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남은 인생 10년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4. 5.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멜로 / 로맨스 | 일본 | 125분 | 2024.04.03

감독 후지이 미치히토

출연 고마츠 나나 - 타카바야시 마츠리 역

        사카구치 켄타로 - 마나베 카즈토 역

        야마다 유키 - 토미타 타케루 역

        나오 - 후지사키 사나에 역

        쿠로키 하루 - 타카바야시 키쿄 역

        하라 히데코 - 타카바야시 유리코 역

        마츠시게 유타카 - 타카바야시 아키히사 역

        릴리 프랭키 - 카이와라 켄 역

        다나카 테츠시 - 히라타 역

        이구치 사토루 - 미우라 아키라 역

 

 

 

 

 

줄거리

타카바야시 마츠리는 20살 여름 갑작스럽게 입원을 해서 폐동맥 고혈압이라는 난치병에 걸린 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 병에 걸려서 10년 이상 산 사람이 없다는 걸 알게 됩니다. 잦은 발작에 시달리면서 수술도 받지만 병세는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21살 생일은 의식도 별로 없는 채로 맞이를 하고 대학교는 중퇴를 합니다.

 

22살 봄이 되어서야 자택 요양이 허락되어서 마츠리는 퇴원을 합니다. 조금씩 산책도 하기 시작하는데 중학교 시절부터의 친구 후지사키 사나에의 권유로 하키하 바라에서 열리는 코스프레 행사에 참가를 합니다. 원래 애니메이션 보거나 만화 그리는 걸 좋아했던 마츠리는 코스프레 하거나 사나에의 동인지에 자기 만화를 올리는 것에 열을 올리며 다음 해 봄에는 자 가 동인지를 만들기도 합니다.

 

마츠리가 25살이 되던 때 언니 키쿄가 스즈오카 사토시와 결혼을 하고 사토시의 일 때문에 고향 군마로 이사를 갑니다. 마츠리는 키쿄의 집에 놀러 갔다가 껄끄러운 사건으로 사이가 멀어졌던 초등학교 시절 절친 미유키에게 용기를 내서 찾아갑니다. 미유키의 권유로 초등학교 동창회에 간 마츠리는 도쿄에서 패션 회사에서 일하고 있다고 거짓말을 하고 자신이 첫사랑이었다고 하는 마나베 카즈토와 재회합니다. 카즈토에게 마음을 전하며 둘은 가까워지는데 더 이상 사랑을 하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던 마츠리이지만 점차 카즈토를 사랑하게 됩니다.

 

27번째 생일, 카즈토와 처음으로 1박 데이트를 한 마츠리는 집에 돌아오는 길에 쓰러져서 입원을 합니다. 병원에서 마츠리의 아버지와 처음 만난 카즈토는 그녀의 아버지에게 마츠리의 병에 대해서 처음 듣게 됩니다. 2주 후 퇴원한 마츠리는 카즈토의 집을 찾아가 지금까지 숨겨왔던 병에 대해서 말합니다. 그럼에도 카즈토는 그녀에게 프러포즈를 하는데 마츠리는 자기는 난치병이라 살날이 얼마 없다면서 지금까지의 일에 고마워하면서 받았던 반지를 돌려줍니다.

 

1주일 후 마츠리의 집을 찾아온 카즈토는 그녀의 마지막 3년을 함께 보내고 싶다면서 다시 프러포즈를 하지만 마츠리는 거절을 합니다. 카즈토와 헤어진 후 마츠리는 뭔가를 남기고 싶은 듯 만화를 필사적으로 그립니다. 그중 하나가 출판사의 눈에 띄어 잡지에 연재를 하고 단행본도 간행을 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게 된 사나에를 위해서 마음을 담아 순백의 웨딩드레스에 수를 놓습니다.

 

결말

이후 발작을 일으켜 다시 입원한 마츠리는 입원해서 창밖의 흩날리는 눈을 바라봅니다. 병세는 더욱 심해지고 몸의 기능도 떨어지는데 언니 키쿄가 임신을 해서 조카가 생긴다는 걸 알게 됩니다. 새로운 가족이 생기고 이모가 되어 조카를 만난다는 사실이 기쁘지만 마츠리는 키쿄의 아이는 만나지 못하고 카즈토에 대한 마음은 가슴에 품은 채 죽음을 맞이합니다.

 

군마에서 온 미유키와 미야, 대학교 시절 친구들은 눈물을 흘립니다. 사나에가 카즈토를 알아보고 마츠리의 관까지 안내를 합니다. 관속의 마츠리는 드레스를 입고 꽃에 둘러싸여 잠든 것처럼 보입니다. 카즈토는 마츠리 덕분에 다시 용기를 내 다도를 시작했고 가업을 잇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마츠리를 만나 행복했었다고 오열하면서 입을 맞추고 작별을 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