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상견니>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3. 7.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판타지, 멜로, 로맨스 형태로 상영시간은 107분 이며, 2023년 01월 25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66점이며, 35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황천인 님이며, 주연은 가가연, 허광한, 시백우 님입니다.

 

줄거리

2010년, 황위쉬안(가가연)은 밀크티 가게에서 알바를 하면서 last dance라는 노래를 듣게 되는데 실제로 들은 적 없는데 꿈에서 들은 적이 있는 노래였습니다.
가게에 리쯔웨이(허강한)가 들어오는데 황위쉬안 그녀가 자기 친구들이 좋아했던 천윈루(가가연)와 닮았다고 느낍니다.
리쯔웨이는 그 후 매일 가게를 찾아오는데 둘은 사귀게 됩니다.
시간인 흘러 2017년, 황위쉬안은 상하이로 발령을 받고 리쯔웨이에게 사실을 알리고 축하받으며 떠납니다.
상하이에서 상사 양하오(김세가)가 자기 아내도 황위쉬안과 같은 대만 출신이라 말합니다.

어느 날 리쯔웨이와 채팅하던 황위쉬안은 슬픔에 눈물을 흘리게 되는데 리쯔웨이는 2014년에 공사장에서 황위쉬안을 구하다가 죽었고 황위쉬안은 리쯔웨이가 살아있다고 자기를 속여왔던 것입니다.
황위쉬안은 다음 날 택배를 받는데 워크맨, Last Dance 테이프가 있었고 노래를 듣던 그는 사고가 일어나기 사흘 전 천윈루의 몸에 빙의하게 됩니다.

황위쉬안은 리쯔웨이에게 가서 사실을 말하며 사흘 뒤 있을 일을 알려줘도 리쯔웨이는 믿지 못합니다.
사고 당일에 황위쉬안은 친구 모쥔제와 리쯔웨이를 작업실에 가두고 하루가 지나가길 기다리지만 작업실에 가보니 리쯔웨이는 탈출해 있었고 공사장에 가보니 2014년의 황위쉬안이 2017년 천윈루의 몸에 들어간 황위쉬안을 공격합니다.
리쯔웨이와 그녀를 닮은 남자가 나타나 말리지만 결국 둘 모두 건물 밖으로 추락해서 과거의 황위쉬안은 죽고 2017년의 황위쉬안은 2017년으로 돌아옵니다.

황위쉬안은 모쥔제의 가게를 찾아가는데 리쯔웨이를 닮은 남자가 나타나는데 왕취안성이었고 그는 다른 평행세계에서 온 리쯔웨이가 자기 몸에 들어왔다며 그 세계에서 황위쉬안은 죽었다고 합니다.
작업실에 갇힌 그녀를 탈출시킨 것이 왕취안성의 몸에 빙의한 리쯔웨이였습니다.
둘 모두 과거를 바꾸려고 했지만 결국 한 명은 죽었던 것입니다.

 

결말

황위쉬안은 천윈루가 1년 전 양하오와 찍은 사진을 보고 찾아가는데 양하오는 황위쉬안을 자기 아내로 착각합니다.
양하오의 아내가 천윈루였습니다.
천윈루는 모쥔제와 썸을 탔지만 일하던 레코드점에 자주 와 얘기 나누던 양하오를 좋아하게 되었고 모쥔제에게 소원해집니다.
모쥔제와 만나기로 하지만 그가 늦자 천윈루는 양하오와 콘서트를 보고 몇 년 후 상하이에서 재회를 하고 결혼까지 했습니다.
양하오는 결혼하고 일 때문에 가정에 소원해졌는데 임신한 천윈루가 양하오의 전화를 받으려다가 계단에서 굴러떨어져 유산을 하고 중태에 빠졌습니다.

양하오는 천윈루의 일기장에서 Last Dance에 관한 걸 보고 그녀를 깨우려고 혼수상태의 그녀에게 노래를 들려줍니다.
이렇게 천윈루는 2014년 황위쉬안에게 빙의해 과거의 자신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과거로 돌아간 황위쉬안에게 빙의한 천윈루가 죽어서 중태에 빠졌던 미래의 천윈루도 죽었습니다.

양하오는 황위쉬안에게 과거로 가서 아내를 구해달라고 하지만 황위쉬안은 아무리 노력해도 천윈루는 스스로를 죽이는 게 목적이라 말합니다.
과거를 바꾸는데 실패한 황위쉬안, 리쯔웨이는 이 루프는 자기들이 발버둥 쳐도 끊을 수 없다며 서로 이별 인사를 하자며 키스를 하고 빙의가 풀려 왕취안성, 천윈루로 돌아옵니다.
그 후 왕취안성, 천윈루는 만나게 됩니다.

사실 왕취안성은 성 정체성이 들키고 자살하려고 했는데 그걸 천윈루가 구해준 것이었고 왕취안성의 카세트테이프는 자신의 동성 애인과의 추억이 담긴 선물이었습니다.
타입슬립이 문제라 생각해 타입슬립 하고 테이프는 소각하고 천윈루는 콘서트에 모쥔제를 긑까지 기다려 양하오 말고 모쥔제와 이어지게 되고 공사장 사고도 없어지고 황위쉬안은 2017년 생일, 리쯔웨이에게 프러포즈를 받으며 모두 짝을 찾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