. 영덕이 승민을 찾으러 오는데 승민은 일명 바보 주사를 맞고 의식을 잃어하고 있었고 그 모습을 보고 수명이 승민이 있다고 말하려고 하지만 점박이가 가위를 들이대며 협박합니다.

 

 

경찰에 의해 승민은 조력자 영덕은 잡혀가고 승민은 주사를 맞으며 몸이 나빠집니다. 수명은 최기훈에게 승민이 아픈 걸 알립니다. 승민은 병원에 다녀와 홍채 절개술을 하지만 안압이 높아져 후유증이 생길 수 있고 유전병을 앓고 있어서 실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수명은 승민이 시간이 없다며 빨리 나가야 한다고 했던 걸 이해합니다.

 

결말

 

승민은 사실 재벌 집 아들이었는데 배다른 형제에 의해 정신병원에 갇혔습니다. 모든 걸 알게 된 이들은 승민을 도와주기로 합니다. 친구들은 숨겨놓은 장비로 패러글라이더를 만들어 안나푸르나로 가지만 눈은 점점 안 좋아집니다.

 

 

수명은 승민에게 안녕이라 말합니다. 이들은 스스로 목숨을 끊게 방조했다는 이유로 조사받지만 시신이 발견되지 않아 풀려납니다. 4년 후 수명은 심사를 받으며 병원을 나가려고 노력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