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타겟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6. 25.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스릴러 | 대한민국 | 101분 | 2023.08.30

감독 박희곤

출연 신혜선 - 장수현 역

        김성균 - 주철호 역

        이주영 - 오달자 역

        강태오 - 나승현 역

        금새록 - 혜진 역

        최재섭 - 작업반장 역

        노영학 - 대학생 역

        임재성 - 그놈 역

 
 
 
 
 

 

줄거리

 

인테리어 회사에서 일하는 장수현은 이사를 하면서 바쁘게 지내다가 이사 첫날에 세탁기가 고장이 나서 살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동료의 추천으로 중고거래를 하게 됩니다. 검색을 통해 좋은 물건을 보고 중고거래를 하지만 배달 받은 세탁기는 이미 고장이 나 있었습니다. 사기를 당한 걸 알게 된 수현은 사이버 수사대에 판매자를 신고를 하지만 잡기 쉽지 않을 거라는 말을 듣습니다.

 

 

수현은 복수를 하기 위해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판매자를 찾아 그가 올리는 글마다 사기꾼이다, 거래를 하지 말라는 글을 남겨 그의 거래를 방해합니다. 결국 사기꾼은 수현에게 연락을 하는데 후회하기 전에 멈추라고 경고를 합니다. 수현은 그런 그를 더욱 도발하는데 그날부터 그놈은 수현을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쏟아지고 집에는 시키지도 않은 음식들이 배달이 됩니다. 게다가 초대남 글을 보고 왔다며 밤중에 남자들까지 찾아와 비밀번호를 누르고 집에 들어오려고 하는 것입니다. 수현은 자기 개인정보가 유출된 걸 알고 경찰에 신고를 합니다. 사이버 수사팀 형사 주철호, 나승현이 이 사건을 수사하며 단순 중고거래 사기가 아닌 걸 알게 됩니다.

 

 

이들은 수사를 하면서 판매자의 집을 찾아가지만 이미 판매자는 죽어있었고 그들은 그놈이 사람을 죽이고 그 사람의 신상과 물건을 훔쳐 중고거래를 한다는 걸 알게 됩니다. 사건은 사기 사건에서 살인 사건으로 전환되고 자기가 살인자를 자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수현은 공포에 떨며 일상이 망가집니다.

 

 

주철호, 나승현은 범인이 수현의 주변에 CCTV를 설치하고 배달도 했던 늘 수현의 주변에 맴돌던 남자라는 걸 알게 되고 수현의 집을 찾아가지만 이미 근모에게 수현은 납치되었고 그놈은 차를 타고 도주하고 경찰들은 그놈을 쫓습니다. 하지만 주철호, 나승현은 추격전을 벌이다가 덤프트럭을 피하지 못하고 전복사고로 범인을 놓치고 나승현은 죽습니다.

 

결말

 

수현은 자기 때문에 나승현이 죽었다며 괴로워하고 집도 이사를 갑니다. 수현은 범인이 다시 찾아온다고 말했던 게 기억나 자기가 범인의 얼굴을 아는 유일한 사람이기 때문에 자신이 그놈을 잡기로 결심하고 중고거래 사이트에 다른 계정을 만들어 중고거래를 하며 다시 그놈과 만나기를 기다립니다.

 

 

어느 날, 수현은 다시 그놈과 재회를 하고 물건이 고장이 아닌지 확인하겠다며 집으로 돌아가는데 이상한 낌새를 느낀 그놈이 수현을 공격하는데 철호도 나타납니다. 철호는 그놈과 창문으로 뛰어내리고 그놈도 죽지만 철호도 치명상을 입어 죽습니다. 수현은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고 수현의 사건이 뉴스에도 나오지만 아직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중고거래를 하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