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위대한 쇼맨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4. 14.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뮤지컬 | 미국 | 104분 | 2017.12.20

감독 마이클 그레이시

출연 휴 잭맨 - P.T. 바넘 역

        잭 에프론 - 필립 칼라일 역

        미셸 윌리엄스 - 채러티 바넘 역

        레베카 퍼커슨 - 제니 린드 역

        젠데이아 콜맨 - 앤 휠러 역

        오스틴 존슨 - 캐롤라인 바넘 역

        카메론 실리 - 할렌 바넘 역

        케알라 세틀 - 레티 러츠 역

        샘 험프리 - 톰 섬 역

        폴 스팍스 - 제임스 고든 베넷 역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 W.D.휠러 역

 

 

 

 

줄거리

19세기 중반, P.T. 바넘과 그의 극단은 서커스 공연을 합니다. 채러티와 결혼을 하고 뉴욕에서 딸 캐롤라인 헬렌을 키웁니다. 그들은 겸손한 삶을 살고 채러티도 행복하지만 바넘은 더 많은 걸 갈망합니다.

 

 

바넘은 회사가 파산하고 해운회사 직원으로 일하며 캐롤라인 생일에 집으로 돌아옵니다. 그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전 고용주의 잃어버림 배를 담보로 받도록 그들을 속입니다. 그리고 이 대출로 맨해튼 시내에 있는 바넘의 아메리칸 뮤지엄을 설립합니다. 처음에는 티켓 판매가 부진해서 아이들이 살아있는 것을 보여주라는 제안에 따라 바넘은 뮤지엄 공연자를 찾기 위해서 괴물을 찾습니다.

 

 

레티 러츠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을 모읍니다. 제임스 고든 베넷의 항의와 열악한 평가에도 많은 관객이 모여 바넘은 이름을 바넘의 서커스로 바꿉니다. 명성을 높이려고 극작가 필립 칼라일을 만나 자기 모험에 함께하자고 합니다. 필립은 공중 그네 예술가 앤 휠러에게 반하지만 감정을 숨깁니다. 필립과 바넘은 극단이 빅토리아 여왕을 만나도록 주선을 합니다.

 

 

그 후, 바넘은 유명 스웨덴 가수 제니 린드에게 미국에서 공연을 하도록 설득합니다. 린드의 첫 미국 공연은 대성공을 합니다. 노래 도중에 필립과 앤은 손을 잡고 있다가 필립은 부모님이 온 걸 보고 앤의 손을 놓습니다. 바넘은 귀족 후원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그날 밤 공연을 하도록 하지만 상류층 사람들이 보고 놀랄까 봐 단원들을 파티장에 못 오게 합니다. 낙심한 단원들은 더 이상 숨어살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

 

 

필립과 앤은 공연에 갔다가 필립의 부모와 마주치고 필립의 부모는 필립을 꾸짖고 앤은 도망칩니다. 앤을 쫓아가 함께 하자 설득하려고 하지만 앤은 필립을 거절합니다. 바넘이 린드를 미국 토어에 데려가며 채러티는 달들과 집에 머물며 남편으로부터 버림받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여행을 하며 린드는 바넘과 사랑에 빠집니다. 그러다가 바넘이 린드를 거부하니 린드는 언론에 촬영되는 쇼의 마지막 부분에서 키스하는 걸 안 하겠다 협박합니다.

 

결말

바넘은 집에 왔다가 서커스장에 화재가 난 걸 발견하는데 시위대와 극단의 싸움 때문이었습니다. 필립은 앤이 아직 안에 있다고 믿고 불타는 건물로 달려들어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바넘에게 구출됩니다. 바넘은 베넷에게 범인들이 잡혔고 린드가 바넘의 스캔들 이후 투어를 취소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바넘의 저택은 압류되고 채러티는 달을 부모님의 집으로 데려갑니다.

 

 

바넘의 이기심으로 황폐해져서 동네 술집으로 가고 단원들이 찾아냅니다. 여전히 그를 필요로 하며 가족이라 여겼고 영감을 받은 바넘은 새로운 쇼를 시작하기로 결심하고 야심이 그의 사랑을 능가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필립과 앤은 함께 병원에서 깨어나고 바넘은 채러티를 찾아가서 관계를 개선합니다.

 

 

바넘은 서커스를 재건하는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하지만 병원에서 회복한 필립이 서커스 수익 중 자신의 몫을 완전한 파트너가 되는 조건으로 서커스 재건에 사용하겠다 제안하고 바넘은 기쁘게 받아들입니다. 돈 절약을 하기 위해 바넘은 부두 옆에 야외 텐트 서커스로 사업을 바꿉니다. 새롭게 단장한 서커스는 큰 성공을 거두고 바넘은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려고 필립에게 쇼를 넘깁니다.

 

 

실화

이 영화는 19세기 흥행업자이자 근대적 서커스의 창시자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 P.T. 바넘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하지만 영화와 달리 바넘은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지 않았고 아버지, 할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자란 인물이고 독립을 위해서 집을 나온 후 여러 일을 했습니다.

흑인 여성 조이스 해스를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간호사라는 거짓말로 돈벌이를 하다가 관심이 시들해지자 조이스가 인조인간이라는 거짓말도 했습니다.

1842년 피지섬에서 잡혔다는 피지 인어를 전시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1843년에는 톰 섬이라는 난쟁이를 대중에게 소개한다고 했습니다. 5살인 톰 섬은 영악할 정도로 똑똑하고 말도 잘하고 까불기도 잘하고 노래, 성대모사도 잘해서 대중들의 인기를 끌었는데 이 모든 것을 바넘이 가르쳤습니다. 톰 섬의 인기가 유럽까지 알려져 바넘은 그를 데리고 1844년 ~ 1846년 유럽 투어를 다녔습니다.

1850년 ~ 1851년에는 스웨덴의 나이팅게일이라는 소프라노 가수 제니 린드를 미국에 초청해서 전국 순회 장기 공연을 했습니다. 린드는 미국에서는 유명하지 않았지만 바넘의 홍보 공세에 미국인들은 얼굴도 모르는 린드에 열광했습니다.

1883년에는 영국에서 사들인 점보 코끼리의 전국 순회공연을 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1885년 9월, 점보 코끼리가 기차 사고로 죽자 코끼리 가죽과 뼈를 박제해서 순회 전시를 했습니다. 실물 대신 스토리 팔이를 하기 위해 바넘은 점보가 새끼 코끼리를 구하려고 자기 몸을 던져 죽인 거라 주장했습니다. 그것으로 부족해서 엘리스라는 암코끼리를 수입해서 점보의 짝이었다 소개합니다. 앨리스는 몇 걸음 걸을 때마다 앞발로 눈물을 훔치고 해서 모두 슬픔을 표현하는 거라 생각했지만 모두 훈련을 받은 것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