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요가학원: 죽음의쿤달리니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8. 9.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공포 형태로 상영시간은 93분이며, 2020년 11월 18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67점이며, 9,128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김지한, 전재홍 님이며, 주연은 이채영, 최철호, 조정민, 간미연 님입니다.
조연은 한세민, 김시운, 비비, 정주연, 송용진 님입니다.

 

줄거리

비명소리에 신고를 받은 경찰들이 출동을 하고 칼로 사람들 죽이고 달려드는 보라(간미연)를 기절시킵니다.

효정(이채영)은 예전에는 온라인 패션 간판 모델로 유명했는데 지금은 젊은 모델 가영(정주연)에게 밀리게 됩니다.
알고 보니 자신보다 어리다고 생각을 했던 모델 가영은 효정과 고등학교 동창이었습니다.

효정은 전시회장에서 가영을 만나고 예전보다 예뻐지고 젊어진 것에 놀라서 그 비결을 물어보는데 가영은 효정에게 요가학원의 명함을 줍니다.
효정은 요가학원을 알려준 게 장난이라고 생각해서 화내면서 피부과로 가지만 피부과에서는 효정에게 더 이상 권할 시술이 없다면서 마사지나 받고 가라고 합니다.

효정은 불안한 마음에 요가학원의 명함을 보고 가영이 알려준 요가학원을 찾아갑니다.
요가학원의 수강생들은 모두 이뻐지고 싶어서 이 요가학원을 찾아온 것인데 이 요가학원은 모든 수련이 끝날 때까지 외출과 핸드폰이 모두 금지되어 있고 요가학원에서 주는 음식과 차만 마실 수 있습니다.

효정은 첫날부터 이상한 기운을 느끼고 알 수 없는 존재에 의해 두려워합니다.
지원(한세민)은 수업 진도를 잘 따라오지 못하고 원장 유진(김시운)이 개인 레슨을 해줍니다.
갑자기 지원의 실력이 늘자 다른 수강생들 모두 놀랍니다.
효정은 요가학원에서 계속 헛것을 보고 원장을 찾아가서 죽은 친구가 자기를 찾아온다며 학원을 나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원장은 쿤달리니에 도달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면서 영적 체험을 그 정도로 하면 쿤달리니에 도달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그래도 요가 학원을 나가겠다고 효정은 짐을 싸다가 거울에 비친 자기 모습이 예전보다 이뻐지고 젊어 보인다는 사실에 놀라서 요가학원에 계속 남기로 합니다.

효정이 이뻐지자 연예인 예나(비비)가 원장을 찾아가서 비결을 물어봅니다.
지원은 요가 수업을 하다가 기괴한 모습이 되더니 갑자기 앓아눕고 원장은 지원이 지병도 있는 데다가 지원에게서 마약성분의 진통제가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보라의 살인사건을 수사를 하다가 성민(최철호)이 예전에 보라의 동료를 찾아가는데 보라가 원래 룸살롱에서 잘 나갔는데 나이 먹고 어린아이들에게 밀리며 우울증을 앓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가학원을 다니면서 이뻐져서 다시 돌아왔는데 귀신이 보인다는 헛소리를 했다고 말해줍니다.

 

결말

사실 효정은 가영에게 요가학원을 소개받은 것이 아니라 보라에게 요가학원을 소개받았고 보라가 진짜 효정의 동창이었습니다.
피부과에서 효정은 수면제, 약을 처방받았는데 환각, 환청에 시달리며 자기 일을 빼앗은 박서희라는 사람을 가영이라는 인물로 자신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이뻐지고 싶은 사람들 모두 요가학원에 모였고 그들은 마약성분이 든 차를 마시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단기간에 살이 빠지고 이뻐졌지만 수강생들 모두 환각, 환청에 시달렸는데 요가학원에서 원장은 그게 쿤달리니 가는 길이라며 얼버무리고 있었습니다.

약을 계속 먹던 지원은 부작용으로 죽고 효정은 약물중독 부작용으로 살인을 저지르고 체포됩니다.
효정은 병원에 입원하고 자기가 한 일들을 기억하지 못하고 결국 자살을 합니다.
요가학원 수강생이었던 격투기 선수 미연은 체육관으로 가서 코치를 죽이고 뭔가에 홀린 듯 이게 쿤달리니라 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