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미성년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10. 12.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형태로 상영시간은 96분이며, 2019년 04월 11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64점이며, 2019년 04월 11일에 개봉하였습니다.
감독은 김윤석 님이며, 주연은 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박세진, 김윤석 님입니다.
조연은 김희원, 이희준, 정종준, 이정은, 염혜란, 이상희 님입니다.

 

줄거리

주리(김혜준)가 미희(김소진)의 오리고기 식당을 염탐을 하다가 어느 중년의 남자와 몰래 애정행각을 나누는 장면을 목격합니다.
그러다 들켜서 도망을 치려다가 미희의 딸 윤아(박세진)와 마주치는데 휴대폰을 떨어뜨리고 도망을 갑니다.
다음날, 윤아는 주리를 학교 옥상에 부릅니다.

주리는 어제 아빠 대원(김윤석)과 미희의 불륜 현장을 염탐했고 윤아는 이미 엄마의 불륜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말다툼을 하다가 윤아가 갖고 있던 주리의 휴대폰으로 엄마 영주(염정아)의 전화가 오자 아줌마 남편이랑 우리 엄마랑 바람이 났는데 우리 엄마가 임신을 했다고 폭로를 합니다.

집으로 온 윤아는 엄마 미희에게 애를 지우라고 하고 미희는 딸에게 철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말다툼 끝에 미희가 울자 윤아는 화가 나서 엄마의 핸드폰으로 대원에게 당신의 불륜을 모두가 다 알고 있다는 문자를 보냅니다.
아침에 문자를 보고 당황한 대원은 아내와 딸이 부르는데도 집을 나가버립니다.

학교에 온 주리는 윤아가 자기를 비웃는 걸 보고는 대판 싸웁니다.
윤아의 폭로, 남편의 행동이 겹쳐 수상하게 여긴 영주는 남편이 자주 회식장소로 가는 오리고기 식당을 찾아가서 미희를 만납니다.
만삭인 미희가 자신의 남편인 대원과 밝게 통화를 하는 걸 보고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자리를 박차고 나갑니다.

이때 미희는 영주가 대원의 아내임을 알아차리는데 미희의 태연한 모습에 화가 더 난 영주는 미희를 밀칩니다.
미희는 다리 사이로 피를 흘리며 쓰러져서 병원에 갑니다.

 

결말

미희는 조산을 하고 아이는 인큐베이터로 들어갑니다.
소식을 듣고 윤아, 주리도 병원으로 찾아와 인큐베이터의 아이를 보고 신기해하며 놀랍니다.
대원도 병원에 와서 딸에게 들킨 뒤 도망갔다가 밤늦게야 병원으로 와서 이미 잠든 미희를 보고 조용히 나갑니다.

윤아는 엄마를 대신해 자기가 남동생을 키우기로 결심합니다.
아르바이트비로 영주가 내준 병원비를 다시 돌려주고 친아빠를 찾아갔지만 아빠의 철없는 모습을 확인하고 다시는 찾아오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영주는 대원에게 이혼을 통보합니다.

출생신고를 끝내고 병원으로 간 윤아와 주리는 아기가 사망한 걸 알게 됩니다.
윤아는 충격을 받아 뛰쳐나가고 주리는 혼자 아이의 시신 박스를 장의사에게 받아옵니다.
미희는 대원과 통화를 하고 더 이상 자기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걸 알고 마음을 정리합니다.
아이의 사망 소식을 들은 영주는 미희를 찾아가서 죽을 먹입니다.

대원은 눈치가 보여 집을 떠나 바닷가 마을을 서성이다 돌아오는 길에 불량배들에게 강도를 당하고 겨우 집으로 들어옵니다.
주리는 윤아를 설득해서 함께 화장터로 가서 동생의 시신을 화장해오고 주리의 아빠, 윤아의 엄마의 불륜 데이트 장소였던 빈 놀이공원으로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동생을 잊어버리지 않는 법이 있다면서 화장하고 남은 뼛가루를 우유에 타서 마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