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엘리자베스타운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9. 22.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코미디, 드라마, 멜로, 로맨스 형태로 상영시간은 123분이며, 2005년 11월 18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76점이며, 7.7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카메론 크로우 님이며, 주연은 올랜도 블룸, 커스틴 던스트, 수잔 서랜든 님입니다.
조연은 알렉 볼드윈, 브루스 맥길, 주디 그리어, 제시카 비엘, 폴 슈나이더 님입니다.

 

줄거리

드류(올랜드 블룸)는 세계적인 스포츠 웨어 회사인 머큐리의 신발 디자이너입니다.
그런데 그의 위대한 업적이라고 생각했던 최근 출시된 신발에서 결함이 있다는 게 발견되어서 회사에서는 9억 7천2백만 달러 손실이 생기게 되었고 드류는 상사 필(알렉 볼드윈)에게 창피를 당하면서 그의 경력은 아마 여기 머큐리에서 끝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망신을 당하고 여자친구 엘렌(제시카 비엘)과 헤어져 실의에 빠진 드류는 사람들이 가져가도록 자기 비싼 옷과 귀중품들을 내놓고 자살을 준비합니다.
마지막 순간 전화가 계속 와서 멈추는데 여동생 헤더(주디 그리어)였습니다.
헤더는 아버지가 켄터키 엘리자베스타운에 있는 친척들을 보러 가던 중 돌아가셨다고 말합니다.
어머니 홀리(수잔 서랜든)는 서부 해안으로 이사하는 것 때문에 친척들과의 분쟁이 있어서 사이가 안 좋아 드류가 가족들 대신 아버지의 시신을 화장해 유해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고 자기는 돌아와서는 그대로 자살을 하기로 결심을 합니다.

켄터키로 가는 비행기에서 드류는 완전 텅 비어 있는 747기 담당인 승무원 클레어(커스틴 던스트)를 만납니다.
비행기도 비어 있어서 클레어는 드류와 대화를 하다가 일등석으로 바꿔줍니다.
직장에서 문제로 우울한 그는 켄터키에 대해서 끊임없이 말하는 활기찬 클레어를 무시하려고 합니다.
클레어는 그에게 여행에 도움이 될 만한 팁과 자기 전화번호가 적혀 있는 종이를 줍니다.
드류는 공항 출구를 찾으면서 또 자기를 쳐다보는 클레어를 무시합니다.

엘리자베스타운에 도착한 드류는 친척들을 만납니다.
그는 친척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어머니의 요청에 따라 아버지의 시신을 화장할 준비를 합니다.
요란한 총각파티와 결혼식 피로연이 열리는 호텔에서 머물면서 지루함, 우울증에 시달리던 드류는 어머니, 여동생 그리고 전 부인 엘렌에게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클레어에게도 전화를 걸어서 몇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눕니다.
클레어는 자기가 하와이로 떠나기 전에 만나서 일출을 보자고 제안을 합니다.
그들은 만나서 조용하고 평온한 시간을 보내고는 클레어가 비행을 해야 해서 헤어집니다.

드류는 친척들과 장례 준비를 하면서 매장과 어머니의 화장 요구 사이에서 힘들어합니다.
그의 어머니는 남편을 잃은 보상으로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싶어 했습니다.
클레어가 갑자기 호텔에 나타나고 둘은 켄터키를 여행하며 장례식장에서 그를 돕습니다.
그리고 유골함을 고르며 드류의 마음도 헤아려줍니다.

 

결말

친척들과 식사를 하면서 드류는 난로 불을 보며 공포스러워합니다.
그리고 화장터로 가서 화장을 멈추려고 하지만 멈추기에 너무 늦었습니다.
그는 유골함을 들고 호텔로 돌아갑니다.
드류는 여전히 자기 일 때문에 우울해했고 드류와 클레어는 다시 헤어집니다.

아버지의 추모식 날, 어머니 홀리와 여동생 헤더가 도착합니다.
홀리는 추도사를 낭독하며 남편을 위한 춤을 추면서 친척들과 사이도 풀어 나갑니다.
클레어가 도착해 드류에게 선물 상자를 하나 건네고 여행을 위한 CD도 주면서 아버지와의 마지막 여행을 하라고 말합니다.

드류는 클레어가 준 선물상자 속 지도를 보며 여행을 하면서 곳곳에 아버지의 유해를 뿌립니다.
메모로 그에게 갈림길에서 선택지를 주는데 그는 빨간 모자를 쓴 소녀를 찾아가고 그곳에서 클레어를 발견하고 둘은 키스를 하며 드류는 자기가 클레어를 사랑한다는 걸 깨닫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