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어카운턴트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10. 16.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액션,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27분이며, 2016년 10월 13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15점이며, 6.9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게빈 오코너 님이며, 주연은 벤 애플렉, 안나 케드릭, J.K. 시몬스, 존 번탈 님입니다.
조연은 제프리 탬버, 존 리스고, 앨리슨 라이트, 신시아 애드대 로빈슨, 그레고리 앨런 윌리엄스, 인드라 쿠마르, 론 유언, 게리 바사라바, 세스 리, 마이클 비슬리, 켈리 콜린스린츠, 메리 크라프트, 페르난도 치엔, 데이빗 안소니 버글리온, 비비아나 차베즈, 제이슨 맥도널드, 진 스마트, 앤디 엄버거, 대그 페어치, 제이슨 데이비스 님입니다.

 

줄거리

시골에서 회계법인을 운영하는 크리스천 울프(벤 애플렉)가 자금난에 시달리는 농부 부부와 상담을 합니다.
농부 부부가 세금을 낼 돈이 부족하자 부인이 가끔 목걸이를 만들어 판다는 사실로 합법적 세금 공제를 알려주며 농부 부부의 호감을 사 그들의 농장에서 사격 연습을 해도 좋다는 허락을 받습니다.
뒤 세계에서 유명인이라 리빙 로보틱스라는 회사로부터 회계 감사를 의뢰받는데 먼저 장부 상의 모순을 짚어낸 데이나(안나 케드릭)을 만납니다.

크리스천은 인간미가 결여된 로봇에 가까운 말투와 모든 관계를 거부하는 언행으로 사소하게 작은 일상 대화도 불가능할 정도로 데이나를 무안하게 해 사소하게 도와주려는 데이나의 도움이나 제안을 거절하고 홀로 회계 감사에 착수합니다.
재무부 소속 레이 킹(J.K. 시몬스) 국장은 조사관 메디나(신시아 애드대 로빈슨)를 불러 범죄 경력이 있었음에도 숨긴 채 공직에 들어온 점을 약점으로 쥐고 뒤 세계 거물들을 상대하는 회계사에 대한 조사를 시킵니다.

크리스천은 데이나가 1년 치 보는데 몇 주 걸린 장부를 15년 치를 하루 만에 혼자 보며 모순점을 짚어내 재무 담당 이사가 돈을 빼돌린 정황을 포착합니다.
이사가 정체불명의 남자들에게 자살을 종용 받아 자살하면서 친구를 자살로 몰아넣었다는 사장의 죄책감으로 인해 사장은 감사를 강제로 종료합니다.
데이나는 자신들이 사람 한 자살로 몰아넣은 거 맞나 죄책감을 가지는데 감사가 종료되었다는 말에 크리스천은 회계감사는 끝나지 않았다며 편집적으로 감사가 끝마치지 못했다는 사실에 집착하고 데이나는 그 모습에 질립니다.

사실 크리스천은 결벽증에 가까운 모습과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는 자폐아로 완벽에 집착하며 동생 말고는 대인관계가 어려운데 부모가 찾은 박사의 도움과 육군 정보장교인 아버지의 강한 교육으로 어느 정도 극복한 상태였습니다.
부모의 이혼으로 충격받지만 아버지는 크리스천과 동생을 교육하며 중요한 것은 가족이고 결국 사람들은 너를 두려워할 뿐이니 피해자가 되지 말라 가르칩니다.

격투 전문가와 스파링을 시켜 인간병기로 훈련시킵니다.
정보 분석과 수치 계산에 천재적 능력을 가진 크리스천은 군 교도소에서 정보 분석에 관할 일을 하다가 워싱턴 D.C.로 이송되는데 거기서 스승이 되는 늙은 회계사 프란시스 실버버그를 만나 실버버그가 상대하던 고객들과 활동 방법을 물려받습니다.
그 회계사에 대해 조사를 하던 메디나는 증거를 포착하지 못하다가 그 회계사가 유명한 수학자들의 이름을 가명으로 쓴다는 사실을 깨닫고 파고들어 크리스천 울프라는 이름에 끝내 다다릅니다.

처음에는 크리스천의 ZZZ 회계법인의 금액만 보고 아니라 생각했다가 같은 건물의 세탁소, 중국 음식점의 금액과 건물들이 연관된 것이 바로 ZZZ 회계법인인 것을 통해 자금을 세탁한다는 사실을 알아내 킹 국장에게 보고하는데 킹 국장은 같이 현장으로 가자고 합니다.
도와준 농부의 농장에서 사격 연습을 하던 크리스천은 누군가 농부 부부를 습격하는 걸 목격합니다.
우월한 능력으로 구하고 습격자가 노린 게 자기라는 걸 알게 됩니다.
자기에게 킬러가 붙었다면 데이나도 위험할 거라고 데이나를 구하러 갑니다.

 

결말

데이나는 아파트에 들어갔다가 괴한들에 습격당하고 화장실에 몰리는데 크리스천이 데이나를 구합니다.
크리스천은 데이나와 같이 숨으려 하는데 데이나가 경찰을 부르자 합니다.
크리스천은 빈돈이 메워졌고 6100만 달러 넘는 돈도 채울 수 있는 자들이 배후라면서 경찰도 못 막는다며 호텔에 방을 잡습니다.
가까워지던 둘은 왜 범인이 회계 장부의 빈돈을 다시 메운지 알게 되고 배후를 독립 상장하려는 여성 임원으로 꼽습니다.
크리스천이 그녀의 집에 도착하자 암살단 대장이 임원을 이미 죽였고 탁자에는 리빙 로보틱스의 사장과 찍힌 사진을 보고 진짜 배후가 사장인 걸 직감합니다.
그는 돈에 대해 잘 모르는 과학자인척했지만 그 점을 이용해 파트너인 임원, 이사들을 속여 자금을 빼돌려 수익을 늘려 수익 세탁을 해왔습니다.

메디나, 킹 국장은 크리스천의 집을 수색하다가 수상한 걸 발견하는데 킹 국장이 조사관에서 국장으로 오를 수 있었던 것이 회계사가 도움을 줘서라 털어놓습니다.
프랜시스 실버버그가 증인 보호 조건으로 정보를 제공하지만 킹은 그를 밎디 못해서 증인 보호 프로그램을 받지 못했고 실버버그는 갱단에 살해당합니다.
죄책감을 가졌던 킹은 갱단을 조사해 감시하는데 실버버그의 원한을 갚기 위해 크리스천이 갱단을 습격하는 걸 보고 오히려 크리스천에게 뒤를 잡혀버립니다.
크리스천은 좋은 아버지였는지 묻고 킹은 무능한 조사관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좋은 아버지라 답합니다.
크리스천은 킹을 살려주고 범죄자들을 돕는 회계사로서 알 수 있는 범죄현장에 대한 정보를 킹에게 제보하는데 그 정보로 국장까지 오를 수 있었습니다.
킹은 정년이 얼마 남지 않았고 메디나에게 크리스천의 조사를 시킨 게 제보받는 역할을 물려주려고 그랬던 것입니다.
크리스천의 파트너에게 리빙 로보틱스의 탈세에 관한 제보전화가 오고 메디나가 전화를 받습니다.
킹이 조사한 크리스천의 과거, 그는 아버지와 집을 나온 후 다른 남자와 재혼한 어머니의 장례식에 갔는데 전 남편의 친척과 시비가 붙어 주변 사람들을 때려눕히는 크리스천에게 경찰이 총격을 가했는데 아버지가 대신 총을 맞으며 죽었습니다.

데이나를 호텔에 두고 그를 노린 배후, 사장을 습격한 크리스천은 경호원들을 처리하는데 경호원 리더가 자기 동생인 걸 알게 됩니다.
동생도 사장의 집에서 얘기를 나누다가 낌새가 이상한 걸 느끼고 사장을 노리는 회계사에 대해 묻다가 형임을 확신했습니다.
부상당한 크리스천을 노리는 부하에게 그만하라 하지만 말을 듣지 않아 부하를 사살합니다.
동생 브랙스턴을 보자 반갑다 인사하는 크리스천에게 브랙스턴은 주먹질 날리며 아버지가 죽은 건 형때문이라 화냅니다.
대꾸 안 하고 맞던 크리스천은 브랙스턴을 제압하고 용서를 구합니다.
둘은 대화를 나누다가 사장을 사살하고 다시 만나자 다짐하고 헤어집니다.

크리스천은 다시 신분을 바꾸고 심고 킹에게 제보 라인을 물려받은 메디나가 리빙 로보틱스 탈세 사기극을 잡아 내 사건은 일단락됩니다.
데이나는 잭슨 폴록의 그림을 크리스천에게 선물 받고 크리스천은 픽업을 타고 어디론가 갑니다.

크리스천을 돕던 인물의 정체는 그가 어릴 적 장애상담시설에서 만난 아이였고 상담사의 딸 저스틴이었는데 그 역시 자폐였습니다.
크리스천은 교육을 받아 사회활동이 가능했지만 그는 사회활동은 힘들지만 컴퓨터는 천재적으로 다를 줄 알아 그를 도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