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3. 20.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멜로, 로맨스, 코미디 형태로 상영시간은 95분이며, 2021년 11월 24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97점이며, 60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정가영 님이며, 주연은 전종서, 손석구 님입니다.
조연은 공민정, 김슬기, 배유람, 김재화, 임성재, 임선우 님입니다.

 

줄거리

일, 연애 뭐 하나 제대로 되는 거 없던 자영(전종서)은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데이팅 어플을 설치합니다.
새로운 남자를 만나려고 다양한 모임에 나가보지만 마마보이나 유부남 등 정상적인 남자를 만나지 못합니다.
어느 날 데이팅 어플에서 매칭된 우리(손석구)를 만나러 갑니다.
설날 처음 만난 둘은 어색해하며 평양냉면을 먹으러 가고 소주를 마시고는 모텔로 향합니다.
모텔에서 일을 치르고 나온 둘 사이에는 묘한 분위기가 흐르고 우리는 자영한테 다시 연락하겠다 말하고 헤어집니다.

우리는 잡지사에서 19금 칼럼을 쓰게 되어 취재도 하고 여자도 만날 겸 데이팅 어플로 자영을 만나게 되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자영을 만나고 쓴 19금 칼럼이 반응이 좋자 편집장은 5부작으로 쓰라고 하고 우리는 5부작은 완성하려고 자영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둘은 다시 만나 더 대담한 대화를 이어가고 우리는 대화 도중에 자영에게 잊지 못할 첫사랑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자영은 첫사랑을 따라서 방송국에 들어가 2년간 만났지만 차이고는 울고불고 매달려서 결국 그의 3년간 섹스 파트너가 되었다 말합니다.

 

결말

둘은 술 취해 다음날 같은 침대에서 눈을 뜨고 사귀자는 말은 없었지만 연인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 관계를 이어나갑니다.
우리가 쓴 19금 칼럼은 또 대박이 나는데 그럴수록 우리는 자영을 속이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우리는 자영과 관계를 맺다가 사랑한다고 말하게 됩니다.
그동안 죄책감을 느꼈던 우리는 자영에게 그동안 만났던걸 19금 칼럼을 썼다는 사실을 고백하려고 그녀를 찾아갑니다.
하지만 자영은 그날 밤 첫사랑의 결혼 소식을 듣고 그의 결혼식에 찾아갔습니다.
우리는 자영 대신 그 첫사랑에게 복수하려고 축의금 명단을 훔쳐 오고 자영은 우리의 행동에 감동합니다.

자영은 며칠 뒤 우리가 자신과의 일을 19금 칼럼에 썼다는 걸 알게 되고 배신감을 느껴 19금 칼럼 게시판에 우리의 음성을 녹음해 올립니다.
네티즌들이 우리의 신상을 털었고 자영은 우리의 연락을 무시합니다.
우리는 회사도 그만두고 편의점 알바를 하며 지냅니다.
1년이 지나고 둘은 처음 만나 갔던 식당에서 재회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