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블라인드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1. 21.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멜로, 로맨스 형태로 상영시간은 103분이며, 2021년 01월 14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9.35점이며, 1.9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타마르 반덴 도프 님이며, 주연은 요런 셀데슬라흐츠, 핼리너 레인, 카테리네 베르베케, 얀 데클레어 님입니다.
조연은 안네미에케 바케르 님입니다.

 

줄거리

대저택에 살고 있는 다리가 불편한 어머니와 눈이 보이지 않는 아들 루벤(요런 셀데슬라흐츠), 루벤은 후천적으로 시각을 잃고 앞이 보이지 않는 세상이 답답해 메사 짜증을 내고 예민하게 굽니다.
루벤을 위해서 책을 읽어줄 사람들을 고용하지만 루벤이 물건을 던지고 화내고 심지어 물어뜯기까지 해서 모두 루벤을 감당하지 못해서 일찌감치 그만둡니다.

아들을 그렇게 둘 수 없던 엄마는 루벤을 위해 이번에는 마리(핼리너 레인)라는 여자를 고용합니다.
마리는 온몸이 상처투성이라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서 망토에 얼굴을 숨기고 다녔습니다.
그래서 앞이 보이지 않는 루벤에게 책을 읽어주는 건 마리에게 부담이 없는 일이었습니다.

루벤은 마리에게도 이전에 사람들에게 한 것처럼 소리 지르고 물건을 던지는데 마리는 이전 사람들과 달리 던지는 물건도 받아내버려 루벤을 당황하게 만듭니다.
마리는 어린 시절 못생겼다면서 엄마에게 학대를 당해 흉터를 가지고 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기 몸에 손을 대는 걸 싫어하는데 난폭한 루벤을 마리는 강하게 제압해버립니다.

마리는 끊임없이 루벤에게 책을 읽어주고 루벤은 마음의 평정을 찾게 되면서 마리의 말을 듣기 시작하고 마리를 좋아하게 됩니다.
루벤은 앞이 보이지 않으니 마리가 어떻게 생겼을지 상상을 하게 됩니다.
책 읽어주는 목소리가 이뻐서 얼굴도 당연히 아름다울 거라 생각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해 마리에게 다가갑니다.

루벤은 마리에게 어떻게 생겼는지, 머리카락은 어떤 색인지, 눈은 어떤 색인지 물어보는데 마리는 사실대로 말을 하지 않고 거짓말을 합니다.
백색증 때문에 머리는 하얗지만 빨간 머리라 하고 눈동자는 또 초록색이라고 합니다.
나이도 루벤보다 많지만 21살이라고 거짓말을 합니다.
콤플렉스가 많아서 자기 겉모습에 대해서 알려주기 싫어합니다.

루벤은 마리가 집에서 살도록 설득을 하고 마리는 루벤이 혼자서 목욕도 하고 면도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둘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어머니는 마리에게 책 읽어주러 온 사람이라는 걸 잊지 말라며 충고를 합니다.

주치의 빅터(얀 데클레어)가 찾아왔고 루벤은 수술할 기회가 생겨서 이제 볼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겨서 좋아합니다.
하지만 마리는 시력을 되찾은 루벤에게 자기 모습이 들통나는 게 두려워서 루벤의 곁을 떠나버립니다.
루벤은 성공적으로 수술을 받았지만 마리가 떠난 걸 알고 발작을 일으킵니다.

루벤이 궁금했던 마리는 루벤을 찾아가지만 빅터가 루벤하고 어울리기에 나이가 너무 많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의학이 발달하면 상처도 치료할 수 있을 거라면서 그걸로 위안을 삼습니다.
어머니도 상태가 악화되어 마리가 남긴 편지를 루벤에게 전해주라고 빅터에게 말하고 죽습니다.

 

결말

시력을 찾은 루벤은 엄마도 돌아가시고 마리도 사라져서 볼 수는 있어도 하나도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루벤은 마리를 찾기로 합니다.
마리가 일하는 도서관으로 가고 마리를 만나지만 루벤은 마리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루벤은 상처투성인 얼굴의 마리를 보고 놀랍니다.

마리도 자기 얼굴을 보고 놀란 루벤 때문에 얼굴이 굳습니다.
마리는 루벤이 찾는 책을 찾아주고 돌아가지만 루벤이 익숙한 향을 맡고 그 여자가 마리라는 걸 알아차립니다.
마리를 따라가 책에 대해서 물어보며 모르겠다는 마리에게 책을 읽어달라고 합니다.

마리가 책을 읽기 시작하자 루벤은 자기랑 같이 집에 가자면서 자기는 마리의 겉모습이 아니라 마리 자체를 좋아한 거라 말합니다.
하지만 두려운 마리는 또다시 루벤을 버리고 도망칩니다.
루벤은 빅터에게 마리의 편지를 받고 마리가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루벤은 밖으로 나가 고드름 두 개를 찾아 두 눈을 찔러 다시 눈을 멀게 합니다.
다시 어두운 세상이 찾아오지만 루벤은 오히려 더 행복해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