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모놀리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6. 10.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스릴러 | 이탈리아 | 84분 | 2017.04.20

감독 이반 실베스트리니

출연 카트리나 보우든 - 산드라 역

        닉슨 호지스 - 데이비드 역

        제이 헤이든 - 로이 라콤 역

        데이먼 다유브 - 칼 역

        캐서린 켈리 랭 - 릴리스 목소리 역

 

 

 

 

 

 

 

 

 

 

줄거리

 

가까운 미래, 힙스타즈라 불리던 팝 그룹의 전 멤버인 산드라는 친구이자 힙스타즈 멤버인 제사에 의해서 음반 제작자인 자기 남편 칼에게 애인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칼이 준 새 차 '모놀리스'를 타고 산드라는 두 살짜리 아들 데이비드와 칼의 부모님의 집으로 갑니다. 도중에 목적지를 바꿔서 LA로 차를 돌립니다.

 

 

AI 자동차인 모놀리스에는 릴리스라는 인공지능 컴퓨터가 있었고 산드라는 막히지 않는 길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가는 도중에 산드라는 긴장을 풀려고 담배에 불을 붙이는데 릴리스가 자동차 내부 연기를 감지하고 알람이 울립니다. 결국 AI 자동모드를 해제하고 산드라는 수동 운전을 하는데 한눈을 팔다가 사슴을 치어버립니다.

 

 

산드라는 당황해서 비명 지르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녀는 눈물 글썽이는 아들에게 게임으로 눈을 돌리게 하려고 스마트폰을 줍니다. 산드라가 차 밖에 있는 동안 데이비드는 산드라가 핸드폰에 설치했던 모놀리스 앱을 가지고 놀다가 자동차를 완전 잠가버려 산드라가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핸드폰은 좌석 아래로 떨어뜨립니다.

 

 

산드라는 차를 열려고 온갖 방법을 시도하기 시작합니다. 근처 전기 충전소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아무도 그 방법을 알지 못해서 산드라는 하는 수없이 하룻밤을 자동차 지붕에 잠을 잡니다. 악몽으로 가득 찬 밤을 보내고 산드라는 근처 사막을 돌아다니다가 인적 드문 공항에 버려진 비행기를 발견합니다.

 

 

그곳에서 조난 신호를 만들기 위해서 비행기 미니바의 술을 사용해서 타이어를 태웁니다. 잠시 후 차로 돌아오는데 차 안에 있더 아들 데이비드는 숨쉬기 힘들어하며 의식을 잃기 시작하고 에어컨이 꺼져서 차의 온도도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산드라는 차를 열기 위해서 연기 경보음을 울리게 하려고 휘발유, 나뭇가지로 불을 피웁니다.

 

결말

 

산드라는 데이비드가 의식을 잃은 위험에 처했다는 걸 알고 물로 불을 끕니다. 그리고 산드라는 배고픈 코요테에게 공격을 받고 코요테를 겨우 쫓아내고 차를 열려고 노력을 하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또 다른 밤을 보내고 산드라는 데이비드가 전날은 약간 손을 움직였지만 이제 아예 의식이 없다는 걸 알아차립니다. 그리고 코요테가 다시 돌아온 걸 알아차리고 허망해합니다. 전기차 충전소에서 가져온 렌치로 자기 발목을 문 코요테와 싸우기 시작합니다.

 

 

산드라는 코요테가 자기보다 사슴 시체에 관심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산드라는 코요테에게 며칠 전 자기가 차로 치었던 사슴을 주는데 자동차는 언덕을 내려가기 시작하고 근처 있던 돌로 산드라는 차를 멈춰 세웁니다.

 

 

나중에 그녀는 한 가지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사막에 도착하기 전에 물건을 사러 주유소에 들렀는데 TV에서 늑대가 다이아몬드를 회수하기 위해 벼랑에서 금고를 던졌다는 만화를 본 것입니다. 산드라는 차를 절벽으로 밀어 떨어뜨리고 모놀리스는 스스로 제어를 하며 수평으로 떨어지며 문이 열립니다. 산드라는 차를 타고 병원으로 가고 병원에 도착해 데이비드와 산드라는 서로를 바라보면서 미소를 짓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