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스내치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4. 3.
반응형

p>

 

기본 정보

개요 코미디, 범죄, 스릴러 | 영국, 미국 | 102분 | 2001.03.17

감독 가이 리치

출연 베니시오 델 토로 - 네 손가락 프랭키역

        데니스 파리나 - 사촌 아비 역

        앨런 포드 - 브릭 탑 역

        비니 존스 - 총알 이빨 토니 역

        브래드 피트 - 미키 오닐 역

        라데 셰르베지야 - 칼날 보리스 역

        제이슨 스타뎀 - 터키쉬 역

 

 

 

 

 

 

 

줄거리

정통 유대인 복장을 한 강도들이 앤트워프에서 강도 짓을 하던 중 작은 다이아몬드와 함께 86캐럿 다이아몬드를 훔칩니다. 갱단 리더 네 손가락 프랭키는 뉴욕의 보석상과 갱단 보스인 사촌 아비에게 전달하려다가 다이아몬드 딜러 더그를 만나러 런던으로 갑니다.

 

도주하는 동안 다른 강도 중 하나가 프랭키에게 무기 거래상이자 전 KGB 요원인 칼날 보리스로부터 총을 얻으라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그는 자기 형 보리스에게 전화를 해서 프랭키가 더그에게 넘기기 전에 프랭키에게서 다이아몬드를 훔치라고 말합니다.

 

한편, 무면허 복싱 프로모터인 터키쉬는 보스 브릭 탑 때문에 자기 권투 선수 중 하나인 조지와 브릭 탑의 권투 선수 중 하나랑 대결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터키쉬의 파트너 토미와 조지는 아일랜드 집시로부터 차를 빼앗으려고 가는데 조지는 아일랜드 집시인 미키의 주먹에 기절해버립니다.

 

터키쉬는 미키의 어머니 새 차를 사주겠다면서 다가오는 복싱 경기에 조지 대신 미키를 설득시켜 올리라고 합니다. 브릭 탑은 마지못해 동의하는데 단 미키가 4라운드에서 무너진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프랭키는 보리스 대신 도박하는 조건으로 보리스에게 총을 받습니다. 프랭키가 도박 중독에 걸린 걸 알게 된 아비는 경호원 로즈버드와 함께 다이아몬드를 자기가 직접 가지러 런던으로 갑니다. 보리스는 프랭키를 강탈하려고 사기꾼 비니, 솔을 고용합니다. 그들은 프랭키의 차를 들이받는데 잘못돼서 프랭키가 차 안에 갇힙니다.

 

솔, 비니는 프랭키를 포로로 잡고 머리에 자루를 씌웁니다. 보리스가 도착하자 비니는 보리스의 미름을 말하며 다이아몬드 판 돈의 반을 달라고 합니다. 프랭키가 자기 이름을 들어서 보리스는 프랭키를 쏴 죽이고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떠납니다.

 

미키는 싸움을 포기하지 않고 다시 한번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격분한 브릭 탑은 터키쉬의 돈을 압류하고 미키가 다시 싸우고 패배하라 요구합니다. 미키는 터키쉬가 자기 어머니에게 더 좋은 차를 사주지 않는 한 거절합니다. 브릭탑은 미키가 싸우게 하려고 터키쉬의 오락실을 부수고 미키의 어머니를 차에 태워 죽입니다.

 

그들은 타이론, 솔, 비니를 추적해 그들을 죽이려고 합니다. 솔은 브릭탑에게 도난당한 다이아몬드에 대해 얘기를 하며 목숨은 건지지만 48시간이라는 시간만 주어집니다.

 

아비와 더그는 토니를 고용해서 프랭키를 찾습니다. 그 흔적은 보리스로 이어지자 그를 납치해서 다이아몬드를 회수하고 솔, 비니, 타이론의 뒤를 쫓습니다. 이때 보리스에게서 총을 구하러 가는 터키쉬, 토미와 같은 길을 달리고 있습니다. 토미와 터키쉬의 우유갑을 창밖으로 던져 토니의 앞 유리에 부딪히고 추락을 해서 로즈버드는 죽습니다.

 

보리스는 난파선에서 탈출하다가 타이론의 차에 치입니다. 토니와 아비는 술집에서 솔, 비니, 타이론을 만나지만 토니는 총이 진짜 총인데 모두 가짜라면서 그를 쫓아냅니다. 부상 입은 보리스는 다이아몬드를 찾으러 무기 들고 도착하지만 토니의 총에 맞아 죽고 타이론도 치명상 입습니다. 솔, 비니는 부상 입은 타이론을 떠나고 그가 숨겨둔 바지에 있는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갑니다.

 

토니가 그들을 따라잡자 그들은 다이아몬드가 전당포에 돌아왔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비니는 다이아몬드를 잘못 놔둬서 아일랜드 집시의 개가 먹었다고 비난합니다. 아비가 토니에게 개를 죽이라 말하자 비니는 바지에서 다이아몬드를 꺼냅니다. 개는 다이아몬드를 낚아채서 아일랜드 집시 캠핑장으로 돌아갑니다. 아비는 도망가는 개에게 총을 쏘다가 토니를 죽입니다. 아비는 결국 모든 걸 포기하고 뉴욕으로 돌아갑니다.

 

결말

미키는 더 많은 대학살을 피하려고 싸우는 것에 동의하지만 엄마의 죽음 후 너무 취해 터키쉬는 4라운드에 못 갈 걸 두려워합니다. 그는 합의한 대로 4라운드에 포기를 하지 않으면 브릭 탑과 그의 부하들은 터키쉬, 토미, 미키와 모든 아일랜드 집시를 죽일 거라 합니다.

 

싸움에서 미키는 브릭탑의 계획대로 4라운드에 진출해 상대에게 맞고 쓰러집니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 미키는 다시 깨어나서 한방을 날려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겅기장 밖에서 토미, 터키쉬, 미키는 목숨을 걸고 달리고 브릭 탑과 그의 부하들은 아일랜드 집시들에게 매복 공격당합니다. 이건 미키가 모두 자기 어머니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한 계획이었습니다. 그는 승리를 하려고 포기하지 않고 자신에게 돈을 걸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터키쉬와 토미는 미키와 아일랜드 집시 피키들이 승리를 거두고 도망쳐서 아일랜드 집시 캠핑장이 비워진 걸 발견합니다. 경찰과 대면하자 터키쉬와 토미는 비니의 개가 갑자기 나타나자 개를 산책시키는 중이라 말합니다. 돌아오는 길 그들은 프랭키와 토미의 시체를 숨긴 혐의로 체포되어 솔, 비니와 함께 합니다. 솔, 비니는 터키쉬와 토미가 개와 함께 차를 몰고 가는 걸 지켜봅니다.

 

터키쉬와 토미는 강아지가 삼킨 장난감을 빼내려 병원에 가는데 강아지 배에는 다이아몬드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더그에게 다이아몬드 파는 것에 대해서 고민하는데 아비는 다이아의 행방에 대해서 알게 되고 전화를 하고 뉴욕으로 갔던 아비는 다시 런던으로 돌아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