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인 타임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6. 6.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SF,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09분이며, 2011년 10월 27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41점이며, 61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앤드류 니콜 님이며, 주연은 아만다 사이프리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밀리언 머피 님입니다.
조연은 올리비아 와일드, 알렉스 페티퍼, 자니 칼렉키, 맷 보머, 엘레나 사틴, 빈센트 카세이저, 야야 다코스타, 이튼 펙, 벨라 헤스콧, 토비 헤밍웨이, 드븐 닉슨, ㅁ멜리사 오드웨이. 제키사 파커케네디, 크리스토프 샌더스, 레이첼 로버츠, 콜린스 페니, 메리 엘리즈 헤이든, 트레버 오브라이언, 엠마 피츠패트릭, 레이 산티아고, 애던 자멜 크레이그, 로캔 오툴, 나탈리너 마지오, 윌리엄 펠츠, 라 몬드 버드, 브렌던 밀러, 코리나 리코, 크리스티안 카스텔라노스, 스털링 슐리먼, 크리스토퍼 히긴스. 아론 페릴로, 테일러 영, 루이스 차베즈, 아비 신하, 캐시 바론, 윌 해리스, 로라 애슐리 사무엘스, 브랜든 드샤저, 슬로언 에이버리, 테일러 로버츠, 맥시밀리언 오싱스키, 코린 그랜트, 조쉬 브로디스, 아론 린치, 브랜던 머렐, 후안 조시 듀본, 스카일러 맥슨, 안드레아스 비간트, 에두아르도 테소로, 맷 디킨슨, 질리언 그린, 조슈아 그린, 제시카 리, 라이언 제임스 놀런, 어니스트 피어스, 릭 실바, 폴 데이빗 스토리, 마리아 안토니에타 바즈케즈, 제시 소퍼, 닉 래샤웨이, 크리스 렘세, 맷 오리어리, 어거스트 이머슨, 파예 킹슬리 님입니다.

 

줄거리

인류의 노화의 비밀이 밝혀지며 불로장생이 가능해졌습니다.
빈민가에서 근근이 먹고사는 28세 일용직 노동자 윌(저스틴 팀버레이크)은 어머니 레이첼(올리비아 와일드)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레이첼의 생일 전날, 일을 마치고 술을 마시려고 바에 들린 윌은 116년의 시간을 가지고 있는 헨리를 만나고 빈민가에 어울리지 않는 고급 양복, 시계를 한 해밀턴(맷 보머)은 재산을 숨기려고 하지 않은 채 바에서 사람들에게 술을 돌리고 있었습니다.
불량배들이 해밀턴을 보는 걸 눈치챈 윌은 해밀턴에게 당장 여기서 나가라고 하지만 해밀턴은 횡설수설합니다.
빈민가의 조폭 미닛 맨이 해밀턴에게 시간을 걸고 싸우자고 하는데 윌이 난입해 미닛 맨의 부하를 제압하고 해밀턴과 탈출합니다.

둘은 미닛 맨의 추적을 피해 빈 건물로 피신하고 윌은 해밀턴에게 죽고 싶냐고 화를 내지만 해밀턴은 자기는 부자 동네 뉴 그리니치 출신이고 105살이라 밝힙니다.
신체는 그대로지만 정신만 노화한다면서 가난한 사람들이 시간이 없어 죽는 걸 자주 본 윌은 오래 살아서 불만이냐고 하지만 해밀턴은 아무도 일찍 죽지 않아도 된다며 모두에게 돌아가고도 남을 시간이 충분히 있다고 사회 시스템의 비밀을 얘기해 줍니다.
윌에게 자기만큼 시간이 많으면 어쩔 거냐 묻는데 윌은 낭비하지 않을 거라고 답합니다.

다음날 아침, 해밀턴은 다리 위에까지 갈 5분만 남기고 자기 시간을 잠든 윌에게 물려주고 자살합니다.
다리 위에 앉은 해밀턴을 보고 자기 생체시계를 본 윌은 상황을 파악하고 그를 살리려고 달려가지만 해밀턴은 죽어서 강에 떨어집니다.
부자가 된 윌은 절친 보렐(자니 갈렉키)에게 10년을 주고 어머니를 뉴 그리니치에 데려가겠다고 말합니다.
근무를 마치고 대출 이자를 갚고 버스에 타야 하는 레이첼은 버스비가 한 시간에서 두 시간으로 올라서 버스를 타지 못해 기사에게 사정을 얘기하지만 기사는 그럴 시간에 뛰라고 합니다.
승객들 모두 외면하고 레이첼은 집까지 뜁니다.
생일 꽃다발을 들고 정류장에서 어머니를 기다리던 윌은 어머니가 버스에 없자 불길함을 느끼고 달려가고 모자는 서로를 발견하고 필사적으로 뛰지만 간발의 차로 레이첼은 윌의 품에서 죽습니다.

해밀턴의 죽음을 수사하던 타임키퍼 리언(킬리언 머피)은 재산이 수천 년이던 해밀턴이 빈민가에서 죽은 게 수상해서 목격자를 찾습니다.
그러다가 CCTV에 찍힌 윌을 찾아냅니다.
그를 아냐는 부하의 질문에 그의 아버지를 알았다고 답합니다.
윌은 리무진을 불러서 뉴 그리니치로 갑니다.
기사가 뉴 그리니치에서 뭘 하냐고 묻는데 그들이 빼앗아간 걸 다시 가져올 거라고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 답합니다.
뉴 그리니치에 도착한 윌은 평소처럼 뛰지만 주변 그 누구도 뛰지 않는 걸 깨닫습니다.
아무도 그에게 주목하지 않지만 실비아(사만다 사이프리드)만 그에게 눈길을 둡니다.

호텔에서 하루를 보내고 카지노에 간 윌은 포커로 재산을 250년까지 불리는데 성공하고 대부호이자 실비아의 아버지 필립(빈센트 카세이저)을 만납니다.
윌은 자기의 시간을 몇 초 남기고 올인하는 대범한 수법으로 대승을 거둬 1100년 시간을 따냅니다.
필립은 윌을 자기 저택에서 열리는 파티에 초대합니다.
파티에서 윌과 만난 실비아는 매일 지루하고 위험하거나 바보 같은 짓 하지 않고 수백 년 살아가는 건 싫다고 말합니다.
윌은 실비아를 끌고 알몸으로 바다에 가서 수영을 하는데 바보 같은 짓 처음 해본 실비아는 윌에게 끌립니다.
파티에서 돌아온 윌은 필립에게 끌려가 포커를 하기 위해 2층으로 가는데 타임키퍼 리언이 들이닥칩니다.

윌은 달리는 습관, 뉴 그리니치까지 가는데 시간을 많이 써서 리언이 추적을  한 것입니다.
리언은 윌이 해밀턴의 시간을 훔쳤다면서 그의 시간을 대부분 압수합니다.
윌은 실비아를 인질로 잡고 탈출을 해서 빈민가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미닛 맨의 함정에 걸려 기절하고 미닛 맨은 실비아의 10년 정도의 시간을 대부분 빼앗아 갑니다.
몇 분만 남기고 눈 뜬 윌은 친구 보렐을 찾아가는데 그의 아내는 윌이 준 시간 대부분을 술 마시는데 쓰다가 보렐이 죽었다고 말합니다.
다급해진 둘은 전당포로 가서 실비아의 다이아몬드 귀걸이를 팔아 이틀이라는 시간을 얻습니다.

윌은 필립에게 전화해서 실비아의 몸값으로 천년이라는 시간을 무료 시간 배급소로 보내라고 합니다.
아내는 딸의 몸값인데 얼마 안 되는 시간 그냥 주라고 하지만 필립은 딸을 위한 게 아니라 그들을 위한 거라며 몸값 지불을 거부합니다.
윌, 실비아는 하루를 보내며 불공평한 시스템에 저항하는 윌의 사상, 부모를 잃은 그의 사정을 알게 됩니다.
다음날에도 몸값이 오지 않자 윌은 실비아를 놔주기로 하고 호신용 총을 주고 공중전화로 집에 전화하도록 하는데 타임키퍼 리언이 윌을 습격하려고 하자 실비아가 그를 쏩니다.
윌은 리언의 차를 훔쳐 달아나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리언에게 시간을 나눠주고 갑니다.

윌과 동조한 실비아는 2인조로 대출기관, 은행을 털어 빈민들에게 시간을 나눠주는 의적 활동을 합니다.
인질이던 실비아도 범죄자 취급을 받고 현상금 10년이 걸립니다.
필립은 딸의 혐의를 풀려고 리언에게 몇 년이면 되겠냐고 하지만 리언은 가지고 있는 시간 다 줘도 부족하다며 거절합니다.
윌, 실비아는 미닛 맨에게 습격을 당하는데 미닛 맨 역시 사회 시스템의 일부였습니다.
미닛 맨은 자기를 타임키퍼들이 건들지 않은 이유는 자기는 구역 안에서만 훔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미닛 맨은 시간 뺏기 싸움을 제안하고 결국 윌에게 져서 죽고 미닛 맨의 부하는 윌의 총격에 죽습니다.

 

결말

윌과 실비아는 의적활동을 하지만 정부는 물가를 계속 올려 소용이 없다는 걸 깨닫습니다.
사회 시스템의 추악한 모습이 드러나는데 부자들은 수백 년간 살고 공간, 자원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소수의 영생을 위해서 다수의 희생을 강요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빈민가의 물가가 오르는 것도 재산을 아무리 모아도 이 생활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타임키퍼 역시 특정 지역에 시간이 너무 몰리지 않게 감시하는 임무였고 윌과 같은 빈민가 출신이 많은 시간을 보유하는 것도 경계를 하는 게 바로 이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필립은 이 사회 시스템을 유지하는데 핵심 인물이었습니다.

한계를 느낀 윌과 실비아는 물가를 올리는 것으로 커버가 되지 않을 만큼의 무지막지한 시간을 빈민가에 풀자는 계획을 세우고 아버지 필립을 습격하기로 합니다.
윌이 경호원으로 위장해서 필립을 인질로 잡는데 성공한 둘은 금고 안에 들어가서 백만 년이 저장된 시간 케이스를 훔칩니다.
필립은 이러면 빈민가 사람들이 피해자가 될 뿐이라며 시스템 붕괴를 경고하지만 윌은 한 사람의 목숨이라도 잃게 된다면 누구도 영원히 살아서는 안된다며 시스템 붕괴 시킬 것임을 암시합니다.

윌과 실비아는 백만 년을 가지고 탈출하고 무료시간 배급소에 넘깁니다.
그러나 도주하다 리언의 추적에 걸리는데 리언 역시 빈민가 출신이라는 게 밝혀집니다.
필사의 노력으로 빈민가를 탈출한 리언은 자신처럼 빈민가를 탈출하는 자가 나오지 않게 시스템의 안정성을 지키는 타임키퍼가 된 것입니다.
그래서 필립의 뇌물공세가 통하지 않았습니다.

리언은 윌과 실비아에게 총을 겨누지만 시간이 다 떨어져 사망합니다.
윌과 실비아도 1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 시간 배급소까지 가는 게 불가능하다는 걸 깨닫고 서로를 위로하다 타임키퍼의 차를 발견하고 달립니다.
윌이 먼저 차에 도착해 시간을 받고 따라오는 실비아에게 달려가 시간을 주는 데 성공합니다.

윌과 실비아가 빈민가에 배포한 백만년은 무료 급소를 통해 사람들에게 뿌려지고 시스템이 흔들리는 걸 본 타임키퍼 본부는 경악합니다.
빈민가들이 일을 때려치우고 구역을 자유롭게 넘어 뉴 그리니치까지 행진하는 모습이 뉴스에 중계됩니다.
그러나 리언의 죽음으로 책임자가 된 리언의 부하는 이를 보고는 조용히 부하들에게 집에 가라며 총을 내려놓습니다.
시스템의 붕괴를 막지 않겟다는 뜻입니다.

얼마 뒤, 윌과 실비아는 대형 은행앞에 도착해 새롭게 은행을 털 준비를 하며 영화는 끝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