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보호자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6. 25.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액션, 드라마 | 대한민국 | 97분 | 2023.08.15

감독 정우성

출연 정우성 - 수혁 역

        김남길 - 우진 역

        박성웅 - 응국 역

        김준한 - 성준 역

        박유나 - 진아 역

        이엘리야 - 민서 역

        류지안 - 인비 역

 

 

 

 

 

 

 

 

줄거리

 

10년 전 조직의 보스인 응국을 대신해서 감옥에 간 수혁은 10년이 흘러 이제 출소를 합니다. 응국은 자신을 위해 감옥에까지 갔지만 수혁의 존재가 부담스럽습니다. 조직의 이인자인 성준도 수혁이 탐탁지만은 않습니다.

 

 

수혁은 출소를 하고 전 여자친구 민서 집에 갔다가 발레학원에 따라가서 자기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민서는 자기 딸 인비가 아빠라고 부르는 사람이 평범하고 좋은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말을 하고 그 말에 수혁은 조직을 떠나 평범하게 살기로 결심합니다.

 

 

교회의 목사를 찾아가는 우진이라는 남자, 목사는 수상한 우진을 경계하지만 우진은 고해성사를 하러 왔다며 지옥은 매일 불타고 있냐 묻습니다. 그 사이 진아가 폭판을 설치를 합니다. 우진과 진아는 살인 청부업자로 목사를 죽여달라는 의뢰를 받고 온 것이고 목사는 물론 교회까지 폭파시켰습니다. 의뢰인은 성준이었습니다.

 

 

딸을 본 수혁은 응국을 찾아갑니다. 10년 전 조직과 달리 지금의 응국은 사업체의 회장이 되었고 성준도 냉랭합니다. 수혁은 조직을 떠날 거니 자기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고 말합니다. 응국은 수혁이 불안하기도 했지만 이용할 가치도 있었기에 조직을 떠난다니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수혁이 떠나자 성준은 우진과 진아에게 연락해 하나를 더 의뢰합니다.

 

결말

 

성준은 우진과 진아에게 수혁을 죽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수혁은 민서가 쓰러져 병원에 가던 중이었고 우진과 진아가 수혁의 차를 들이받아 사고를 냅니다. 민서는 죽고 수혁은 혼자된 딸을 찾으러 가지만 우진과 진아는 그곳까지 따라갑니다. 우진과 수혁이 총격전 벌이는 틈에 진아는 수혁의 딸 인비를 납치합니다.

 

 

수혁은 우진을 제압하고는 자기 딸과 맞교환을 하자고 합니다. 그리고 이 둘을 보낸 게 성준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복수를 다짐합니다. 수혁은 성준이 관리하던 건물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응국은 성준에게 일선에서 물러나라고 합니다. 하지만 성준은 이를 어기고 독단적으로 수혁을 추적해 제거를 하려고 합니다.

 

 

우진과 진아는 거액의 보수를 받으려고 여전히 수혁을 노리고 있었는데 수혁의 차를 타고 가고 있었습니다. 성준은 이 둘이 탄 차를 수혁이라고 오해를 해서 들이받아버리고 둘이 서로를 공격하는 사이 수혁은 딸 인비를 무사히 구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