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드라이브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5. 30.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멜로, 로맨스 형태로 상영시간은 100분이며, 2011년 11월 17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89점이며, 3.4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니콜라스 윈딩 레픈 님이며, 주연은 라이언 고슬링, 캐리 멀리건 님입니다.
조연은 브라이언 그랜스톤, 앨버트 브룩스, 오스카 아이삭, 크리스티나 헨드릭스, 론 펄먼, 제프 울프, 제임스 비버리, 러스 탬블린, 조 버키로 3세, 티아라 파커, 티나 휴앙, 존 파이퍼-페르구슨, 조 핑크, 크리스 무토, 케사르 가르시아 님입니다. 

 

줄거리

이름 없는 드라이버(라이언 고슬링)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정비사, 스턴트 더블, 스턴트 드라이버, 범죄 도주 차량 운전사로 일을 합니다.
그의 일으은 자동차 정비소 주인 섀넌(브라이언 크랜스톤)은 유대인 폭도 버니 로즈(앨버트 브룩스)와 니노(론 펄먼)에게 드라이버를 카레이서로 키우고 싶어 해서 드라이버가 경주할 차를 구하도록 설득을 합니다.
드라이버는 새 이웃으로 아이린(캐리 멀리건)을 만나고 그녀의 아들 베니치오와도 친하게 지냅니다.
아이린의 남편 스탠다드(오스카 아이삭)가 출소를 해서 그들의 관계는 그렇게 끝나는 듯해 보입니다.

스탠다드는 감옥에서부터 보호금을 빚지고 있었고 빚을 갚으려면 전당포에서 4만 달러를 털라고 요구하는 갱단 쿡(제임스 비버리)에게 두들겨 맞습니다.
쿡은 베니치오에게 엄마와 자기가 위험에 처해있다는 상징으로 총알을 줍니다.
아이린과 베니치오의 안전을 염려한 드라이버는 전당포를 털 때 도주 드라이버를 자기가 해주겠다고 제안을 합니다.

드라이버가 쿡의 공범 블랑쉬와 함께 그를 기다리는데 제3의 세력이 스탠다드를 쏴 죽여서 일이 엉망이 됩니다.
미스터리한 적에게 쫓긴 드라이버와 블랑쉬는 격렬한 차 추격 끝에 탈출에 성공합니다.
드라이버는 블랑쉬와 함께 모텔에 숨어있다가 전당포 주인이 스탠다드가 혼자 강도 짓을 한 것이고 도난당한 돈은 없다고 얘기를 하는 뉴스를 봅니다.

블랑쉬의 가방에는 백만 달러가 있었습니다.
훔친 돈이 있지만 뉴스에서는 도난당한 게 없다고 하는 상황인데 블랑쉬는 뭔가 알고 있는 듯한 눈치였고 애초에 쿡의 계획이 스탠다드에게 뒤집어 씌워서 죽이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블랑쉬는 쿡의 심복에 총 맞아 죽고 드라이버는 그들을 제압합니다.

자동차 정비소에서 섀넌은 돈을 숨겨주겠다고 하지만 드라이버는 거절을 합니다.
스트립 클럽에서 쿡을 사냥하고 망치로 손가락을 박살 내 죽이겠다고 위협을 하면서 베니치오에게 준 총알을 강제로 먹입니다.
쿡은 그 강도 사건의 배후에 니노가 있었다는 사실을 밝힙니다.
드라이버는 돈을 돌려주기로 결정을 하지만 니노는 살인 청부업자를 드라이버의 아파트로 보냅니다.

드라이버는 아이린에게 자신과 돈을 가지고 도망을 가자고 하지만 남편의 죽음, 드라이버의 개입에 아이린은 화가 나 있었습니다.
그녀와 엘리베이터를 타는데 드라이버는 살인청부업자와 마주칩니다.
드라이버는 아이린에게 키스를 하고 살인청부업자를 잔인하게 처리하는데 아이린은 소름 끼쳐 합니다.
니노가 자기 집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놀란 드라이버는 자신도 모르게 아이린에 대해서 언급했다는 사실을 밝힌 섀넌과 대립하고 드라이버는 섀넌에게도 도망치라고 충고합니다.

 

결말

니노는 자기 피자가게에서 이스트코스트 갱단 출신의 필라델피아에 본거지 둔 이탈리아계 미국인 마피아가 전당포에 돈을 숨겨 그걸 새로운 작전 짜는데 쓸 계획이라 하는데 강도 사건에 연루된 사람이 이탈리아 마피아들에게 자기 위치를 불 수 있어 관련된 모두를 죽여야 합니다.
버니는 니노에게 이탈리아 마피아들에게서는 아무것도 훔치지 말라 경고하는데 니노는 이탈리아 마피아들이 그를 유대인이라 모욕해 화가 나 있었습니다.
그는 버니가 계획을 따르도록 설득하고 버니는 유일한 목격자인 쿡을 죽입니다.
섀넌도 찾아가지만 드라이버 일행의 행방을 밝히는 걸 거부해 버니에게 살해당합니다.

정비소에서 섀넌의 시체를 발견한 드라이버는 마스크로 위장하고 니노를 따라 피자가게에서 고속도로로 가서 해변에 차를 들이밀어 니노를 익사시킵니다.
그리고 아이린에게 전화해서 자기는 떠난다며 아이린과 베니치오를 만난 것이 자기에게 일어난 일 중 가장 좋은 일이라 말합니다.
드라이버는 버니를 만나고 버니는 돈을 받는 대가로 아이린의 안전을 약속합니다.
그는 버니에게 돈을 주는데 버니가 칼부림이 벌어져 버니는 죽지만 드라이버도 부상당합니다.
그는 버니 시체 옆에 돈을 버리고 떠납니다.
아이린은 드라이버의 아파트 문을 두드리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부상 입은 드라이버는 차를 몰고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