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미스터 소크라테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4. 4.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범죄, 액션, 코미디 | 한국 | 109분 | 2005.11.10

감독 최진원

출연 김래원 - 구동혁 역

        강신일 - 범표 역

        이종혁 - 신태섭 반장 역

        윤태영 - 조대수 변호사 역

        박성웅 - 김한두 역

        정욱 - 장태춘 역

        주명철 - 멸치 역

        허정민 - 구동필 역

        윤서현 - 박형사 역

 

 

 

 

 

 

줄거리

말단 조폭인 구동혁은 시비 붙은 조직 동료 박형사에게 보복 폭행을 하고 수감 중인 아버지의 영치금을 용돈 명목으로 뜯어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동료 조직원이 우발적인 살인을 저지르고 도움을 요청하는데 그냥 대충 때우려고 경찰에 신고를 하는데 조직 내 행동 대원들에게 잡혀서 인적 드문 폐교에 감금됩니다.

 

범표가 구동혁의 생활 지도 교사가 되어서 조폭들이 학생주임으로 있는 학교에서 검정고시 공부를 강제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공부는 죽어도 하기 싫어했는데 수업 시간에 졸다가 물고문도 당하고 과외교사인 배재학에게 윽박을 지르다가 범표에게 험한 꼴 당하고 심지어 공부하기 싫어서 학교를 탈출했다가 총에 맞아 죽을뻔하고 체벌을 받다가 다리가 부러지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길거리에서 경찰을 보고 고의로 가게 유리창을 박살 내서 긴급체포 형식으로 탈출을 하나 싶었지만 다른 조직원이 사고  치고 구동혁이 있는 유치장에 같이 수감되어서 구동혁은 유치장에서도 자율학습을 경험하게 됩니다. 구동혁은 차라리 죽이라고 하는데 학생 주임 중 하나인 구동혁의 동생 구동필을 인질로 잡았다면서 공부를 계속하게 만듭니다.

 

이후 구동필은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경찰시험도 합격하지만 사고나 치고 다니는 통에 형사로서의 길은 막막했지만 범표는 마침 탈옥한 탈옥수 백창규를 경찰보다 먼저 체포를 해서 고문하고 자진해서 교도소로 돌아가게 만들었고 이때 구동혁에게 체포를 당하는 시나리오를 짭니다. 결국 구동혁은 능력을 인정받아 강력계 형사가 됩니다.

 

이후 구동혁은 범표가 자기를 형사로 만들려는 이유를 알게 됩니다. 장태춘의 조직을 위한 히트맨으로 그를 사용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구동혁이 공부를 해서 형사가 되어야만 했던 이유는 이전에 히트맨이었던 박형사가 너무 깐족대다가 어이없게 살해를 당했기 때문에 그의 후임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망나니 같은 인간을 형사로 만드는 게 자기들에게 협조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고 유사시에는 뒤처리도 편할 거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결말

구동혁의 첫 희생자로 조직의 배신자 오주태를 처리할 때 명목상 장태춘의 변호사인 조대수가 정당방위를 빙자한 살인을 시범 삼아 구동혁에게 보여줍니다. 구동혁은 이때 충격을 받아서 자기를 가르친 범표에게 원망을 합니다.

 

장태춘의 조직은 경찰 측의 마약거래 수사에 위기가 찾아오지만 조대수의 기지로 무마를 하던 과정에 범표가 구동혁에게 단서를 주는데 이후 멸치로부터 마약 샘플을 입수합니다. 이 샘플은 비아그라로 위장한 마약입니다. 이렇게 하면 기껏해야 가짜 비아그라로 압수 조치만 되니 리스크를 줄일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담당 검사 박영식은 여전히 답답한 소리만 하고 범표는 이로 인해서 죽을 위기에 처하는데 장태춘의 중재로 목숨만 구제받게 됩니다. 조대수는 구동필을 인질로 구동혁을 유인하지만 일단 히트맨이 필요했던 조대수는 구동혁을 회유합니다.

 

구동혁은 김한두가 자기에게 공부를 가르친다고 철도 위에 묶어놨던 걸 똑같이 김한두에게 갚아주면서 김한두로부터 장태춘의 본거지를 알아내고 이후 상관인 강력반장 신태섭과 장태춘의 본거지를 칩니다. 장태춘을 구속시키려고 하지만 조대수는 증거 인멸, 도주의 우려가 없다며 반박을 해서 구동혁이 증거물을 아지트에 뿌리려고 하자 신태섭이 제지를 하다가 이 과정에서 구동혁과 조대수의 관계를 의심한 신태섭이 구동혁에게 총을 겨눕니다.

 

구동혁은 신태섭을 쏘고 이를 위장하기 위해서 조대수를 죽이려고 하는데 장태춘의 심봉기 구동혁을 공격합니다. 구동혁에게서 총을 빼앗은 조대수는 장태춘과 심복을 죽이고 구동혁을 인질로 잡고 경찰의 포위망을 탈출하지만 안전벨트를 매고 있지 않아 구동혁이 낸 교통사고로 죽습니다. 이후 범표는 구동필마저 구동혁이 거친 스파르타식 교육으로 경찰로 만드는데 성공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