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굿 윌 헌팅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1. 14.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형태로 상영시간은 126분이며, 1998년 03월 21일에 개봉하였습니다.
감독은 구스 반 산트 님이며, 주연은 맷 데이먼 님입니다.
조연은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렉, 스텔란 스카스가드, 미니 드라이버 님입니다.

 

줄거리

남부 보스턴, 20살인 윌 헌팅(맷 데이먼)은 타고난 천재이긴 하지만 MIT 청소부로 일을 하면서 친구 처키(벤 애플렉), 빌리, 모건과 술만 마시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제럴드 램보 교수(스텔란 스카스가드)는 어려운 수학 문제를 대학원생들에게 칠판에 써서 과제로 내주는데 윌은 익명으로 그 문제를 풀어서 학생들과 램보 모두를 놀래킵니다.

익명의 천재의 도전으로 램보는 더욱 어려운 문제를 출제를 합니다.
램보는 윌이 늦은 밤에 칠판에다가 풀이를 작성하는 걸 발견을 하는데 윌은 도망을 칩니다.
한 술집에서 윌은 스탠퍼드 의대 진학을 예정하고 하버드대 졸업을 앞둔 영국 여자 스카일라(미니 드라이버)를 만납니다.

윌과 친구들은 어릴 적부터 윌을 괴롭혀왔고 양아치들과 시비가 붙어서 싸움으로 번져버립니다.
윌은 경찰을 공격해서 체포가 되고 법정에 출두한 램보가 윌이 자신을 변호하는 것을 지켜봅니다.
램보는 만약에 자기 아래에서 수학을 공부하고 정신 치료를 받는데 동의를 한다면 윌이 감옥에 가지 않도록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윌은 동의를 하지만 치료사들에게 모욕을 줍니다.
램보는 절망을 했다가 현재 벙커힐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심리학을 가르치고 있는 대학시절 룸메이트였던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박사를 부릅니다.
그는 다른 치료사들과 달랐습니다.
윌이 숀의 아내를 조롱하면서 욕보이자 숀은 자신의 아내를 모욕하면 무사하지 못할 거라고 위협을 합니다.

윌은 사과 없이 물러나고 나중에 다시 만나서는 숀이 진심 어린 충고를 하고 상념에 빠진 윌은 마음을 열고 치료 시간마다 숀을 찾아갑니다.
숀은 윌이 스스로 마음을 열 수 있도록 기다렸고 한참 후 윌이 스스로 숀에게 말을 걸며 대화를 시작하고 마음을 엽니다.

윌이 특히 숀이 아내에게 첫눈에 반한 후 역사적인 경기인 1975년 월드 시리즈의 6차 경기 티켓을 포기함으로써 아내를 어떻게 만났는지에 대한 그의 얘기에 충격을 받습니다.
숀은 비록 아내가 암으로 죽긴 했지만 자신의 결정에는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 얘기로 윌은 스카일라에게 자기 과거에 대한 거짓말을 하고 친구들에게 스카일라를 소개하고 사람들에게 소개해 주는 걸 꺼려 했는데 이제는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격려를 합니다.

스카일라는 자신과 같이 캘리포니아로 가자고 말하지만 윌은 거절을 합니다.
그리고 자기는 사실 고아고 아버지가 자신을 학대했던 사실을 털어놓습니다.
스카일라와 헤어진 일은 램보를 만나서 화를 풀며 그가 여태껏 한 수학적 연구를 무시합니다.
숀은 윌이 대인 관계로 인한 실패를 많이 경험해서 그 감정적 고통을 피하려고 일부러 사람들이 다가오는 걸 막는다고 지적합니다.

 

결말

친구 처키도 램보가 마련한 면접을 보고 어느 일자리도 거절을 한 윌에게 나중에 떠난다고 해도 도전해 보라고 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 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윌에게 하루 중 가장 좋은 시간이 바로 넓은 곳으로 가기 전 문 앞에서 기다리는 짧은 순간이라고 말합니다.

윌은 숀, 램보 사이에서 자신의 잠재력에 대한 논쟁에 끼어듭니다.
그러다 숀, 윌은 서로 아동학대의 피해자라는 걸 알게 됩니다.
숀은 그런 것들이 스스로의 잘못이 아니라는 걸 받아들이도록 해줍니다.
윌은 램보가 주선한 일자리를 하나 받아들입니다.
숀은 윌이 자신의 문제를 극복하도록 돕고 램보와 화해하고 안식년을 가지기로 결심합니다.
윌의 친구들은 윌이 출근할 수 있도록 그의 21번째 생일에 자동차를 선물합니다.

처키는 윌을 데리러 윌의 집으로 가는데 그가 집에 없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는 행복에 가까워지고 있었습니다.
윌은 숀에게 편지로 램보에게 자신은 한 여자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고 말해달라고 전하고 그가 준 일자리를 뒤로하고 스카일라를 만나기 위해서 캘리포니아로 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