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내니 다이어리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6. 26.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코미디, 드라마, 멜로 / 로맨스 | 미국 | 104분 | 2007.10.03

감독 샤리 스프링어 비먼, 로버트 풀치니

출연 스칼렛 요한슨 - 애니 역

        로라 리니 - X 부인 역

        폴 지아마티 - X 남편 역

        크리스 에반스 - 하바드 호티 역

        도나 머피 - 주디 역

        앨리샤 키스 - 라이넷 역

        니콜라스 아트 - 그레이어 역

        나단 코드리 - 캘빈 역

 

 

 

 

 

 

 

 

줄거리

 

21살의 애니는 최근 몽클레어 주립대학을 졸업했습니다. 그녀는 앞으로 뭐가 되고 싶은지 몰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는 중입니다. 어느 날, 공원에 앉아 있다가 애니는 세그웨이에 치일 뻔한 어린 소년을 보고 구해줍니다. 소년의 엄마인 X 부인을 만나는데 애니는 자기소개를 하지만 X 부인은 계속 그녀를 내니라고 착각을 하고는 애니가 구해준 소년인 그레이어의 유모가 관뒀다면서 일할 생각 있으면 연락 달라며 명함을 줍니다. 애니는 엄마 주디에게 은행에 취업을 했다고 거짓말을 하고 그레이어의 유모가 되려고 X 부인의 집으로 이사를 갑니다.

 

 

그녀는 그 건물에 살고 있는 하바드 호티에게 반합니다. 하지만 유모 생활을 하는 동안 연애를 하지 못하게 합니다. 애니는 엄마에게 계속 은행을 다닌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하지만 그레이어가 아파서 X 부인이 연락이 되지 않자 애니는 간호사인 자기 엄마를 불러서 위기를 모면하고 주디는 결국 딸이 유모로 일하는 걸 알게 됩니다.

 

 

애니는 그레이어와 가까워지며 그가 까칠한 아이가 아니라 사랑스럽고 상냥한 아이이지만 부모 모두가 그에게 관심이 없어서 이렇게 되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X 부인은 외도하는 남편의 마음을 잡으려고 노력을 하는데 X 부인이 둘째를 임신했다고 말하기로 합니다. 애니는 X 부인이 자기에게 못되게 구는 것고 결혼생활의 문제로 인해서 마음의 상처 때문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X 부인의 가족은 낸터켓으로 가족여행을 갔는데 내니는 파티 도중에 X 부인이 자기 집에 유모캠을 설치했다고 친구들에게 말하는 걸 듣습니다. 애니가 그레이어에게 사랑스럽게 대하는 영상과 다음날 X 부인의 남편이 애니에게 치근덕 거리는 영상이 나옵니다. X 부인은 애니를 해고하고 돈을 40달려 밖에 주지 않으며 마지막으로 집 청소를 하라고 합니다.

 

결말

 

분노한 애니는 X 부인의 집에 있는 유모캠을 발견하고 자기 속마음을 털어놓습니다. X 부인은 어퍼 이시트사이드에 있는 학부모 모임에 테이프를 가져갑니다. X 부인은 애니가 그레이어에게 땅콩버터나 젤리 같은 걸 먹이는 게 담겼을 거라 생각하고 모두가 볼 수 있게 틀어달라고 합니다. 방에 모인 학부모는 애니가 X 부인과 그녀의 남편에게 충고를 하며 아이 곁에 있어 주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X 부인의 가정사를 모두 알게 됩니다.

 

 

애니는 자기 엄마와 화해를 하고 본명이 헤이든인 하바드 호티와 계속 사귑니다. 그녀는 라이넷, 캘빈과 함께 살면서 인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확실히 X 부인의 집에서 일하며 배운 것들이 많습니다.

 

 

몇 달 후 헤이든으 애니에게 X 부인이 보낸 편지를 건네줍니다. 편지에는 X 부인은 이혼을 했고 그레이어를 혼자 키우면서 그와 유대감을 쌓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 그리고 애니에게 사과를 하는 내용이 담겨 있고 자기를 깨우쳐주고 바꿔준 애니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편지에서 X 부인은 처음으로 내니가 아니라 애니라고 적었고 자기 이름은 알렉산드라라고 적어 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