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이 영화는 멜로, 로맨스, 드라마 형태로 상영시간은 134분이며, 2016년 05월 11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9.13점이며, 42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프랭키 첸 님이며, 주연은 송운화, 왕대륙, 이옥새, 간정예 님입니다.
조연은 유덕화, 진교은, 언승욱 님입니다.
줄거리
린전신(송운화)은 상사가 넘긴 일에 야근을 하기 일쑤고 후배들의 험담, 남자친구와의 다툼에 지쳐갑니다.
서글퍼진 그녀는 옛 일기장을 꺼냅니다.
고등학생 시절 그녀는 유덕화의 팬이었고 남자들은 옆집 타오민민(간정예)만 좋아합니다.
린전신은 킹카 오우양 페이판(이옥새)을 짝사랑하는데 어느 날 행운의 편지를 받게 됩니다.
청소를 하다가 자기가 좋아하는 오우양을 발견하는데 학교 일진들이 오우양에게 시비를 걸어서 쉬타이위(왕대륙)와 싸우려던 찰나에 학주가 나타나 그들은 자리를 뜨는 일이 일어납니다.
린전신은 쉬타이위의 가방에 몰래 행운의 편지를 넣고 편지를 보던 그는 차에 치이게 됩니다.
편지를 준게 오우양을 좋아하는 린전신임을 알고 그녀에게 친구를 하자고 합니다.
린전신은 오우양을 걱정해서 쉬타이위의 노예 같은 친구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쉬타이위는 린전신을 운동장으로 불러서 땡땡이를 치고 롤러장에 가는데 다른 학교 일진들과 싸움이 붙고 린전신은 땡땡이친 벌로 수영장 청소 10시간 벌을 받습니다.
청소를 하던 도중 린전신은 오우양과 타오민민이 같이 있는 걸 보고 들키지 않으려고 수영장에 들어갔다가 죽을뻔한 걸 쉬타이위가 구해줍니다.
대화를 하다가 쉬타이위는 타오민민을 좋아하고 린전신은 오우양을 좋아한다는 걸 알게 되고 쉬타이위와 린전신은 둘을 갈라놓기로 합니다.
쉬타이위는 타오민민에게 고백을 하지만 오우양과 타오민민이 개를 키우는 걸 알고 만날 기회를 없애려고 개를 입양 보내려고 합니다.
어느 날 린전신은 행운의 편지를 보낸 선생님에게 자수를 하러 가는데 쉬타이위가 자기가 했다면서 린전신을 감싸줍니다.
린전신은 쉬타이위가 예전에 우등생인 걸 알게 돼 오우양에게 쉬타이위의 얘기를 듣습니다.
중학생 시절 쉬타이위, 오우양, 아이완은 친했는데 수영시합에서 아이완이 익사를 하고 쉬타이위는 자기 때문이라고 자책하며 이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쉬타이위는 자기를 걱정해 주는 린전신의 진심을 알고 변하기로 결심하고 공부를 시작합니다.
둘이 데이트를 가고 린전신이 주문하러 자리를 비운 사이 타오민민이 쉬타이위를 보고 그가 영재반인 걸 알고 호감을 보입니다.
쉬타이위, 린전신이 같이 공부하면서 가까워지는데 린전신은 자기 외모에 신경을 쓰기 시작하고 오빠의 여자친구를 만나서 이미지를 변신합니다.
린전신이 달라지자 오우양이 관심을 보입니다.
학주가 새로 부임하는데 학생 차별이 너무 심합니다.
쉬타이위가 모의고사에서 10등을 하자 커닝을 한 거라면서 체벌을 하고 운동장 50바퀴를 뛰라고 합니다.
린전신은 쉬타이위를 믿어서 선생님에게 사실대로 말하지만 반응도 없고 쉬타이위는 결국 운동장을 뛰다가 쓰러집니다.
린전신은 학생 봉기를 일으키려 하고 선생님은 린전신은 주범인 걸 알고 린전신과 친구들에게 벌점을 주고 부모님들에게도 알립니다.
그녀의 부모님은 외출금지를 내리고 쉬타이위와 전화도 못하게 합니다.
개교기념일, 모의고사 10등에 든 학생들에게 표창을 주지만 쉬타이위를 제외하고 9명만 부르고 쉬타이위에게 창피한 줄 알라고 공개적 망신을 줍니다.
린전신은 이를 보고 치마를 접어 올리고 강단에 올라가 자기는 치마도 짧고 양말도 흰색이 아니고 외투도 정해진 대로 안했다며 징계를 달라고 합니다.
선생님이 나중에 벌주겠다고 하자 중요하지 않은 걸 왜 준수해야 하냐 따집니다.
오우양도 일어나서 자신이 커닝을 했다며 징계를 달라고 합니다.
선생님은 오우양이 그럴 리 없다며 두둔하는데 오우양은 선생님의 한마디에 쉬타이위는 커닝한 게 되었는데 자기는 자기 입으로 말하는데도 커닝한 게 아니냐고 따집니다.
모두 일어나서 자기들도 징계를 달라고 소리를 칩니다.
린전신은 선생님이 판단하는 게 아니라 자기 자신만 자기를 알고 자기 모습을 결정한다고 말합니다.
학생들은 박수를 치고 교장은 개선하겠다고 약속합니다.
친구들 모두 놀러 가고 진실 게임을 하는데 쉬타이위가 타오민민에게 행운의 편지를 준 적 있냐 말하지만 답을 듣지 못합니다.
쉬타이위는 은연중에 린전신에 대한 자기 마음을 고백하지만 린전신은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쉬타이위는 시비 거는 일진들과 싸우고 모의고사도 보지 않습니다.
린전신은 쉬타이위에게 화가 나 다시는 보고 싶지 않다고 말합니다.
린전신의 집 앞, 유덕화 판넬을 보고 쉬타이위가 온 거라 생각해 좋아하지만 친구가 테이프를 선물이라고 전해줍니다.
린전신의 생일, 린전신은 쉬타이위의 손을 잡고 옥상에서 얘기를 나누는데 타오민민이 나타납니다.
사실 쉬타이위는 타오민민을 찾아온 거고 타오민민이 고백해서 둘은 사귀게 됩니다.
폭우가 내리고 타오민민은 쉬타이위에게 우산을 씌워줍니다.
쉬타이위는 같이 가자고 하지만 린전신은 거절하고 뛰어가다가 넘어지고 눈물을 흘립니다.
결말
쉬타이위는 얼마 후 유학을 가고 린전신은 오우양을 통해 쉬타이위의 진심을 듣게 되는데 쉬타이위가 행운의 편지에 적힌 사과문을 보고 착한 사람인 걸 알고 린전신을 좋아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쉬타이위는 교통사고 후유증, 운동장에서 기절한 사건이 원인이 되어 수술을 받았고 린전신이 자책을 할까 봐 그녀에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병원에서도 린전신과의 약속을 지키려고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유덕화 판넬을 서점에서 주인에게 사정을 해서 받은 쉬타이위는 시비 거는 사람들에게 맞았고 만신창이의 몸으로 판넬만 두고 떠났고 모든 사실을 알게 된 린전신은 쉬타이위가 주고 간 테이프를 들으며 눈물을 흘립니다.
현재, 린전신은 사직서를 던지고 남자친구에게도 헤어지자고 합니다.
유덕화 콘서트 티케팅에 실패해 공연장 앞에 갔다가 쉬타이위가 준 유덕화 열쇠고리를 떨어뜨렸다가 유덕화를 우연히 만나 사인도 받고 사진도 찍습니다.
유덕화는 린전신의 이름을 듣고 콘서트 제목이 전신 사랑해라며 콘서트에 오라면서 스태프의 전화를 남깁니다.
린전신은 스태프의 번호로 전화를 하는데 그 스태프가 쉬타이위였고 유덕화의 콘서트는 쉬타이위가 린전신을 위해 준비한 공연이었습니다.
그렇게 둘은 다시 만나게 됩니다.
'영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영화 널 기다리며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4.02.07 |
---|---|
해외영화 블레이즈 오브 글로리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1) | 2024.02.07 |
해외영화 더 벙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4.02.06 |
해외영화 이름없는 새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4.02.06 |
해외영화 그집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4.0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