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6. 28.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멜로 / 로맨스 | 한국 | 117분 | 2021.04.28

감독 조진모

출연 강하늘 - 영호 역

        천우희 - 소희 역

        강소라 - 수진 역

        이설 - 소연 역

 

 

 

 

 

 

 

 

 

 

 

줄거리

 

2011년 12월 31일, 영호는 벤치에서 비가 오길 기다립니다.

 

 

2003년 봄, 삼수생인 영호는 입시 준비를 하다가 떡볶이집에서 한 여자를 만납니다. 여자는 수진이었는데 수진은 갑자기 영호 옆에 와서는 어묵을 얻어먹으려고 합니다. 영호가 아무 말 못 하고 있자 수진은 작년에도 같이 수업을 들은 삼수생이라 말합니다. 영호는 수진에게 사실 이름을 알고 있다고 말하고 집으로 갑니다.

 

 

영호의 집은 공방을 하는데 아버지는 참으면 이뤄진다고 말하고 공부를 어릴 적부터 줄곧 잘하던 영호의 형 영환은 아버지에게 공방을 접고 다른 사업을 하자고 말합니다.

 

 

과거, 영호는 달리기를 하다가 넘어져서 일어나 팔을 터는데 소연이 손수건을 건네줍니다. 영호는 소연에게 자기는 청군이라서 백군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하는데 소연은 청군 모자를 쓰고 와서 도와줍니다. 영호는 소연이 궁금해져서 부모님이 교사인 친구를 통해서 주소를 받아냅니다.

 

 

둘은 편지를 주고받으면서 인연이 시작되지만 단, 서로에게 질문도 하지 않고 만나지도 않고 찾아가지도 않기로 합니다. 하지만 영호에게 답장을 해준 건 소연이 아니라 소연의 동생인 소희였습니다. 소연은 병 때문에 입원해서 편지를 쓸 수 없었고 소희가 언니를 대신해 편지를 보내고 영호에게 답장이 오면 언니 소연에게 편지를 읽어줬습니다. 책방을 하는 소연, 소희 자매의 어미니를 소연의 친구 북웜이 돕습니다.

 

 

장국영이 죽던 날, 수진은 영호에게 같이 있자고 하고 둘은 모텔에 들어갑니다. 수진은 자기 어머니는 계속 바뀌었다면서 자기랑 하룻밤 잘 때마다 다음 어머니 얘기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영호는 절대 안잔다고 하다가 자기는 바다가 기억나지 않는다고 하니 수진은 택시를 타고 바다로 갑니다.

 

결말

 

한편 소희도 영호가 보고 싶어져서 만나지 않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공방으로 찾아갑니다. 하지만 영호는 부산에 있는 소희네 책방에 가 있었고 둘은 만나지 못하게 됩니다

 

 

의사는 소연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가족들에게 말하고 소연의 어머니는 책방을 처분하기로 하고 북웜에게도 더 이상 나오지 말라고 말합니다. 소연도 자신이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걸 알게 되고 살고 싶다고 털어놓는데 소희는 그런 언니를 보며 마음 아파합니다.

 

 

소희는 자기 생일에 영호를 만나기로 하고 12월 31일에 비가 오면 만나자 합니다. 하지만 비는 오지 않고 둘은 만나지 못하고 시간이 흐릅니다. 영호는 대학을 포기하고 일본에 유학을 갔다가 와서는 우산 가게를 열고 자신을 찾아온 수진에게 우산을 선물로 줍니다. 영호는 매년 12월 31일 우산을 들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약속 장소로 찾아갑니다.

 

 

8년 만인 2011년 12월 31일, 비가 오기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