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그집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2. 6.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공포,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04분이며, 2020년 05월 27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4.74점이며, 2.8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알베르트 핀토 님이며, 조연은 베고냐 바르가스, 이반 마르코스, 베아 세구라, 세르지오 카스텔라노스, 이벤 레네도, 호세 루이스 데 마다리아가 님입니다.
조연은 콘차 베라스코, 하비에르 보텟 님입니다.

 

줄거리

두 소년이 몸싸움을 하다가 떨어뜨린 구슬을 주우려고 내려간 3층, 홀리안은 할머니 집 문을 여는데 할머니가 흔들의자에 앉아있습니다.
할머니에게 구슬을 달라고 하는데 할머니는 이미 죽어 있었고 소년들은 놀라서 도망갑니다.

4년 후, 부부와 세 명의 자녀, 할아버지 3대는 새 출발을 꿈꾸며 도시로 이주해 이 집에 이사를 옵니다.
부동산 중개업자 안내를 받고 들어간 집은 할머니가 죽어 있던 3층 집에 살게 됩니다.
마놀로(이반 마르코스)는 죽은 형의 아내 칸델라(베아 세구라)와 결혼을 했고 이사 온 첫날부터 이상한 일들이 일어납니다.
사람도 없는데 창문이 열리고 건너편 건물에는 전 주인이 놓고 간 사진의 인물이 보입니다.

그날 밤, 딸 암파로(베고냐 바르가스)는 동생 라파엘(이반 레네도)을 씻기고 머리를 말려줍니다.
갑자기 방문이 닫히고 뭔가가 방에 들어오는데 문을 열어보니 라파엘은 위험하게 창가에 앉아 있었습니다.
양아버지 마놀로에게 혼난 암파로는 슬퍼합니다.

이들은 은행 융자까지 내서 이사를 온 거라 마놀로는 트럭 공장에 출근하고 칸델라는 옷 가게에 출근을 합니다.
암파로는 동생 페페(세르지오 카스텔라노스)의 아침을 준비하는데 페페는 맞은편 집 창문에 자기가 클라라라는 쪽지를 보고 답장을 하자 네가 오길 기다렸다는 답을 받습니다.
암파로는 전화번호부에 있는 수잔나의 전화번호를 보고 라파엘은 혼잣말을 합니다.

치매 걸린 할아버지는 갑자기 집에 그 여자가 있다며 엽총을 구하겠다고 나가고 암파로가 할아버지를 쫓아가는데 혼자 있던 라파엘은 TV 앞을 갑니다.
채널이 갑자기 바뀌더니 할머니가 놀자며 나타나고 라파엘이 사라집니다.

라파엘이 사라져 난리가 나고 라파엘을 찾으려고 애를 쓰는데 전화선이 끊겼는데 전화가 울립니다.
라파엘 목소리가 들리는데 이웃은 아무도 없을 거라 말합니다.
빈 방에서 라파엘의 그림자를 발견하고 암파라도 방에 가는데 귀신을 보고 비명을 지릅니다.
마놀로, 칸델라는 공중전화로 수잔나 집에 전화를 걸지만 뒤에 기다리는 사람 때문에 전화를 끊습니다.
롤라는 칸델라를 보고 비명 지르고 롤라의 엄마 다발로스(콘차 베라스코)가 칸델라에게 카드를 보여줍니다.

 

결말

페페는 낯선 건물에서 거울 속 귀신을 보고 도망갑니다.
암파로가 이상한 소리를 듣고는 벽시계에 갇힌 라파엘을 구합니다.
귀신이 방에 나타나자 가족들은 도망갑니다.
마놀로와 칸델라는 집을 내놓고 칸델라는 다발로스 집에 찾아가 도움을 청합니다.
칸델라는 롤라, 다발로스를 데리고 집에 오는데 문이 열리고 귀신이 들어오라고 합니다.
암파로는 전화번호부 속 수잔나의 집을 찾아 그 집에 대한 비밀을 듣습니다.

이들이 이사 온 집에는 남매가 살았는데 아들이 게이라서 가족들은 아들을 가두고 밖에 나가지 못하게 했습니다.
홀로 남겨진 아들은 외로움을 느끼며 죽었고 여자이고 싶었던 아들은 자기를 클라라라 불러달라고 했고 아이를 갖는 게 꿈이라 임파로 가족의 막내를 탐했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도 커서 더 어린아이를 원했습니다.
롤라의 몸에 빙의해 가족들을 괴롭힙니다.

결국 임파로는 임신한 자기 배를 찌르고 귀신이 약해진 틈에 마놀라가 롤라를 안고 창밖으로 뛰어내리고 가족들은 죽은 마놀라의 보험금으로 빚을 청산하고 집을 꺼다는데 이들이 떠나고 의자는 계속 움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