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노팅힐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1. 10.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멜로, 로맨스, 코미디 형태로 상영시간은 124분이며, 1999년 07월 03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9.5점입니다.
감독은 로저 미첼 님이며, 주연은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님입니다.
조연은 휴 보네빌, 리스 이판, 엠마 챔버스, 팀 멕네니, 지나 맥키, 제임스 드레이퍼스 님입니다.

 

줄거리

아내와 이혼 한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는 웨스턴 런런의 노팅힐에 사는 소심한 남자입니다.
역시나 같은 독신인 괴상한 친구 스파이크(리스 이반)와 함께 사는 윌리엄은 노팅힐 시장 구석에 있는 여행서적 전문 서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에게 미래 설계는 사치에 불과한데 여느 날처럼 무미건조한 하루를 보내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배우 애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이 서점을 우연히 들려서 책을 사 가고 윌리엄은 어쩔 줄 몰라 합니다.

몇 분 뒤 오렌지 주스를 사서 돌아오다가 그는 애나와 부딪혀서 애나에게 주스를 쏟아버립니다.
윌리엄은 근처에 있는 자기 집으로 애나를 데리고 가서 씻고 옷을 갈아입도록 해줍니다.
헤어지기 전에 애나는 윌리엄에게 키스를 하는데 윌리엄은 그 키스를 잊지 못합니다.
며칠 후 애나가 자기가 묵는 호텔로 윌리엄을 초대합니다.

애나는 여러 매체의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던 중이라 애나의 매니저는 윌리엄을 기자로 오해를 합니다.
윌리엄은 애나에게 기자인 척하며 마주 앉아서 엉뚱한 질문을 해서 애나는 웃음을 터뜨립니다.
매니저의 눈을 피해 둘은 윌리엄의 여동생 생일 파티에 가기로 약속을 합니다.
생일파티에 온 애나를 본 친구들은 아예 누군지도 모르거나 애나를 닮은 사람이라고 착각하다가 진짜 영화 애나 스콧인 걸 알고 소리를 지릅니다.

파티 후 산책을 하던 애나와 윌리엄은 더욱 가까워지고 로맨틱한 분위기가 무르익는데 애나는 윌리엄을 호텔로 데리고 갑니다.
그런데 애나의 방에는 미국에서 찾아온 그녀의 남자친구가 기다리고 있어서 애나가 어찌할 줄 몰라 하는데 윌리엄은 룸서비스하러 온 직원이라고 하고는 나가버립니다.
친구, 가족들은 윌리엄을 위로하는데 윌리엄은 애나에 대한 그리움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반년이 지나 애나는 윌리엄 앞에 다시 나타납니다.
그녀가 무명시절에 찍었던 누드 사진이 신문에 공개가 된 다음날이었고 애나는 힘들어하고 있었습니다.
윌리엄은 사건이 잠잠해질 때까지 애나를 자기 집에서 머물게 해줍니다.
하지만 룸메이트인 스파이크 때문에 애나가 그곳에 머문다는 소문이 퍼져서 기자들이 몰려오고 애나는 윌리엄이 유명해지려고 이 일을 꾸민 거라 오해하고 배신감 느끼고 떠나버립니다.

 

결말

시간이 흘러 애나가 영화 촬영 때문에 영국에 온 걸 알게 된 윌리엄은 촬영장을 찾아갑니다.
오해를 풀려고 촬영이 끝나기를 기다리지만 애나가 동료 배우에게 윌리엄과 관계가 별거 아니라고 말하는 걸 우연히 들은 윌리엄은 그녀를 잊기로 결심합니다.
그런데 윌리엄을 찾아온 애나가 오해였다고 말하고 사랑한다고 고백합니다.

하지만 윌리엄은 애나와의 조건 차이를 극복할 자신이 없어서 자기는 더 이상 상처받기 싫다면서 거절을 합니다.
애나는 상심을 하지만 윌리엄의 입장을 이해해 주고 뺨에 입을 맞추고 떠납니다.
윌리엄은 자기가 큰 실수를 한 걸 느끼고 친구와 얘기를 하다가 애나를 놓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애나를 찾아갑니다.

애나는 영국에서 마지막 일정으로 기자 회견을 하고 있었는데 다시 윌리엄이 기자인 척 가서 그녀에게 질문을 하며 사랑을 고백합니다.
자신에 대한 그녀의 사랑도 확인을 하고 다른 기자들은 무슨 일인가 하다가 사태를 파악하고 흥분해서 사진을 찍고 질문을 퍼붓습니다.
둘은 서로를 바라보며 환하게 미소를 짓습니다.

둘은 마침내 결혼에 성공을 하고 윌리엄은 공원 벤치에서 책을 읽고 애나는 임신을 한 채 윌리엄의 무릎을 베고 누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