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10. 10.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코미디,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10분이며, 2020년 09월 29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68점이며, 10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신정원 님이며, 주연은 이정현, 김성오, 서영희, 양동근, 이미도 님입니다.
조연은 장명갑, 신민재, 문서준, 백승철, 이태규, 진현광, 김서원, 김기천 님입니다.

 

줄거리

소희(이정현)는 아침을 준비해 주는 자상한 남편 만길(김성와)과 달콤한 신혼생활에 빠져있습니다.
소희는 동창회에 가고 만길은 야근을 하는데 소희는 동창회에서 동창, 양선(이미도)과 오지 않는 세라(서영희)의 험담을 하는데 세라가 남편을 토막 내 죽였다고 합니다.
술 취한 소희가 집에 가는데 남편의 핸드폰에 수상한 문자와 손목에 있는 이상한 도장 자국을 발견합니다.
다음날 아침, 소희가 만길에게 금요일에 뭐 하냐 묻자 만길은 친구에게 의사가 금요일에 죽을 거라 말했다면서 장례식장에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소희는 만길이 의심스러워서 불륜 전문 흥신소,  미스터리 연구소를 찾아가고 닥터 장(양동근)은 소희의 의뢰로 만길을 미행하면서 그의 비밀스러운 행적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그는 22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여자들을 만나고 운동을 하면서 지냈습니다.
그리고 셀프 주유소를 찾아가서는 경유를 거의 3만 원 치를 직접 마시기까지 했고 과거 그가 혼인신고를 3번이나 한 이력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소희는 세라를 찾아가선 한풀이를 하고 다음날 닥터 장을 찾아가는데 닥터 장은 만길이 언브레이커블, 외계인이라고 말을 합니다.
인간의 DNA를 수입하고 분석해서 인간에게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만들어서 퍼트리려 한다고 말합니다.
X-COM, 지구 생명체 검역 관리 본부에서 언브레이커를 외계인에 대해 이미 알고 있어 논의를 합니다.
만길은 물에 약을 타고 소희가 물을 마시고 쓰러지자 만길은 죽은 거냐 묻습니다.

병원에 실려간 소희는 사망선고를 받고 동창, 가족들이 찾아오는데 세라가 찾아와서 만길이 소희를 배신하고 죽인 거라면서 머리채를 잡습니다.
그때 소희는 다행히 급체를 해서 마신 물을 토해내고 일어나고 만길에게 욕을 하는데 만길은 소희를 사랑하는 척 안습니다.
외계인들은 소희가 왜 죽지 않은 거냐 속삭이고 만길은 소희를 죽이려고 약 대신 확실한 주사를 준비합니다.
그들은 허벅지에 놔라 하며 생약 성분이라서 부검해도 심장마비 말고는 나올 게 없다 합니다.

소희는 자기를 죽이려는 만길을 먼저 죽이려고 세라와 함께 닥터 장을 찾아갑니다.
닥터 장은 만길을 죽이려고 욕조에 전류 장치를 설치하고 소희에게 설명을 해주고 라이터 모양의 전류 리모컨을 주고 연습을 시킵니다.
그 순간 양선이 총을 들고 찾아오는데 양선은 자기 남자친구의 불륜 현장을 잡으려고 왔던 것입니다.
알고 보니 소희의 동창 양선이 닥터 장의 여자친구였습니다.

세라, 닥터 장은 화장실에 숨는데 양선이 담배를 피우려고 전류 리모컨을 라이터로 착각을 해서 눌러서 욕조에 숨어 있던 닥터 장이 감전사를 당합니다.
만길이 곧 온다는 전화를 받은 소희는 양선과 세라와 함께 닥터장의 시신을 처리합니다.
만길에게 목욕을 하라고 하고 리모컨을 누르지만 계획에 실패를 하고 만길의 생일이라서 같이 술을 마시고 게임을 하는데 인공지능 스피커에서 스타일러에 옷 말고 사람이 있다고 소리쳐서 당황합니다.

만길이 죽지 않자 와인에 청산가리, 환각제를 섞어서 주지만 만길은 자기만 먹는 건 죄송하다면서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기는 사람이 먹자고 합니다.
만길이 이겨서 와인을 마시지만 그는 죽지 않습니다.
양선이 다음 게임에서 마실 뻔하지만 스타일러에서 벨이 울립니다.
다행인지 닥터장은 죽지 않고 눈을 떴습니다.
그런데 만길이 도둑으로 오해를 해서 머리를 내리쳐서 또다시 닥터장은 정신을 잃습니다.
만길은 여자들에게 정당방위라고 하고 세라는 개발이 중지된 땅에 묻자고 합니다.

닥터 장을 엎고 나가는데 만길이 연락한 외계인들이 집 앞에 있어서 당황합니다.
만길이 땅을 파고 닥터장을 넣고 올라오려는데 소희가 만길의 머리를 내리쳐 기절을 시키고 묻는데 흙 위로 만길의 머리가 튀어 올라옵니다.
세라가 삽으로 때려도 달려 나오자 여자들은 도망가 버립니다.
하지만 만길은 차를 따라잡고 여자들이 비명을 지르며 운전을 하다가 만길은 절벽 아래로 떨어집니다.

 

결말

여자들이 집에 돌아오는데 외계인들이 청산가리 탄 와인을 마셔 죽어있고 다시 차에 시신을 싣고 일을 마무리하고 찜질방에 가려고 하는데 검문 중인 경찰을 마주합니다.
음주에 걸리고 경찰서에 가는데 동승자 남자들의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고 경찰들이 말하는데 외계인들은 죽지 않고 살아 있었습니다.
경찰 하나가 길거리에서 노숙자 하나를 발견했다며 데려오는데 기억을 잃은 닥터 장이었습니다.

만길이 소희를 죽이려고 약을 산 약방의 외계인이 정부 요원들에게 잡혔고 전기고문을 당하다가 만길의 위치를 불어버립니다.
만길은 기름을 먹고 상처를 회복하고 경찰서에 들어가서 소희에게 전화를 하는데 숨어있던 소희, 세라, 양선을 발견합니다.

만길이 기억을 잃은척하다가 달리는 차에서 몸 싸움하다가 차가 전복되고 여자들은 차에서 빠져나와 칼이 머리에 꽂히고도 멀쩡한 만길을 보고 놀랍니다.
그리고 폐건물에 숨는데 만길이 이들을 제압하고 소희의 목을 조르는데 요원들의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갑니다.
소희가 그 틈에 닥터 장에게 받은 약을 만길에게 주사해버립니다.

1년 후, 소희, 세라, 양선은 파티를 하고 꽃을 든 닥터 장이 나타납니다.
나중에 소희도 주유소를 찾아가 경유 노즐을 잡고는 미소 짓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