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서울괴담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8. 13.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공포 형태로 상영시간은 123분이며, 2022년 04월 27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5.53점이며, 11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홍원기 님이며, 주연은 김도윤, 봉재현, 서지수, 설아, 셔누, 아린, 알렉사, 엑시, 오륭, 이민혁, 이수민, 이열음, 이영진, 이호원, 정원창, 주학년 님입니다.

 

줄거리

터널 : 기훈(김도윤)은 교통사고로 젊은 여자를 죽이고 그 시신을 캐리어에 넣고 차 트렁크에 숨기고 가다가 검문하는 경찰에 걸리지만 간신히 경찰을 따돌리는데 성공합니다.
터널 안으로 들어가는데 차 유리에 지문이 찍혀서 놀라서 차를 세우고 트렁크 속 캐리어를 열어보지만 여자의 시신은 사라졌고 캐리어 속 구겨져 있던 여자의 시체가 몸을 펴더니 기훈에게 다가와 기훈을 죽입니다.

빨 간옷 : 수진(이열음)의 친구는 의아한 사건을 당해 죽습니다.
수진은 장례식장에 가는데 그날 후 매일 밤 주차장에서 빨간 옷을 입은 머리 긴 여자가 수진을 바라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아무도 그 여자를 보지 못합니다.
그 여자는 수진이 괴롭혔던 현주였고 수진은 도망가지만 현주는 점점 다가와서는 수진의 머리채를 잡아버립니다.
그러고는 벽으로 올라가 꼭대기에 다다라서 수진을 놓아서 죽여버립니다.
그리고 현주는 다른 가해자들을 찾아가서 다음은 네 차례라 말합니다.

치충 : 치과의사 충재(이호원)는 엄청난 치통을 호소하며 병원에 온 환자를 봅니다.
하지만 아무 이상이 없어서 원인을 알 수 없어 조사를 하다가 잇몸에 치충이라는 기생충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치충은 사람의 치아 부근에 살면서 장기와 뇌까지 감염을 시키는 기생충이었고 기생충을 없애려고 잇몸을 여는 순간 환자는 좀비로 변해서 충재의 목을 물어뜯고 충재도 좀비로 변합니다.

혼숨 : 지현(아린)과 혜연(이수민)은 둘 중 하나가 먼저 죽으면 남은 하나가 죽은 사람의 영혼을 부르는 의식인 혼숨을 하기로 약속을 합니다.
어느 날 혜연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혜연이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지현은 혼숨을 통해서 혜연을 부릅니다.
그런데 혜연은 살아있을 때와 달랐습니다.
지현이 알던 그 혜연이 아니었습니다.
생명을 얻으려고 산 사람의 살을 먹으려는 영혼이었고 지현을 먹어버립니다.

층간 소음 : 정균(정원창)은 집값이 싼 집을 찾아 이사를 갑니다.
이사 온 첫날 옆집의 소음 때문에 정균은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옆집 사람의 선정(엑시)이 미인이라서 정균은 데이트를 하기로 하는데 선정은 약속시간이 되어도 오지 않았고 정균은 옆집에 들어가 봅니다
옆집은 빈집이었고 똑똑 거리는 소리가 자기 집까지 들릴 수 없는 거리라는 걸 알게 됩니다.
정균은 집으로 돌아오는데 소음은 점점 더 커졌고 벽을 뜯어보는데 비닐로 싸인 시신이 있었고 다른 세계의 공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중고 가구 : 지혜(설아)는 마음에 드는 장롱을 무료로 나눔을 받게 되는데 남자는 그 장롱을 사용한 적도 없고 자기가 만든 거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그날 밤부터 귀신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장롱 문이 열려있어서 들여다보는데 옷장 안에는 남자가 숨어 있었고 지혜는 칼을 들고 남자와 싸우려고 하는데 침대 밑에 숨어 있던 남자에게 붙잡힙니다.

혼인 : 재훈(이민혁)은 면접을 보러 가는데 인사 팀장(이영진)이 재훈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을 물어보고 이름을 한자로 쓸 수 있냐면서 써보라고 빨간펜을 줍니다.
스펙이 좋지 않지만 면접에 통과한 재훈은 합격했으니 대수롭지 않게 넘깁니다.
재훈은 팀장이 시킨 일을 하러 자료실에 갔다가 최종 합격자 서류를 보는데 모두 자신과 생년월일이 같은 남자인 걸 알게 됩니다.
팀장은 일할 직원이 아니라 죽은 여자와 영혼결혼식을 올릴 남자를 찾고 있었고 이도 모른 채 재훈은 죽은 여자와 결혼을 한 것입니다.
그날 밤부터 귀신이 재훈을 찾아옵니다.

 

결말

얼굴 도둑 : 능력도 없으면서 남 헐뜯는 걸 좋아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현주(서지수)는 협찬이 들어오지 않자 사람들에게 화풀이를 하면서 다닙니다.
그러면서도 현주는 자기가 이쁜 줄 알고 사진을 찍는데 어디선가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SNS에 올리려고 포토샵을 하는데 휴대폰에서 나온 손에 현주의 피부가 뜯겨 나갑니다.

마네킹 : 종찬(셔누)은 마네킹 공장에서 마네킹 관리 일을 합니다.
마네킹 개수가 맞지 않는 것 같아서 선배(오륭)에게 괜찮냐 묻는데 선배는 마네킹 수가 더 많으면 다른 존재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 날 일반 마네킹과 다른 기괴한 모양의 마네킹을 발견하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서 그런 마네킹을 보면 모른 척하고 지나가야 한다는 글을 봅니다.
또 사람 같은 마네킹을 발견하는데 종찬은 눈이 마주치는데 마네킹은 몸을 꺾더니 종찬을 쫓아오기 시작합니다.
종찬은 쫓기다가 마네킹 남자가 죽고 이제 종찬이 마네킹으로 변합니다.

방 탈출 : 방 탈출로 유명한 인플루언서인 영민(봉재현), 세리(알렉사), 누리(주학년)는 거액 1000만 원의 보상금이 달린 방 탈출에 초대를 받습니다.
그런데 이 방 탈출에는 시간제한이 없었고 분위기도 음산해 보였습니다.
영민과 세리가 철장에 갇히고 누리는 혼자서 상금을 독차지하기로 마음을 먹는데 앞으로 나아갈수록 목숨이 위험해지고 전 참가자들의 시신과 악마 문양을 봅니다.
누리도 끌려가면서 방 탈출에 실패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