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온리 더 브레이브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11. 10.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형태로 상영시간은 133분이며, 2018년 03월 07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9.22점이며, 4.9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조셉 코신스키 님이며, 주연은 조슈 브롤린, 마일즈 텔러, 제프 브리지스, 제니퍼 코넬리, 테일러 키취, 제임스 뱃지 데일 님입니다.
조연은 앤디 맥도웰, 제프 스털츠, 알렉스 러셀, 태드 럭킨빌, 제이크 피킹, 벤 하디, 스콧 헤이즈, 딜런 케닌, 라이언 제이슨 쿡, 샘 퀸, 나탈리 홀 님입니다.

 

줄거리

에릭 마쉬(조시 브롤린)가 감독하는 애리조나주 프레스콧 소방구조 대원 크루 7은 산불에 대응을 합니다.
현장에 도착한 에릭은 화재가 인근 마을을 위협할 거라고 예측을 하지만 선발대 캘리포니아 핫샷 팀에게 묵살을 당합니다.
하지만 에릭의 예측은 현실이 되었고 핫샷 팀은 불을 진화하기보다는 불에 탈 수 있는 나무들을 제거해서 방어선을 구축합니다.

에릭은 소방서장이자 친한 친구인 두에인(제프 브리지스)에게 다음 산불이 프레스콧을 위협할 수 있지만 산불 진화에 참가한 시간이 적어 자격이 없어서 핫샷 팀이 될 수 없다는 얘기를 듣고 좌절합니다.
에릭은 대원들이 핫샷 테스트를 받게 도움을 요청하고 시장에게 크루 7과 핫샷 테스트를 받습니다.

한편 브렌든(마일즈 텔러)이라는 21살의 전직 소방관은 전 여자친구 나탈리가 자기 아이를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나탈리는 브렌든에게 자기를 찾아오지 말라고 합니다.
브렌든은 이후 절도죄로 체포되고 이로 인해서 브렌든의 엄마는 집에서 브렌든을 쫓아냅니다.
갓 태어난 딸을 위해서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한 브렌든은 에릭의 핫샷 팀 면접을 보고 에릭은 그에게 기회를 줍니다.

대원들은 산불이 났을 때 평가를 받게 됩니다.
에릭은 대원들에게 어떻게 화재를 막을 건지 계획을 브리핑하지만 평가자인 헤이스에게 비난을 받습니다.
헤이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에릭의 전략으로 산불을 막고 이들은 핫샷 팀으로 승격을 해서 그래닛 마운틴 핫샷 팀이 됩니다.

대원들은 산에 배정되어 더욱 활동이 힘들어집니다.
노력하는 브렌든을 보고 나탈리는 딸을 만날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프레스콧에서 화재가 발생하는데 방울뱀에 물리고 브렌든은 에릭에게 구조 소방으로 옮기고 싶다고 말합니다.
에릭은 구조 쪽에서도 아무도 너 같은 전과자는 고용하지 않을 거라 말합니다.
에릭은 일에 너무 집착을 해서 아내와 다투고 아내는 에릭과 다시 화해를 하려던 마음을 접습니다.
두에인과 대화를 나눈 후 에릭은 아만다에게 돌아가서 자기는 정착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결말

어느 날 아침, 크래닛 마운틴 핫샷 팀은 야넬 힐 화재 사건 전화를 받습니다.
에릭은 캡틴 제시 스티드에게 이번 사건 후 감독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말합니다.
에릭은 브렌든에게 사과를 하고 자기가 최대한 브렌든을 돕겠다고 말합니다.
이들은 경계선을 만들어 맞불 작업을 놓지만 비행기 때문에 망쳐 새로운 경계선을 구축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바람이 거세져서 불이 순식간에 번지고 브렌든은 다른 팀원에게 구조되고 대피명령이 떨어지지만 주민들을 구하려고 이동하다가 고립이 됩니다.

바람이 다시 불기 시작하고 이들은 도망갈 길이 없어집니다.
정찰을 나갔던 브렌든은 무전을 통해서 소식을 전해 듣는데 팀원 19명 모두가 사망을 했다는 것입니다.
유일한 생존자인 브렌든은 프레스콧 중학교 집결지에 가고 죄책감에 힘들어합니다.

3년 후, 브렌든은 자기 딸을 자신들이 지켜낸 2천 년이 된 나무에 데려가는데 팀원들의 기념품, 사진들로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야넬 힐 화재는 역사상 최악의 재난, 초대형 산불이었고 9/11 테러 후 가장 큰 소방관 사망 사건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