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승리의 탈출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5. 12.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액션, 전쟁 | 미국 | 116분 | 1982.04.03

감독 존 휴스턴

출연 실베스터 스탤론 - 로버트 해치 역

        마이클 케인 - 존 콜비 역

        막스 폰 시도우 - 카리 본 스타이너 역

        바비 무어 - 테리 브래디 역

        펠레 - 루이스 페르난데스 역

 

 

 

 

 

 

 

 

 

 

줄거리

 

전쟁 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프로 축구 선수인 존 콜비 대위가 연합군 포로팀의 감독을 맡아 독일팀과 시범 경기를 하기로 합니다. 콜비가 주장이자 실질적 감독이라 선수들을 선택합니다. 또 다른 포로 캐나다 육군에서 복무 중인 미국인 로버트 해치는 처음에는 선발이 아니었지만 탈출을 하려면 팀과 함께 있어야 해서 콜비에게 자기를 후보 선수로 뽑아달라고 합니다.

 

 

콜비와 상급 장교들은 그를 설득하려고 합니다. 해치의 탈출 시도가 다른 선수들까지 죽음으로 몰고 갈 것을 우려해서 거절을 합니다. 한편 해치는 탈출 시도를 계속하고 콜비의 상관들은 파리로 가고 프랑스 레지스탕스에 연락해서 축구 팀의 탈출을 도울 수 있다면 그를 돕는 것에 동의하기로 합니다.

 

 

해치는 수용소를 탈출해서 파리의 레지스탕스를 찾는데 성공합니다. 레지스탕스는 처음에는 축구 팀 탈출을 돕는 게 너무 위험하다고 생각하지만 경기가 콜럼버스 경기장에서 열릴 것이라는 걸 알고 파리의 하수도에서 선수들의 탈의실에 있는 샤워실까지 연결된 터널을 이용해 탈출 계획을 짭니다. 그들은 해치가 이 정보를 수용소 영국 장교들에게 다시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치는 다시 돌아가지만 그는 독방에 수감되어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없었습니다. 콜비는 독일군에게 해치가 백업 골키퍼고 선발 골키퍼가 팔이 부러져 팀에 합류를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독일군은 부상 증거를 보여달라고 해서 콜비는 선발 골키퍼 팔을 부러뜨려야만 해치가 연합군에 합류를 할 수 있었습니다.

 

결말

 

결국 국군 포로들은 독일 진영을 떠나서 경기를 치르고 나중에 다시 투옥이 되기로 합니다. 국군 포로들은 4-1로 지고 하프타임에 레지스탕스가 연합군의 탈의실로 진입을 합니다. 그러나 팀원들은 해치가 계획한 대로 탈출하기보다 후반전까지 치르자고 합니다.

 

 

경기 관계자들은 너무 독일에 편향되어 있고 독일팀이 연합군 선수들에게 고의적으로 부상을 입힙니다. 하지만 루이스, 페르난데스, 카를로스, 레이, 테리 브래디 등 선수들의 훌륭한 활약으로 4-4 무승부를 만듭니다. 해치는 골키퍼로 활약하며 뛰어난 세이브를 기록합니다. 경기 초반에 연합군이 넣은 골이 취소가 되었는데 그들은 5-4로 원래 이기는 경기입니다.

 

 

해치가 무승부를 지켜낸 후 군중들은 경기장에 습격을 해서 선수들에게 몰려갑니다. 일부 관중들은 연합군 선수들이 탈출을 할 수 있도록 변장을 하도록 돕고 그들은 자유를 찾으러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