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천일의 스캔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6. 28.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멜로 / 로맨스 | 영국, 미국 | 115분 | 2008.03.20

감독 저스틴 채드윅

출연 나탈리 포트만 - 앤 불린 역

        스칼렛 요한슨 - 메리 불린 역

        에릭 바나 - 헨리 8세 역

        아나 토렌트 - 아라곤의 캐서린 역

        짐 스터지스 - 조지 불린 역

        마크 라이런스 - 토마스 불린 역

        데이비드 모리시 - 노포크의 공작 역

        베네딕트 컴버배치 - 윌리엄 캐리 역

        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 엘리자베스 불린 역

        에디 레드메인 - 윌리엄 스타포드 역

 
 
 

 

줄거리

 

헨리 8세는 아라곤의 캐서린과 결혼을 해서 아들을 낳지 못하고 딸 메리 1세만 낳았습니다. 메리 불린은 윌리엄 캐리와 결혼을 합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노포크 공작의 외삼촌 토마스 하워드와 그의 처남인 멜, 앤의 아버지 토마스 불린은 장녀 앤이 왕을 유혹해서 아들을 낳고 가족의 재정상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앤의 어머니 엘리자베스는 반대를 하고 왕의 정부가 되면 고위층과 결혼을 할 기회가 사라질 거라는 걸 알고 있음에도 앤은 아버지와 삼촌을 기쁘게 하기로 다짐을 합니다.

 

 

불린의 집을 찾아오다가 앤의 실수로 왕은 낙마사고를 당하고 삼촌은 메리에게 왕의 간호를 맡깁니다. 헨리 8세는 그녀에게 홀딱 반해서 메리에게 왕비의 시녀로 입궁을 하도록 하고 메리는 결혼을 했지만 와명을 거부할 수 없어 동의합니다. 메리와 앤은 캐서린 여왕의 시녀가 되고 헨리 8세는 윌리엄 캐리를 해외로 파견을 합니다.

 

 

남편과 떨어지게 된 메리는 왕과 관계를 맺기 시작하며 사랑에 빠집니다. 앤은 귀족 헨리 퍼시와 몰래 결혼하고 조지 불린에게 결혼한 사실을 털어놓습니다. 조지는 이 사실을 또 메리에게 알리고 메리가 가족들에게 알려 헨리 퍼시와 강제로 헤어지고 프랑스 유학을 구실로 쫓겨납니다.

 

 

메리는 결국 헨리 8세의 아이를 임신하고 메리의 가족들은 보조금과 재산을 받고 빚을 갚습니다. 헨리 8세는 조지와 제인 파커의 결혼을 주선합니다. 하지만 메리는 하혈을 하고 출산 때까지 안정을 취하라는 진단을 받습니다. 삼촌 노포크 공작은 앤을 영국으로 불러들여 메리가 이렇게 있는 동안 헨리 8세의 관심이 다른 곳으로 가지 않게 왕의 총애를 붙잡아 두라고 합니다.

 

 

앤은 메리가 지위를 높이려고 자신을 배신했다고 믿어 복수를 하기 위해 헨리 8세를 유혹하기 시작합니다. 메리가 아들을 낳고 토마스, 노포크는 기뻐하지만 앤은 왕에게 그 소년은 여전히 왕좌를 물려받을 수 없는 서자라 말합니다. 앤은 헨리에게 더 이상 아내와 잠자리하지 말고 메리와 얘기도 나누지 말라며 자기가 합법적인 아들을 낳아주겠다고 하자 헨리는 마음을 바꾸고 앤의 요청에 따라 메리를 시골로 추방시킵니다.

 

 

교황이 헨리 8세와 캐서린 여왕의 결혼을 무효화하는 걸 거부하자 앤은 헨리를 조종해 가톨릭교회에서 이탈시킵니다. 그녀에게 홀딱 반한 헨리는 자기가 영국 교회의 최고 책임자라며 토마스 울시 추기경에게 결혼을 무효화하게 하고 캐서린은 추방됩니다. 앤의 요청을 모두 들어준 헨리는 앤의 방으로 찾아가지만 혼외자는 낳고 싶지 않다며 앤은 결혼 전까지 성관계 갖는 걸 거부합니다. 화난 헨리는 앤을 강간하고 앤은 충격받지만 임신해서 가족들을 기쁘게 해주고 영국의 새 여왕이 됩니다.

 

 

하지만 헨리 퍼시가 자기가 앤이랑 결혼을 했다고 주장하며 나타나자 앤은 메리를 불러들이고 앤은 메리를 위해 헨리 8세에게 둘은 결혼한 적 이 없다고 거짓 증언을 해줌으로써 메리와 앤 자매는 화해를 합니다. 메리는 나중에 경제적으로 소박하지만 다정한 군인인 윌리엄 스타포트를 만납니다.

 

 

앤은 아들을 낳아주겠다는 말과 달리 건강한 딸 엘리자베스를 낳는데 헨리 8세는 아들을 낳지 못한 앤을 비난합니다. 앤은 군중들에게도 미움을 받기 시작하고 헨리 8세는 앤을 경멸하며 캐서린의 시녀인 제인 시모어와 비밀리에 사랑에 빠집니다. 앤은 점점 우울증에 빠집니다.

 

결말

 

그 후 임신을 하지만 아이를 사산하자 스트레스로 이성을 잃은 앤은 조지에게 자기가 화형 당할 수 있다며 무섭다고 자기를 임신시켜달라고 합니다. 조지는 이것이 앤의 유일한 생존 기회고 가족에게도 기회가 될 거라며 동의하지만 죄의식을 느껴 관계를 가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지의 아내 제인이 둘이 침실에 들어가는 걸 목격하고 왕에게 보고 둘은 체포됩니다.

 

 

확실한 증거가 없지만 편향된 배심원에 의해 앤과 조지는 유죄판결을 받고 반역, 간통, 근친상간으로 사형을 선고받습니다.앤의 어머니는 자기들의 권력을 위해 자기 딸들을 이용하고 고통을 안겨준 남편과 오빠를 결코 용서하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

 

 

메리는 형제들이 처형당할 위기에 놓인 걸 알고 아이들을 윌리엄에게 맡기고 런던으로 돌아가지만 조지를 구하기에는 너무 늦게 도착합니다. 메리는 왕을 만나 앤은 자기 반쪽이라며 앤을 살려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왕은 메리를 돌려보내고 메리는 투옥된 앤을 만나 두 자매는 진정으로 화해를 하고 앤은 메리에게 자기 딸 엘리자베스를 돌봐달라고 부탁합니다.

 

 

처형이 시작되고 메리는 앤이 마지막 연설을 하는 걸 지켜봅니다. 왕은 메리에게 편지로 앤을 처형하겠다고 밝히고 다시는 찾아오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메리는 앤이 참수당하는 걸 공포에 질린 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메리는 앤과의 마지막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앤의 딸 엘리자베스를 데리고 고향으로 갑니다.

 

 

노포크는 투옥되고 그의 가족 3대가 반역죄로 처형되고 앤과 조지의 처형 2년 뒤 토마스는 사망합니다. 메리는 윌리엄 스타포드와 결혼해 고향에서 살았고 엘리자베스는 여왕이 되어 40년 넘게 영국을 통치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