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웨이 다운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11. 15.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모험, 범죄 형태로 상영시간은 118분이며, 2021년 03월 11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6점이며, 1.4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자움 발라구에로 님이며, 주연은 프레디 하이모어, 리암 커닝햄, 샘 라일리, 아스트리드 베흐제 프리스베, 팜케 얀센 님입니다.

 

줄거리

톰(프레디 하이모어)은 케임브리지 대학 영재 공학부 학생으로 몇몇 주요 석유회사의 채용 담당자들이 구애를 하고 있고 모두가 자기들 회사에서 일하기로 하면 많은 급여와 혜택을 주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톰은 제안을 거절하고 저녁 식사를 하면서 석유 회사의 임원인 아버지에게 석유 산업 일을 하는 삶은 원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대화를 하는 동안 그는 식당에서 자기를 보고 있는 누군가로부터 익명의 문자를 받습니다.

그는 문자에 적힌 장소로 가서 로레인(아스트리드 베흐제 프리스베)이라는 여자를 만나는데 그녀는 윌터(리암 커닝햄)를 소개해 줍니다.
윌터는 과달루페의 보물로 알려진 거대한 보물을 찾았지만 윌터의 회사가 합법적으로 찾은 게 아니라서 스페인 정부로부터 압수를 당했다고 합니다.

윌터는 사기꾼 로레인과 물류 전문가 사이먼, 컴퓨터 해커 클라우스 그리고 자신의 오랜 파트너 제임스(샘 라일리)를 포함한 다양한 멤버로 팀을 구성했습니다.
윌터는 그들이 스페인 은행 내부에 압수된 보물을 보관하고 있는 금고를 뚫는데 톰의 공학적 천재성이 필요했습니다.
2010년 월드컵 기간 동안 톰은 그들을 돕기로 하고 마드리드에서 그들과 합류를 합니다.

경기를 보러 모인 사람들의 소음을 방패 삼아서 그들은 은행을 정찰하고 금고가 큰 저수지 아래에 있고 거대 규모라는 걸 확인합니다.
하지만 무게가 조금이라도 바뀌면 금고가 범람을 해서 침입자를 익사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월드컵 결승전 전까지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군중들이 흩어져 소음이 사라질 겁니다.
톰은 곧 500리터의 질소를 금고를 얼린 다음 보물을 회수하면 금고의 저울 역할을 늦춰줘서 가능할 거라면서 그렇게 하기로 합니다.

그들은 사이먼이 금고 아래 바닥을 얼리는 동안 톰, 로레인, 제임스는 계획을 진행합니다.
처음에는 효과가 있는 듯했지만 금고가 빨리 녹기 시작하고 3인조는 서둘러 자기들이 찾고 있는 거대 보물의 좌표가 적혀있는 프란시스 드레이크 경의 3개의 동전 모음을 발견합니다.

그들이 동전을 찾았을 때 은행 보안 책임자인 구스타보가 클라우스가 해킹한 시스템을 바로잡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그들이 정찰을 하려고 은행에 침입한 걸 알게 되자 침입자들을 체포하기 위해서 공격팀을 파견합니다.
윌터는 3인조에게 그냥 항복하라고 합니다.
제임스는 항복을 거부하고 톰에게 총을 겨누고 톰에게 자기가 영국 정부에서 일한다면서 동전을 넘겨달라고 합니다.

 

결말

금고는 그들을 내부에 가둬두고 제임스는 다이빙 경험으로 안전하게 수영을 할 수 있어 나머지 둘을 버립니다.
시간이 촉박해지자 톰은 금고로 들어오는 물을 막기 위해서 사이먼에게 빈 질소통을 저울 위에 쌓으라고 하지만 물을 막는데 충분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톰과 로레인의 연락이 끊겨 둘이 익사했다고 생각하고 마지막 수단으로 사이먼은 월드컵 해설이 나오는 라디오를 올리는데 물이 멈춥니다.

금고의 물이 빠지기 시작하고 톰과 로레인은 은행 보안을 피해서 스페인이 네덜란드를 꺾고 월드컵 첫 우승을 차지하는 걸 사람들이 응원하는 광장을 가로질러 도망칩니다.
영국 대사관에서 제임스는 자신과 윌터의 동료인 마가렛에게 동전은 전달하고 보고를 하지만 동전은 가짜였습니다.
윌터가 원본을 소유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이들 팀은 세인트 트로페즈에서 휴식을 취하고 윌터는 보물이 잉글랜드 은행 아래 묻혀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이들은 2년 후 2012년 런던 올림픽이 열릴 때 새 강도 사건을 시작하기로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