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라스트 레터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4. 21.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멜로 / 로맨스, 드라마 | 일본 | 120분 | 2021.02.24

감독 이와이 슌지

출연 마츠 다카코 유리 역

        모리 나나 - 어린 유리 역

        히로세 스즈 - 아유미 | 미사키 역

        안노 히데아키 - 소지로 역

        후쿠야마 마사하루 - 쿄시로 역

        카미키 류노스케 - 어린 쿄시로 역

        토요카와 에츠시 - 아토 역

 

 

 

 

 

 

 

 

줄거리

유리는 죽은 언니 미사키의 장례를 치르다가 미사키에게 온 동창회 우편을 보고 미사키의 부고 소식을 전하기 위해서 동창회에 참석을 하는데 미사키의 동창들은 언니 대신에 참석한 유리를 미사키로 착각을 하고 유리도 얼떨결에 미사키인 척을 합니다.

 

 

유리는 동창회에서 빨리 나오지만 미사키를 오랫동안 좋아했던 쿄시로가 유리를 쫓아와서 곤란해집니다. 쿄시로는 끝까지 유리를 미사키로 착각을 합니다. 하지만 헤어진 후 유리는 자기가 짝사랑했던 선배 쿄시로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쿄시로는 주소를 몰라서 졸업 앨범에 적혀있던 미사키의 집 주소로 편지를 보내고 미사키의 딸 아유미가 쿄시로의 편지를 받습니다. 유리와 편지를 주고받던 쿄시로는 유리가 사는 곳을 수소문해서 유리를 만나 미사키가 자살을 한 걸 알게 됩니다.

 

 

쿄시로는 고등학생 때부터 미사키를 짝사랑했었고 대학시절 미사키와 사귀게 되었지만 헤어졌습니다. 그 후 미사키는 아토를 만나 결혼을 했는데 아토의 가정 폭력으로 인해서 불행한 결혼생활을 하다가 아토가 집을 나간 후 자살을 했습니다.

 

결말

쿄시로는 미사키와 헤어지고도 미사키를 그리워하면서 미사키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 미사키를 써서 소설가로 등단을 했습니다. 미사키를 오랫동안 마음속에 품고 있던 쿄시로는 유리와 함께 미사키와 아토가 살았던 집으로 가는데 그곳에서 다른 여자와 살고 있는 아토를 만나게 됩니다.

 

 

쿄시로는 미사키의 죽음이 아토 때문이었다고 확신하며 아토를 비난하는데 오히려 아토는 미사키가 자기를 선택했지만 그 후에도 미사키를 잊지 못해 혼자서 미사키와의 이야기를 소설로 낸 쿄시로의 인생을 비난합니다.

 

 

아토의 집을 나온 쿄시로는 미사키의 고향 집에 가서 미사키의 딸 아유미를 만납니다. 아유미는 미사키가 보관하고 있던 고등학생 시절 쿄시로가 써준 러브레터 그리고 쿄시로와 함께 썼던 고등학교 졸업 헌사 그리고 쿄시로가 출간한 소설까지 보여줍니다. 아유미는 엄마와 자신이 힘들던 시절에 쿄시로가 미사키를 위해 써줬떤 글들을 보며 위로를 받았다는 말을 해주고 쿄시로도 위안을 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