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리미트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7. 23.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범죄, 스릴러 | 대한민국 | 87분 | 2022.08.31

감독 이승준

출연 이정현 - 윤소은 역

        문정희 - 서혜진 역

        진서연 - 홍연주 역

        박명훈 - 서준용 역

        최덕문 - 강성찬 역

        임철형 - 박혁준 역

        박경혜 - 조명선 역

        최예찬 - 정다현 역

        김지유 - 이아진 역

 
 
 
 

 

줄거리

 

어느 날, 인천의 초등학생 이아진이 유괴가 됩니다. 이아진의 엄마 홍연주는 이아진의 몸값으로 3억을 요구하는 유괴범의 전화를 받고 실신을 합니다. 이 사건을 담당한 인천중앙 경찰서 강력팀장 성찬은 과거 아동 유괴 사건을 맡았었던 윤소은 경사를 연주 대역으로 하기로 합니다. 유괴범들은 연주 대신 전화를 받은 소은을 알아차립니다.

 

 

과거 소은은 아동 유괴 사건을 담당했던 적이 있었는데 골든타임을 놓쳐서 피해 아동이 주검으로 돌아오는 일이 있었습니다. 소은은 연주 대신 몸값 3억을 들고나가기로 합니다. 몸값을 실은 차에 접근을 하는 남자를 연행을 하는데 남자는 범인이 아니라 단순 차량 절도범이었습니다. 유괴범은 소은의 아들 다현도 납치를 해서 3억을 가져오라고 소은을 협박을 했고 얼마 후 아이의 손가락이 퀵으로 배달 옵니다.

 

 

확인해 보니 손가락의 주인은 다현이었고 소은은 아들을 구하기 위해서 경찰을 따돌리고 유괴범과의 약속 장소에 돈 가방을 놓고 옵니다. 그리고 돈 가방을 챙기던 준용을 제압을 하지만 명선에게 머리를 맞고 기절을 합니다. 그런데 유괴범은 이아진만 남겨두고 사라지고 소은은 납치 공범으로 몰린 상황에서 자신의 아들 다현을 구하기 위해서 유괴범을 추적을 합니다.

 

결말

 

3년 전, 필리핀에서 연주는 박혁준이라는 의사에게 이아진의 불법 간이식 수술을 받았었습니다. 해외에서 활동을 하던 박혁준에게 보내줄 아이를 납치하는 대가로 유괴범 서혜진은 돈을 받으며 브로커 짓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돌아온 박혁준에게 연주와 남편이 도움을 주며 국제 아동 장기 밀매 조직에 연주도 얽히게 되었습니다.

 

 

박혁준과 서혜진이 연주에게 경고를 하기 위해서 이아진을 납치한 것이었습니다. 연주에게서 몸값으로 3억을 받고 필리핀으로 도주를 하려고 했던 혜진은 귀찮게 구는 소은의 아들도 납치를 한 건데 소은 때문에 일이 꼬였습니다. 소은은 대학병원 외과의인 박혁준을 미행해서 박혁준이 유괴범 일당과 접선을 하는 걸 목격합니다.

 

 

소은을 죽이려고 총을 쏜 명선은 소은을 수배하던 경찰들의 총에 사살이 되고 준용은 현장에서 달아납니다. 혜진은 필리핀으로 도주하기 전에 주영을 시켜서 이미 박혁준을 살해해놓은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다현을 미끼로 해서 소은을 숲으로 유인합니다. 준용은 소은과 몸싸움을 하다가 도로에 떨어져 차에 치여 죽고 항구에서 자기 아들을 데리고 필리핀으로 가려고 하던 혜진을 찾아내 사살하고 배에 잡혀있던 다현을 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