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존 윅 3: 파라벨룸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1. 26.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범죄,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31분이며, 2019년 06월 26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62점이며, 100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채드 스타헬스키 님이며, 주연은 키아누 리브스 님입니다.
조연은 할리 베리, 이안 맥쉐인, 로렌스 피시번, 안젤리카 휴스턴, 아시아 케이트 딜런, 랜드 레드딕, 마크 다카스코스, 제롬 플린, 세이드 타그마오우이, 토비아스 시걸, 제이슨 맨트조카스 님입니다.

 

줄거리

존 윅(키아누 리브스)이 강아지와 함께 거리를 달립니다.
존 윅의 파문, 현상금이 유효해지고 그가 탈출할 수 있을까 묻는 콘티넨탈 뉴욕점의 컨시어지인 카론에게 점장 윈스턴은 뉴욕의 모든 킬러들이 그를 쫓고 있어서 확률은 반반이라고 말합니다.
존 윅이 골목에서 숨을 돌리는데 바우어리킹 아래의 노숙자 틱톡이 그를 알아보고 이러는 중에도 시간은 간다면서 조롱합니다.
실제 현상금이 걸리기 30분 전이라서 존 윅은 택시를 타고 뉴욕 도서관으로 가는데 비 때문에 길이 막힙니다.
결국 존 윅은 기사에게 금화를 내고 개를 콘티넨탈 호텔에 데려달라고 하고 택시에서 내려 달려서 도서관에 도착합니다.

사서에게 저자와 출판 연도까지 꿰는 러시아 민담집 위치를 묻고 책을 찾아 내용을 확인합니다.
책은 삽화로 가려둔 소형 금고였고 안에는 금화, 묵주와 연결된 십자가, 표식, 아내와 찍은 사진이 있습니다.
존 윅은 물건을 챙기고 사진에 작별 키스를 하고 자리를 뜨려는데 키가 큰 어니스트라는 암살자가 나타납니다.
존 윅은 시간이 남았다 하는데 어니스트는 어차피 보는 사람도 없고 지금 죽이고 공지된 뒤에 죽였다고 거짓말하면 된다고 말합니다.
어니스트는 단검을 꺼내 존 윅을 죽이려고 하고 존 윅은 단검에 부상을 입지만 민담집으로 어니스트를 처치합니다.

시간도 촉박한데 부상까지 입은 존 윅은 의사(랜달 덕 김)를 찾아갑니다.
의사는 도와줄 수 없다고 돌아가라는데 존 윅은 5분 남았다고 사정을 하고 금화를 내밀어 치료를 받습니다.
치료 도중에 6시가 되고 암살자들에게 존 윅의 파문이 공지됩니다.
의사는 미안하다며 치료를 중단하고 존 윅은 스스로 상처를 꿰맵니다.
의사는 약을 알려줬지만 최고 의회가 두려워 총을 꺼내고 존 윅이 강제로 약 위치를 알아낸 것처럼 보이고 자기에게 총을 쏩니다.
의사는 한발 더 쏘라 해서 존 윅은 총상을 입히고 감사 인사를 하고 나옵니다.

병원에서 나오자마자 앞에서 음식점을 하는 중국인 암살자들이 추격을 합니다.
어느 상점 안에 들어가 창고 문을 잠그고 가판대에 총과 탄이 진열된 걸 발견합니다.
전시된 총을 골라 장전을 하지만 탄환이 맞지 않아서 쏠 수가 없었습니다.
존 윅은 다른 총 부품을 꺼내 자기 총을 개조합니다.
조립을 마치고 한발 장전을 하고 암살자들이 들어오자 한 명만 처치하고 도망갑니다.
존 윅은 도주를 하다가 여러 암살자와 격투를 벌이는데 진열장의 칼을 꺼내 싸웁니다.
존 윅은 암살자들을 제압하고 중국인 암살자 리더의 눈에 칼을 꽂습니다.

상점을 나오는데 정장을 입은 암살자들이 추격을 합니다.
차에 치여 간신히 일어난 존 윅은 뉴욕 기마경찰대의 마구간에 몸을 숨깁니다.
말들로 암살자를 처리하고 말 한 마리를 타고 도망칩니다.
오토바이를 탄 암살자들이 추격하지만 존 윅은 말에 탄 채로 모두 제압하고 도주합니다.
존 윅의 현상금은 1500만 달러로 오르고 쉼 없이 이동한 존 윅은 러시아 조직이 운영하는 극장에 도착합니다.
한편에는 암살자들을 양성하는 조직도 있었습니다.
존 윅은 디렉터(안젤리카 휴스턴)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거절당합니다.
존 윅은 그녀가 줬던 묵주 달린 십자가, 티켓을 보여주면서 당신의 빚이고 의무라면서 도와달라고 하는데 디렉터는 최고 의회 규칙을 어겼으면 티켓은 효력이 없다고 거절을 합니다.

그래도 존 윅이 설득해 존 윅을 카사블랑카로 탈출시키고 티켓을 소멸시키고는 다시 돌아오지 말라고 합니다.
카사블랑카로 간 존 윅은 모로코지부 콘티넨탈 호텔 지배인 소피아(할리 베리)를 만나러 갑니다.
그를 알아본 암살자들이 습격을 하지만 제압하고 소피아가 보낸 호텔 직원의 조력으로 소피아를 만나 그녀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존 윅이 소피아에게 마커, 표식을 사용해 도움을 요청하는 데 거절을 하다가 존 윅이 딸 얘기까지 꺼내자 결국 승낙합니다.
존 윅은 소피아에게 그녀의 전임자 바라다(제롬 플린)를 만나게 해달라고 합니다.
뉴욕에서는 최고의회에서 파견한 심판관 여자가 존 윅에게 도움을 준 사람들을 찾아다닙니다.

윈스턴(이안 맥쉐인)에게 존 윅의 파문을 늦춘 징벌로 콘티넨탈 호텔 지배인 자격을 박탈하고 바우어리 킹(로렌스 피시번)에게는 산티노를 죽이라고 총 빌려준 대가로 7일 내로 뉴욕을 떠나라고 합니다.
심판관은 초밥집 하는 제로(마크 다카스코스)가 이끄는 일본인 암살자들을 찾아가 임무를 지시합니다.
존 윅은 도주를 도운 극장을 습격해 디렉터의 부하를 죽이고 그녀에게 최고의회에 대한 충성의 맹세를 받고 7일 뒤 바우어리 킹의 아지트로 가서 제로와 일행을 이용해 바우어리 킹의 부하들을 도륙하고 그가 항복을 선언하면 검으로 7번 베라고 명령합니다.
제로는 바우어리 킹을 검으로 7번 베어버립니다.

바라다를 만난 존 윅은 자기 파문을 철회할 수 있는 최고의회 윗사람을 만나게 해달라고 합니다.
의외로 바라다는 요청을 받아들이고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감사를 표하고 존 윅과 소피아는 떠나려는데 바라다가 정보를 알려준 대가로 소피아의 개를 달라고 합니다.
소피아가 거절하자 바라다는 총으로 그녀의 개를 쏩니다.
바라다는 교훈을 주려던 의도였다고 말하는데 방탄복을 입어 개는 멀쩡하지만 소피아는 분노해서 존 윅의 만류에도 숨겨둔 총으로 바라다의 다리를 쏘고 존 윅과 바라다의 부하들을 학살합니다.
둘은 바라다의 본거지를 궤멸시키고 나와 바라다가 알려준 사막으로 가서 헤어집니다.
존 윅은 걷다가 기절하고 낙타를 몰던 행인이 존 윅을 낙타에 싣고 갑니다.
존 윅이 눈을 뜨자 그 앞에는 최고의회의 장로(제이슨 맨트 조카스)가 있었습니다.

 

결말

장로가 물을 권하며 파문 철회를 요청하는 존 윅에게 왜 그렇게까지 살고 싶냐 묻습니다.
존 윅은 자기의 죽은 아내 헬렌을 기억하기 위해서라 말합니다.
장로는 파문을 철회하고 현상금을 백지로 만드는 대신 평생 최고의회 직속으로 일해야 하고 먼저 특정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걸 조건으로 세우는데 바로 윈스턴을 죽이라는 것입니다.
존 윅은 당황하지만 받아들입니다.
장로는 맹세를 증명하는 대가로 그의 손가락을 자르라고 합니다.
존 윅은 왼손 약지를 절단하고 반지를 꺼내 장로에게 바칩니다.
반지를 맹세의 증거로 갖고 존 윅에게 새로운 방탄 슈트를 주고 뉴욕으로 돌려보냅니다.

장로와 맺은 거래는 윈스턴을 죽인 후 효력이 발생해서 뉴욕에 도착하자 암살자들이 그를 노리지만 제로 덕분에 목숨을 건집니다.
하지만 제로는 존 윅을 자기가 직접 죽일 생각입니다.
존 윅은 부하들을 제압하고 오토바이를 빼앗아 도망칩니다.
제로와 부하들이 쫓아오자 존 윅은 출입이 통제된 다리로 들어가 그들을 제압합니다.
끝내 제로에게 따라잡히고 오토바이와 내동댕이 쳐집니다.
그 틈에 제로는 존 윅을 죽이려는데 존 윅은 뉴욕 콘티넨털 호텔의 계단에 손을 뻗어 주춤거립니다.
제로는 어차피 파문 당했다면서 총을 꺼내 죽이려는데 카론이 제지하며 호텔의 룰에 따르라 합니다.

호텔로 간 존 윅은 윈스턴과 면담을 합니다.
윈스턴은 이미 존 윅이 자기를 죽이러 온걸 알고 있었고 최고의회의 노예로 자기를 죽이면 아내가 원하던 사람다운 삶이냐며 설득합니다.
존 윅은 망설이는데 그 뒤로 심판관이 계단에서 내려오며 윈스턴에게 7일이 지났으니 호텔 매니저 자리에서 내려오라 하고 존 윅에게 윈스턴의 머리에 총알을 박을 거냐 묻습니다.
둘 다 아니라 대답하고 그녀에게 전화를 해 뉴욕 콘티넨털 성역 지정을 해제하고 선전포고를 하고 떠납니다.
둘은 최고의회와 전쟁을 벌이는데 윈스턴은 무기와 직원을 군대처럼 사용하고 존 윅은 사냥을 시작합니다.

윈스턴은 패닉룸에서 대기하고 최고의회 특수 병력이 도착하는데 장비들로 직원들을 제압합니다.
하지만 화력이 부족해 패닉룸에서 총을 바꾼 존윅과 카론에게 제압당합니다.
존 윅은 다른 부하를 데려온 제로와 대치하다가 제압을 하고 제로의 두 심복과 싸움을 벌입니다.
제로까지 제압하고 승리하는데 제로는 존윅에게 자기와 싸움이 괜찮았냐며 숨 좀 돌리고 따라겠다 말합니다.
제로가 일어설 때까지 기다린 존 윅은 그럴 거 없다며 자리를 뜨고 제로는 사망합니다.
현장에 있던 모두가 제압당하자 심판관은 윈스턴에게 타협을 요청하고 윈스턴은 받아들이고 뉴욕 콘티넨털 호텔 옥상에서 협상을 벌입니다.

심판관은 이건 첫 번째 습격인데 두 번째부터 막을 수 있겠냐 압박하다가 존 윅이 나타나자 떠나려고 합니다.
하지만 윈스턴이 최고의회에 다시 충성하겠다 말하자 우리에게 맞선 건 호텔을 지킬 능력이 있다는 걸 증명한 거냐며 놀라워합니다.
심판관은 존 윅을 보며 그럼 이 자는 어떻게 할 거냐 묻자 윈스턴은 자기 본분을 망각하고 실수했으니 바로잡겠다며 총을 꺼내 쏩니다.
존 윅은 방탄 슈트를 입어 충격으로 몸이 밀려나 추락을 합니다.
심판관은 윈스턴이 충성을 맹세하는 걸로 인정해 콘티넨털 호텔 지배인 자격을 인정해 줍니다.
심판관은 존 윅이 떨어진 골목으로 갔다가 윈스턴과 카론에게 존 윅의 시체가 사라졌다 알립니다.

그가 살아있을 위험성을 논하고 호텔을 떠납니다.
존 윅이 맡긴 개는 뭔가 느꼈는지 로비로 나가서 존 윅이 떨어진 골목으로 가고 윈스턴은 심판관을 보다가 바바야가라는 존 윅의 별명을 중얼거립니다.
개가 간 곳은 존 우기을 실어 나르고 틱톡맨의 카트였고 바우어리 킹은 존 윅을 조롱하는데 존 윅은 가운데 손가락을 날립니다.
그를 보며 웃던 바우어리 킹은 최고의회가 자기에게 한 짓을 얘기하며 자기가 얼마나 화났는지에 대해 말하며 존 윅에게도 열받았냐 묻는데 존 윅은 피투성이 얼굴로 그렇다 답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