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제인 갓 어 건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3. 18.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드라마 형태로 상영시간은 98분입니다.
감독은 게빈 오코너 님이며, 주연은 나탈리 포트만, 조엘 에저튼, 이완 맥그리거 님입니다.
조연은 노아 엠머리히, 로드리고 산토로, 보이드 홀브룩, 알렉스 마넷 님입니다.

 

줄거리

제인(나탈리 포트만)과 그녀의 남편 햄(노아 엠버리히)은 다섯 살짜리 딸 케이티와 외딴 집에서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햄은 총상 입은 채 집으로 돌아옵니다.
햄은 자기가 소속했던 갱단 비숍(이완 맥그리거) 일당이 자기를 찾고 있다고 말합니다.
햄은 부상 때문에 힘을 잃고 제인은 딸을 자기가 믿는 여자와 함께 안전한 곳으로 갑니다.

제인은 이웃들과 전 약혼자인 댄에게 비숍 일당들로부터 자기 가족들을 지켜달라고 합니다.
댄은 누추한 집에 살고 건방져서 거절을 합니다.
제인은 총, 탄약을 사고 도움을 구하러 마을로 갑니다.
매장에서 나갈 때 그녀를 위협하는 비숍 일당을 만나 골목으로 끌려갑니다.

제인은 햄을 몇 년 동안 못 봤다고 주장하지만 그 남자는 제인이 들고 있는 총이 햄의 총인걸 알아보고 집으로 가자고 합니다.
그런데 댄이 나타나 깡패에게 제인을 내버려두라고 하고 제인은 총을 꺼내 깡패를 죽입니다.

시체를 골목에 방치하고 제인과 댄은 차를 타고 제인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햄은 아직 살아있었지만 목숨이 간당간당해 보였습니다.
댄은 제인을 도와주겠다고 마음을 바꾸고 곧 있을 거라 예상되는 비숍 일당의 공격에 대비하기 시작합니다.

비숍은 부하들과 함께 햄을 찾으러 왔는데 부하들 중 하나가 제인을 알아보지만 댄은 그가 비숍에게 알리기도 전에 그를 죽이고 묻습니다.
댄은 제인의 앞마당에 땅을 얕게 파서 등유, 못, 유리조각이 들어있는 항아리들로 채웁니다.

과거, 제인과 댄이 한때 약혼을 했던 시절 댄은 남북 전쟁을 위해 군대에 들어갔습니다.
적에게 붙잡힌 댄은 수년간 포로수용소에 수감되었지만 마침내 집으로 돌아왔을 때 제인은 이미 떠나버렸습니다.
댄은 제인을 찾으려고 모든 주를 돌아다니고 마을 사람들에게 그녀의 사진을 보여줬습니다.

결국 댄은 제인이 존 비숍의 마차 열차를 타고 서쪽으로 갔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댄은 비숍과 이야기를 나누지만 비숍은 떠나는 도중에 햄과 제인이 함께 도망을 쳤다고 말합니다.
비숍은 햄도 잡아야 해서 댄이 추적하는 걸 돕겠다고 하지만 댄은 혼자 하겠다며 거절합니다.
댄은 마침내 제인을 찾았지만 그때쯤 제인은 햄과 결혼해서 아이를 가졌습니다.
상심한 댄은 자신이 영원히 제인을 놓쳤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나중에 제인은 댄에게 자기 얘기를 들려줍니다.
댄이 입대하려고 떠나고 자기가 댄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댄이 돌아오지 않고 편지도 없자 자신은 댄이 죽었다고 생각했고 전쟁으로 황폐해진 마을에서 사는 게 너무 비참해서 딸 메리를 데리고 비숍의 마차 열차를 타고 서부로 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제인은 너무 늦게 마차 열차에 타고 있는 다른 여자들이 위안소로 끌려가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고 비숍은 무력한 여성들을 위안부로 몰아넣었습니다.
마차를 타고 가는 동안 제인을 좋아했던 햄은 비숍에게 제인과 결혼을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비숍은 햄에게 제인은 자기 재산이라 말하고 나중에 햄은 제인과 사라진 걸 발견하고 메리를 찾다가 강에서 아이 장화를 발견했고 메리는 익사를 했다고 추정했습니다.
그녀는 제인이 강제로 있던 위안소로 가서 비숍의 부하들을 죽이고 제인을 구조해서 메리가 죽었다고 알려줍니다.

 

결말

현재, 비숍 일당은 제인의 집에 도착해서 총아로 집을 벌집으로 만들어 놓습니다.
댄과 제인은 그들이 덫에 걸리자 등유 폭탄에 불을 붙입니다.
대부분 비숍 일당은 죽지만 비숍을 포함한 몇을 도망칩니다.
제인과 댄은 죽어가는 햄을 총격으로부터 보호하려고 바닥 아래 얇게 판 저장고로 옮겼지만 결국 햄은 죽습니다.

댄과 제인은 남아있는 비숍 일당들과 싸우지만 둘 다 부상을 당합니다.
마침내 갱단에서 비숍만 유일하게 살아남아 댄을 궁지에 몰아넣고 죽이려고 하는데 그때 제인이 비숍에게 몰래 다가가 총을 겨눕니다.
비숍은 죽이지 말라고 설득하려다가 제인에게 메리가 살아있다고 말합니다.
제인은 메리가 위안소에 있다는 사실을 밝히는데 제인은 비숍을 죽입니다.

제인은 댄과 위안소로 가서 하인으로 일하는 메리를 발견합니다.
제인은 비숍과 그 일당의 시체를 보안관에게 데리고 가서 거액의 현상금을 받습니다.
그리고 제인, 댄, 메리, 케이티는 가족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