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더 옐로우 버즈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3. 21.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전쟁 형태로 상영시간은 110분입니다.
감독은 알렉산드르 무어스 님이며, 주연은 제니퍼 애니스톤, 잭 휴스턴, 엘든 이렌리치, 토니 콜렛, 타이 쉐리던, 제이슨 패트릭 님입니다.
조연은 캐리 알렉산더 님입니다.

 

줄거리

이 이야기는 미군 브랜든 바틀(엘든 이렌리치)이 친구 대니얼 머피(타이 쉐리던)와 이라크에서 복무하던 시절의 회상입니다.
바틀이 버지니아주 리치먼드에 있는 자기 집으로 도아온 것을 번갈아 가며 가룹니다.
오직 바틀만 집으로 돌아오고 머피의 행방은 미스터리합니다.

바틀은 기초 훈련을 받던 중 머피를 처음 만납니다.
머피는 복무 후 버지니아 대학교에 다니려고 하는 중산층이고 바틀은 노동자 출신으로 자기가 뭘 하고 싶은지도 전혀 모릅니다.
둘은 서로 다른 출신이지만 가까워집니다.
이라크로 떠나기 전 파티에서 바틀은 머피의 엄마 모린(제니퍼 애니스톤)을 만납니다.
그는 머피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소식을 전해주겠다고 약속을 합니다.

이라크에서 둘은 나이 많고 문제도 많은 스털링(잭 휴스턴) 병장의 지휘를 받게 됩니다.
머피는 부상을 입었을 때 제니(캐리 알렉산더)라는 이름의 의료진에게 반합니다.
그는 제니가 환자들을 돌보는 걸 매일 멀리서 지켜보지만 다가갈 용기가 없습니다.
어느 날 머피는 제니가 초소에 도착하는 걸 멀리서 지켜보는데 그 지역에 폭탄이 터집니다.
혼돈 속, 머피는 제니를 찾지만 제니는 치명상을 입습니다.
머피와 바틀은 장례를 치러주기 위해 제니의 시체를 들어 올립니다.

현재 바틀은 PTSD로 고생을 하고 자기 엄마 에이미(토미 콜렛)와 사이가 좋지 못합니다.
그는 엄마와 싸운 후 마을을 정처 없이 헤맵니다.
숲속에서 키스를 하는 젊은 커플을 보는데 스파이라고 생각하고 그들을 향해 걸어갑니다.
깊은 강을 건너던 바틀은 물에 빠져 거의 죽을뻔하고 그 커플은 경찰을 부릅니다.

모린은 바틀에게 아들에 대해서 물어보려고 바틀의 집으로 가고 에이미가 그녀를 환영합니다.
바틀은 경찰서에서 나오는데 CID 장교 앤더슨 대위가 체포를 합니다.
앤더슨은 머피의 실종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알려줍니다.
앤더슨은 스털링이 자살을 했다는 소식을 알려줍니다.

바틀은 감옥에 갇혀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어 자기 행동에 대해 사과를 합니다.
모린은 바틀을 찾아가 자기 아들에게 일어난 일에 대한 진실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바틀은 군인들이 이라크 마을을 소탕하는 동안 머피가 부대에서 배회를 하다가 사라졌다고 말합니다.

 

결말

머피를 찾다가 바틀과 스털링은 한 노인을 만나고 노인의 안내로 미나렛으로 갑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나체로 거의 거세당할 뻔한 머피의 시체가 덤불에 나뒹굴고 있는 걸 발견합니다.
머피의 어머니가 그런 아들의 시체를 보고 싶어 하지 않을 거라 믿었던 바틀은 스털링과 함께 강물에 시체르 던지기로 합니다.

물속에 친구 시신을 놓아주며 바틀은 머피가 항상 사라지기 원했으니 이렇게 가고 싶었을 거라 말합니다.
스털링은 이걸 비밀로 해야 한다며 노인을 죽여 바틀을 놀라게 합니다.

진실을 알게 된 모린은 눈물을 흘리며 바틀에게 아들이 행복했던 순간도 있었냐 묻습니다.
바틀은 머피가 기지의 파티에서 제니와 춤을 추고 싶어 했지만 너무 긴장해 그녀에게 물어보지도 못했다고 합니다.
제니는 머피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다가가서 춤을 추자고 합니다.
머피는 제니와 춤을 추며 영화는 끝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