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쓰리 데이즈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5. 30.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범죄, 드라마, 멜로, 로맨스,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33분이며, 2010년 12월 22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32점이며, 27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폴 해기스 님이며, 주연은 러셀 크로우, 엘리자베스 뱅크스 님입니다.
조연은 마이클 뷔이, 모란 아티아스, 레미 노직, 토비 그린, 타일러 그린, 제이슨 베게, 에이샤 하인즈, 타이 심킨스 님입니다.

 

줄거리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 라라 브레넌(엘리자베스 뱅크스)는 살인죄로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3년 후 그녀의 어린 아들 루크(타이 심킨스)는 남편 존(러셀 크로우)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엄마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라라의 항소가 실패한 후 그녀의 변호사는 존에게 증거를 인정하라고 합니다.

라라가 상사와 사람들이 보는 데서 싸운 후 라라가 상사를 소화기로 친 후 주차장을 떠난 것으로 보였습니다.
라라는 진짜 용의자랑 자신이 부딪혔다고 주장하지만 그녀의 지문이 살해 도구에 남아있었고 희생자의 피도 그녀의 코트에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던 라라는 자살을 시도하고 존은 그녀를 감옥에서 탈옥시키기로 결심합니다.

존은 7번 감옥에서 탈옥한 경험에 대해 책을 쓴 데이먼을 만나 상의를 하고 알레게니 카운티 교도소 내부와 일과를 연구하며 3개월간 준비를 합니다.
마약상으로부터 위조 여권을 구입하고 술집으로 향하는데 그는 그곳에서 폭행을 당하고 도둑질을 당합니다.
술집의 청각장애인 오토바이 운전자가 위조된 서류를 그에게 팔고 존은 권총을 구입합니다.

감옥 안에서 열쇠 사용하는 걸 시험하다가 들킬 뻔한 존은 나가서 구토를 하는 걸 라라를 체포한 형사들이 봅니다.
그들은 존을 따라가고 존이 집과 소지품을 팔았는지 의심을 합니다.
그 후, 존은 라라의 당뇨병 검사를 하는 의료 연구소의 밴에 침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라라가 3일 후 경비가 삼엄한 감옥으로 이송될 것이라는 걸 알게 된 존은 집 매매가 제시간에 안되어 은행을 털 준비를 하지만 시도도 못해보고 실수로 한 모자를 칠 뻔합니다.
라라의 면회를 가는데 라라는 자기가 유죄라고 하지만 존은 그녀를 믿지 않습니다.

존은 마약상을 추적해서 건물에 불을 지르고 총을 겨눠 현금을 훔쳐 가지만 총격전으로 한 명이 사망합니다.
존은 부상당한 마약상을 병원에 데려가다가 후미등까지 깨지만 남자는 죽고 존은 버스 정류장에 시신을 남겨둡니다.
존의 아버지는 그의 비행기 표를 발견하고는 계획을 깨닫고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눕니다.

그의 계획을 실행에 옮긴 존은 실험실 전화선을 자르고 라라가 고칼륨혈증 상태라는 위조 혈액 검사 표를 밴에 몰래 넣습니다.
의사가 실험실에 전화를 걸지만 연락이 될 리가 없었고 라라는 병원으로 이송됩니다.
의사들은 존의 깨진 후미등을 추적해 그의 빈집에 침입해서 그가 아내를 탈옥시킬 계획인 걸 알게 됩니다.

 

결말

병원에서 존은 라라의 경비들을 제압하고 탈옥을 하도록 설득을 합니다.
형사들과 마주치는데 그들은 피츠버그 스틸러스 팬들의 무리 속에 들어가서 지하철에 탑니다.
존은 지하철 비상 정지를 시키고 자기가 근처에 숨겨둔 도주차량을 타고 경찰을 피해 도망갑니다.

아들 루크가 친구 집에 간 줄 알았지만 루크는 친구 생일파티라 동물원에 가 있었고 존은 시간이 없다는 걸 깨닫고 나중에 루크를 찾자고 하고 고속도로로 갑니다.
라라는 차 문을 열고 자살을 하려고 하고 존이 간신히 그녀를 구하고 시간이 간당간당해 위험하지만 루크를 찾기로 합니다.

기차역에 발이 묶인 노부부를 태워서 경찰 검문소를 무사히 통과하고 뉴욕 버펄로로 갑니다.
캐나다 공항에 도착한 존, 라라, 루크는 가짜 여권으로 베네수엘라행 비행기에 타고 경찰들은 존이 일부러 남긴 가짜 탈출 계획 때문에 그들을 놓칩니다.

수사관들은 다시 살인 현장으로 가보는데 플래시백으로 라라가 무죄인 게 드러납니다.
근처 배수구를 수색하던 형사 중 한 명이 라라의 알리바이를 입증할 수 있는 진짜 살인범의 단추를 놓쳤습니다.
카라카스의 한 호텔에서 존은 잠든 아내, 아들 사진을 찍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