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레트리뷰션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1. 11.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91분입니다.
감독은 님로드 앤탈 님이며, 주연은 리암 니슨, 엠베스 데이비츠, 릴리 애스펠, 잭 챔피언 님입니다.

 

줄거리

매트 터너(리암 니슨)는 나나이트 캐피털에서 친구이자 CEO인 앤더스 멀러(매튜 모딘) 밑에서 금융가로 일을 하면서 베를린에서 아내 헤더(엠베스 데이비츠)와 두 아이 에밀리(릴리 애스펠), 잭(잭 챔피언)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학교로 데려다주는 동안 매트는 발신 제한 번호로 온 전화를 받는데 왜곡된 목소리로 좌석 아래 폭탄이 있다고 말합니다.

폭탄은 매트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으려고 하면 터뜨릴 거라고 테러범은 위협을 합니다.
매트는 폭탄을 발견하는데 아이들과 살기 위해서 테러범의 지시를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폭탄 테러범은 매트에게 매트의 고객 중 하나인 실뱅(아리안 모아이드)을 지켜보게 하는데 실뱅도 폭탄 위협을 받고 있었는데 여자친구가 공포에 질려서 도망치려고 할 때 폭발로 사망을 합니다.
테러범은 매트에게 헤더에게 전화해서 은행 금고에 있는 5만 유로를 회수해서 자기에게 전달해달라고 합니다.

헤더가 돈을 가지고 갔는데 테러범은 헤더에게 파란색 정장을 입은 남자에게 돈을 주라고 말하며 계획을 바꿉니다.
헤더가 남자에게 돈을 주는데 경찰들이 도착해서 남자를 체포합니다.

유로폴 요원인 안젤라 브릭만(노마 드메즈웨니)은 매트가 폭탄을 터뜨렸다는 뉴스를 보고 그에게 전화를 걸고 매트는 그녀에게 결백을 증명하려고 하며 원격 조종을 막기 위해서 휴대전화 신호르 잡아달라고 합니다.
테러범은 매트와 앤더스가 두바이 은행에 긴급 담보 계좌에 고객들의 돈으로 2억 800만 유로의 비자금이 있다는 걸 밝혀냅니다.

그는 매트가 발전소에서 앤더스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를 합니다.
그곳에 도착한 테러범은 매트에게 앤더스에게 계좌를 청산하라고 명령하게 합니다.
앤더스가 마지못해서 알겠다고 하지만 테러범은 매트에게 아이들을 살리려면 앤더스를 죽이라고 합니다.
매트가 거절을 하자 테러범은 앤더스의 차를 폭파시키고 파편으로 에밀리는 다리를 다칩니다.

경찰의 추격 끝에 매트는 경찰에게 둘러싸이고 안젤라, 헤더가 현장에 도착합니다.
일단 그들은 아이들의 자리에는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판이 없다는 걸 알고 폭탄 처리반이 잭, 에밀리를 안전하게 데리고 나와 부상을 치료합니다.

 

결말

매트를 심문해 안젤라는 테러범이 강도 사건과 관련이 있다는 의심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헤더와 얘기를 한 후 매트는 혼자 테러범을 찾기로 결심하고 경찰들은 빠져나갑니다.
매트는 테러범에게 돈을 원한다면 직접 만나자고 합니다.

테러범은 앤더스인 걸로 밝혀집니다.
앤더스는 자기 암호화폐 계정에 있는 2억 800만 유료를 횡령한 걸 은폐하려고 매트를 연쇄 폭탄 테러범으로 만들려고 했다는 걸 밝힙니다.
매트는 일부러 차를 충돌시켜서 차가 다리에 걸치게 한 다음 안전벨트를 풀고 강에 빠지고 폭탄이 터져 앤더스를 죽입니다.
안젤라와 경찰은 현장에 도착하고 안젤라는 매트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그가 도망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뉴스 보도에 따르면 폭탄 테러는 앤더스가 저지른 사건 중 일부이고 매트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유로폴과 협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