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이 영화는 SF, 액션 형태로 상영시간은 145분이며, 1996년 07월 27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22점입니다.
감독은 롤랜드 에머리히 님이며, 주연은 윌 스미스, 빌 풀만, 제프 골드브럼, 매리 맥도넬, 주드 허쉬, 마가렛 콜린, 랜디 퀘이드, 로버트 로지아, 제임스 레브혼, 하비 피어스타인 님입니다.
조연은 아담 볼드윈, 브렌트 스피너, 제임스 듀발, 비비카 A. 폭스, 리사 제이컵, 로스 배글리, 메이 휘트먼, 빌 스미트 로비치, 키얼스턴 워렌, 해리 코닉 주니어 님입니다.
줄거리
아폴로 11호가 달에 착륙을 한 흔적이 보이고 정체불명의 뭔가의 그림자가 드리우는데 바로 거대 외계인 모선이었습니다.
SETI에서는 정체불명의 신호가 수신이 되고 과학자들은 신호를 분석해 달에서 오는 신호라는 걸 알고 미군 우주 사령부 분석팀은 신호 여러 개를 분석해서 신호를 발산하는 정체불명의 물체가 달의 1/4의 질량이라는 걸 알아냅니다.
합참의장인 해병대장 그레이 장군은 운석 아니냐 하지만 정체불명의 물체는 운석도 아니고 감속하고 있다고 보고가 됩니다.
그레이 장군은 남지키 국방장관과 휘트모어(빌 풀만) 대통령에게 사실을 보고합니다.
모선은 지구로 접근하면서 인공위성에 충돌을 할 정도로 진입하게 됩니다.
거리를 점점 좁혀오던 모선은 36대의 자선을 사출하고 각각 자선들을 주요 도시들로 향합니다.
인공위성 파괴로 일부 통신, TV가 두절되고 거대한 자선들의 접근으로 전 세계에 이상 현상이 발생해서 혼란에 빠집니다.
자선은 완전히 모습을 드러내고 인류 도시 상공에 정지를 합니다.
거대 UFO의 등장으로 아비규환이 되고 정부는 UFO가 있는 도심 지역에서 피난해라 권고를 하고 외계인과 대화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외계인과 의사소통을 위해서 특수 전광판을 탑재한 헬리콥터를 워싱턴 DC 상공의 외계인 자선에 접근을 시키지만 외계인의 공격에 격추됩니다.
마침 데이빗 레빈슨(제프 골드브럼) 박사가 외계인 통신 패턴을 파악하고 일제 공격으로 추측되어 외계인이 인류에 적대적인 게 밝혀지자 정부는 민간인 대피 명령을 그제야 내리지만 외계인 자선의 공격으로 전 세계의 대부분의 도시들이 궤멸을 하게 됩니다.
외계인 공격으로 타격을 받은 인류는 항공전력을 전부 집결해서 자선들을 공격하지만 실패를 하고 벌떼같이 출격한 외계인 함재기에게 성능, 물량, 전체적으로 압도를 당해서 궤멸을 당하고 지상 기지 또한 외계인 공습으로 타격을 받습니다.
미합중국 해병대의 전투기 조종사 스티븐 힐러 대원은 쫓아온 외계인 전투기 한 대를 그랜드캐니언 계곡으로 유인을 해서 곡예비행을 하다가 절벽에 부딪히게 해서 격추를 시키고 외계인을 생포합니다.
사실 미국은 로스웰에 추락한 외계인 전투기를 입수를 했고 이를 연구해서 엄청난 과학 발전을 이뤘습니다.
이후 외계인 기술에 능한 51구역 연구진의 주도로 생포한 외계인의 생체 의복을 제거하는 과정에 들어가지만 외계인이 스스로 묶여있던 포박을 풀고 정신을 지배하는 텔레파시로 박사를 공격해서 수석 박사가 난동을 부려 수술실이 난장판이 됩니다.
외계인은 박사의 입을 빌려 자신을 해방하라 명령하고 휘트모어 대통령을 평화적 의사소통을 시도하지만 외계인은 평화란 없다며 대통령에게도 정신 공격을 합니다.
대통령이 공격을 당하자 합참의장인 그레이 장군이 51구역 지휘관 미첼 공군 소령에게 방탄유리냐 묻고 아니라고 하자 소령과 경호원들이 총격을 가해서 외계인을 사살하고 대통령은 외계인에게 정신 공격을 당하며 그들의 생각을 읽습니다.
외계인들은 우주를 약탈하면서 떠돌아다니는 족속들이었고 자원이 고갈되면 다른 행성으로 찾아가 공격을 하는데 이번이 바로 지구였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게 된 대통령은 외계인 자선에 대한 핵 공격을 지시합니다.
미 공군은 휴스턴의 자선에 핵 공격을 실시하지만 자선이 배리어는 핵 공격을 막아버립니다.
최후의 핵 공격도 실패를 하고 인류는 위기를 맞습니다.
레빈슨 박사는 아버지의 말에서 외계인 전투기에 컴퓨터 바이러스를 넣어서 배리어를 제거하는 걸 떠올리고 성공시킵니다.
이 바이러스를 외계인 모선에 퍼뜨리면 연계된 모든 외계인 자선과 함재기 등 방어막을 사라지게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바이러스를 모선에 퍼트릴 수단이 없었는데 외계인 전투기와 교전을 해본 적 있는 힐러 대위가 로스웰에 보관 중이던 외계 전투기를 조종하겠다고 나서서 해결이 되고 일사천리로 작전이 진행됩니다.
결말
힐러 대위, 레빈슨 박사는 로스웰에 보관 중이던 외계 전투기를 타고 바이러스를 배포하기 위해 외계인 모선으로 가고 대통령이 지휘하는 전투기들은 공격하기 위해 출격합니다.
힐러, 레빈슨은 모선에 착함하고 해킹툴을 설치해서 모선 해킹에 들어섭니다.
해킹에 성공한 소식을 무선으로 들은 중동 국가, 러시아, 일본 등 전 세계 항공 전력들은 동시에 미사일 공격을 하지만 아직 외계인 함선의 배리어는 건재했습니다.
이대로라면 실패할게 뻔해서 그레이 장군은 철수 명령하지만 대통령이 추가 공격을 독단적으로 감행해 배리어가 사라진 걸 증명합니다.
공격 막던 배리어가 사라지자 자선은 미사일 타격을 입고 외계인 측은 함재기를 모두 출격시키지만 함재기도 배리어가 사라져 미사일에 격추됩니다.
인류의 승리로 기우는듯하지만 거대한 자선을 공격하기에는 미사일 화력이 부족했고 함재기와 교전하며 미사일이 다 떨어져갈 위기에 놓입니다.
그리고 자선은 대지공격용 빔 포를 준비하는 위기에 놓입니다.
대통령은 51구역 기지에 대한 공격을 막기 위해 빔 포 발사구를 노리고 미사일 공격을 가하지만 빗맞아 실패하고 남은 미사일을 모두 소모했습니다.
설상가상 외계인이 약점 방어를 위해서 빔 포 발사구를 다시 폐쇄합니다.
미사일이 남은 러셸 케이스는 공격을 시도하지만 러셸의 미사일 거치대가 고장 나 미사일이 발사되지 않습니다.
러셀은 육탄 공격을 감행하고 지상 공격을 위해 집속됐던 빔이 러셀의 자폭 공격에 유폭돼 대폭발이 일어나고 자선은 격침됩니다.
러셀의 희생으로 자선의 약점이 빔 포인 걸 확인한 휘트모어 대통령은 그레이 장군에게 약점을 알아냈으니 전 세계에 공유하라 하고 51구역 지통실에서는 모스 부하로 전 세계에 자선의 약점을 알립니다.
거대 모선에 바이러스를 배포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외계인들에게 포위당해서 옴짝달싹 못하는 힐러, 레빈슨은 최후의 발악으로 해킹으로 해골 마크를 외계 함선에 띄우고 가져온 핵미사일을 외계인에게 먹입니다.
핵미사일이 외계인의 관제탑을 관통해 전투기가 속박에서 해방돼 힐러, 레빈슨은 모선에서 가까스로 탈출하고 발사한 핵미사일이 폭발해 모선도 소멸합니다.
미국, 다른 국가에서도 빔 포를 노리는 전술로 외계인 자선들은 모두 격침시키고 승전을 거둡니다.
지구를 침공한 외계인은 전멸합니다.
힐러, 레빈슨도 무사히 귀환되고 자선은 파괴되어 있고 거대 모선의 파편이 지구로 떨어집니다.
'영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영화 투어리스트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10.30 |
---|---|
해외영화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10.29 |
해외영화 어거스트 러쉬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10.26 |
한국영화 살인청부업자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10.25 |
해외영화 플래툰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10.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