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러브레터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1. 10.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멜로, 로맨스 형태로 상영시간은 117분이며, 2022년 12월08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9.34점이며, 1999년 11월 20일에 개봉하였습니다.
감독은 이와이 슌지 님이며, 주연은 나카야마 미호 님입니다.
조연은 토요가와 에츠시, 한 분샤쿠, 시노하라 카츠유키, 사카이 미키, 카시와바라 타카시, 스즈키 란란, 스즈키 케이치, 카가 마리코 님입니다.

 

줄거리

눈밭에 누워있던 히리코(나카야마 미호)가 눈밭을 달립니다.
그녀는 고베에서 있었던 약혼자의 장례식에 다녀왔습니다.

히로코가 약혼자 후지이 이츠키는 등산을 하다가 추락을 해서 죽었고 이제 그가 죽은 지 2년이 되었습니다.
후지이의 장례식 날에 그의 어머니를 만나 집에 가서 중학교 졸업 앨범을 보고 그와 가족들이 예전에 살았던 집 주소가 나오고 그녀는 그리움에 그 주소로 편지를 보냅니다.

후지이의 어머니는 도로가 생기고 주소가 이미 없어졌다고 하지만 히리코는 무작정 편지를 보냅니다.
그런데 히리코가 보낸 편지가 오타루에 살고 있는 후지이 이츠키(나카야마 미호)라는 여자에게 배달이 됩니다.
그렇게 고베의 히로코에게 편지를 받은 오타루의 후지이는 그녀에게 답장을 보냅니다.

둘은 몇 번의 편지를 주고받습니다.
그런데 히로코는 오타루에 사는 후지이가 자신의 죽은 약혼자와 이름도 같고 중학교도 같이 다닌 동창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히로코는 후지이에게 자신의 약혼자 후지이에 대해서 물으면서 중학교 시절에 어땠는지 물어봅니다.
후지이는 그때의 추억을 편지에 담아 히로코에게 알려줍니다.

여자 후지이는 남자 후지이와 이름도 같아서 친구들이 놀려서 그렇게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남자 후지이는 무뚝뚝한 편이었는데 그래서인지 결혼을 하자는 말도 히로코가 먼저 꺼냈습니다.
이렇게 기억을 되뇌어가며 편지를 쓰던 여자 후지이는 남자 후지이가 자기를 좋아했던 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편지를 받아 읽던 히로코도 눈치를 채고 약혼자의 어머니를 만나서 후지이가 중학생 시절에 좋아했던 여자 후지이를 닮은 사람을 찾다가 자기를 만난 게 아니냐 하는 얘기를 하기도 합니다.

지금 히로코는 죽은 약혼자의 친구인 시게루와 사귀는데 시게루가 히로코를 후지이보다 먼저 좋아했지만 둘이 사귀자 후지이가 죽고 난 뒤에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사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게루와 사귀면서도 히로코는 후지이를 그리워했고 시게루는 후지이가 자기 친구이기도 했으니 히로코를 이해하려고 합니다.

 

결말

시게루는 오타루의 후지이와 히로코가 편지를 주고받은 걸 알고 히로코를 오타루까지 데리고 갑니다.
산에서 길을 잃은 히로코는 후지에게 안부를 접합니다.
후지이는 자기의 추억을 모두 알려주고 편지를 주고 받는 걸 마무리합니다.
그런데 후지이의 집에 자신이 다녔던 학교의 여학생들이 찾아옵니다.

여학생들은 후지이에게 책을 하나 보여주는데 책에는 남자 후지이가 여자 후지이를 그린 그림이 있었습니다.
그는 그녀를 좋아했지만 끝내 말을 못 전하고 전학을 갔고 둘은 그 이후로 만나지 못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