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시월애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1. 22.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멜로, 로맨스, 판타지 형태로 상영시간은 94분이며, 2000년 09월 09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9.29점 입니다.
감독은 이현승 님이며, 주연은 이정재, 전지현 님입니다.
조연은 김무생, 조승연, 민윤재, 김지무, 최윤영, 이인철, 권연경, 김무규 님입니다.

 

줄거리

2000년, 일마레라는 마을에서 은주(전지현)는 이사를 가기 전에 편지를 쓰고 우체통에 넣습니다.
미국으로 유학 간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올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품고 있었습니다.
1998년에 사는 성현(이정재)은 이모를 통해 소개받은 집에 마음에 들어서 일마레라고 이름을 짓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날, 성현은 우체통에서 우연하게 은주가 써놓은 편지를 봅니다.
성현은 현관 앞의 강아지 발자국을 지우지 못해서 미안하다는 내용의 편지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갑니다.
그리고 당신이 살기 전 여기 살던 사람이라 적힌 걸 보고 슈퍼로 가서 이전에 살던 사람이 있냐 물으니 새로 지은 집이라 없다는 답을 듣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떠돌이 개가 나타나 성현은 강아지 집을 만들어주는데 페인트를 쏟고 강아지가 밟아서 현관 입구에 강아지 발자국을 남겨서 성현은 은주의 편지를 떠올립니다.
은주에게 편지를 잘못 보냈다면서 그런데 자기가 사는 집이 일마레인건 어떻게 알았냐고 답장하고 그 편지를 은주가 받습니다.

은주는 떠났던 이마레에 가서 지금 사는 사람이 있냐고 슈퍼 사장에게 묻는데 아무도 없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렇게 둘은 편지를 주고받다가 둘에게 2년이라는 시간차가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둘은 서로의 고민을 털어놓으면서 감정이 애틋해져 갑니다.

 

결말

그런데 미국으로 떠났던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있는 걸 본 은주는 성현에게 남자친구가 다시 돌아오게 외국으로 떠나지 않게 해달라고 합니다.
성현은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의 부탁이라서 들어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시간이 흐른 후 은주는 전 남자친구를 다시 만나지만 남자친구는 그녀에게 기다리지 말라면서 냉정하게 이별 통보를 합니다.
은주는 전 남자친구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강아지가 물고 온 편지를 봅니다.
성현이 근무를 하고 대학교로 가보는데 은주는 자기가 부탁했던 것 때문에 도와주러 갔다가 성현이 교통사고로 죽은 걸 알게 됩니다.

은주는 과거에 있던 성현에게 그곳에 가지 말라면서 돌아오라고 편지를 씁니다.
시간은 과거로 흐르고 일마레에 이사 온 은주 앞에 성현이 나타납니다.
은주가 누구냐고 묻는데 성현은 은주가 보냈던 편지를 꺼내면서 '지금부터 아주 긴 이야기를 시작할 텐데 믿어줄 수 있어요?'라고 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