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세븐 싸이코패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8. 9.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코미디, 범죄,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10분이며, 2014년 09월 18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15점이며, 3,264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마틴 맥도나 님이며, 주연은 콜린 파렐, 샘 록웰, 우디 해럴슨 님입니다.
조연은 애비 코니쉬, 크리스토퍼 웰켄, 올가 쿠릴렌코, 톰 웨이츠, 케빈 코리건, 가보리 시디베, 헬레나 매트슨, 조셉 라일 테일러, 젤리코 이바넥, 브렌단 섹스톤, 로니 진 블리빈스, 제이미 노엘, 린다 브라이트 클레이, 해리 딘 스탠튼, 제임스 허버트, 크리스토퍼 거만 롱 뉴엔, 프랭크 엘바레즈, 아만다 워렌, 존 비숍, 리처드 와턴 님입니다.

 

줄거리

마티(콜린 패럴)는 알코올 중독 작가로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는데 최근 쓴 새 각본 '세븐 사이코패스'에 집착을 합니다.
도저히 영감이 떠오르지 않아 7명의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쓸 수가 없었습니다.
마티의 가장 친한 친구 빌리(샘 록웰)는 개를 납치해서 현상금이 걸리면 찾아준 척하고 돈을 받는 사기꾼입니다.
빌리는 공범 한스(크리스토퍼 워컨)와 같이 개 납치를 하는데 그는 퀘이커계 기독교인으로 아내 마이라는 유방암으로 병원에 입원해있습니다.

빌리는 마티에게 신문에 실린 다이아몬드의 잭 킬러에 대한 얘기를 보여줍니다.
이탈리아계 미국인 마피아들의 고위직만 죽이는 킬러였습니다.
빌리는 7명의 사이코패스 중 한 명을 다이아몬드의 잭 킬러로 하자고 하고 마티도 동의합니다.
그날 밤, 마티는 두 번째 사이코패스는 '퀘이커'를 생각해냈고 그는 딸의 살인자를 스토킹해서 자살하게 만들었습니다.
마티가 그날 저녁 여자친구 파티에서 이 이야기를 자신의 생각인 양 얘기하고 빌리는 황당해합니다.

빌리는 사이코패스들을 초대해서 마티와 얘기를 나누게 하려고 신문에 광고를 냅니다.
살인자 재커라이어 릭비(톰 웨이츠)가 찾아와 얘기를 나눕니다.
그는 자기 이야기를 쓰는 조건으로 과거 2인조 살인범으로 활동한 매기(올가 쿠릴렌코)가 영화를 보고 자기를 찾아왔으면 해서 마티에게 마지막 엔딩 크레딧에 자기 전화번호를 넣어달라고 하고 마티도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미라이 학살에 책임이 있는 군인들에게 복수를 하려고 성직자 옷을 입고 다니는 과거 베트콩 이야기도 대본에 추가합니다.

빌리와 한스가 훔친 많은 개 들 중에는 폭력적인 갱스터 찰리(우디 해럴슨)의 시츄 보니도 있었습니다.
파울로 패거리는 한스가 납치를 했다고 의심을 하고 마티와 한스를 죽이겠다고 위협하는데 다이아몬드의 킬러 잭이 나타나 깡패들을 죽이고 떠납니다.
한스, 마티는 현장에서 도망치지만 찰리는 마이라가 입원한 암 병동으로 가고 한스가 어디 숨었는지 알려주지 않자 찰리는 그녀를 죽입니다.

빌리는 찰리의 여자친구 안젤라와 몰래 잠자리를 하고 있다가 자기가 보니를 납치했다고 털어놓습니다.
안젤라는 찰리에게 바로 연락을 하고 빌리는 한스로부터 찰리가 마이라를 죽였다는 전화를 받습니다.
빌리는 보복으로 안젤라를 쏘고 손에 카드를 남깁니다.
찰리는 빌리의 집에 도착하고 다이아몬드의 킬러 잭이 카드를 남긴 걸 발견해서 빌리는 다이아몬드의 킬러 잭이 빌리라는 걸 깨닫습니다.

마티, 빌리, 한스는 보니와 함께 사막으로 떠납니다.
마티는 술집에서 저녁을 먹는데 한스가 마티가 쓴 사이코패스 퀘이커가 사실은 자신의 이야기라고 밝힙니다.
그들은 사막 멀리 가서 캠프를 차립니다.
한스는 마티의 각본 초안의 베트콩 캐릭터에 깊은 인상을 받는데 마티는 폭력에 관심이 없고 진부한 결말보다는 열린 결말을 할 거라고 합니다.
그들은 각본 마무리를 어떻게 지을지 토론을 합니다.
빌리는 다이아몬드의 킬러 잭이 비극적인 죽음을 맞는 모든 사이코패스들의 총격전을 제안합니다.

음식을 사려고 마티, 한스는 가게에 있는데 빌리가 다이아몬드의 킬러 잭 관련 수배 중이라는 뉴스를 봅니다.
그들은 캠프로 돌아오고 마티는 술을 마십니다.
빌리는 마티에게 영감을 주려고 다이아몬드의 킬러 잭의 페르소나인 것처럼 행동을 했다고 밝히지만 마티는 화가 나 빌리와 절대같이 글을 쓰지 않겠다고 집에 갈 거라 선언합니다.

 

결말

한스는 마이라의 환영을 보고 사후세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마티는 선인장 중독으로 헛것을 본 거라 하지만 한스는 무시합니다.
빌리는 차에 불을 지르고 자신과 한스, 마티 셋의 발을 묶고는 찰리에게 자기들 위치를 알려줘 총격전의 결말로 가게 만듭니다.
한스가 총격전에 참여하게 만들려고 빌리는 자기가 마이라를 흉내 낼 거라 하지만 마이라가 한스에게 한 말을 따라 할 수 없자 한스는 사막으로 더 걸어 들어갑니다.

찰리는 작은 총 하나만 들고 무장하지 않은 채로 도착했습니다.
격분한 빌리가 찰리를 쏘고 마티는 찰리를 가장 가까운 병원으로 데리고 가기로 합니다.
한스는 파울로의 패거리를 만나지만 경찰차가 나타나 파울로는 한스를 붙잡지 못합니다.
빌리는 찰리의 총의 목적을 깨닫고 공중에 총을 쏩니다.
파울로와 찰리의 부하들은 신호를 보고 달려옵니다.
그런데 한스는 일부러 무기를 뽑는 척하고 파울로는 경찰들 앞에서 그를 쏴 죽입니다.
한스는 죽으면서 오히려 안도합니다.

깡패들은 총 신호를 향해 가고 경찰도 뒤를 쫓습니다.
그들은 마티와 찰리를 붙잡지만 큰 상처는 입지 않았습니다.
찰리는 빌리와 다시 대치하는데 찰리는 마티를 인질로 잡고 빌리는 보니를 인질로 잡습니다.
찰리는 마티를 풀어주고 경찰이 도착하자 빌리를 쏩니다.
찰리와 파울로는 체포되지만 빌리는 죽어가고 곁에 보니가 머뭅니다.
마티는 한스의 시신을 찾아가 소설 마무리를 베트콩의 이야기를 희망차게 하자고 녹음을 해놓은 걸 발견합니다.
한스의 복수도 사실은 환각이었고 소설의 결말은 승려가 된 베트콩이 평화 시위로 분신자살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마티는 보니를 입양하고 각본을 마칩니다.
얼마 후 세븐 싸이코패스가 극장에 개봉하자 재커라이어는 약속대로 마지막 매기에게 전하는 자기 전화번호를 남기지 않은 마티를 죽이겠다고 협박합니다.
마티는 자기 운명을 받아들이고 그러라고 하자 재캐라이어는 영화 각본에 참여한 경험이 자신을 변화시켜 그를 살려주기로 결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