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두 남자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4. 11.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범죄, 액션 형태로 상영시간은 91분이며, 2016년 11월 30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95점이며, 6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이성태 님이며, 주연은 마동석, 최민호 님입니다.
조연은 김재영, 정다은, 이유진, 백수민 님입니다.

 

줄거리

진일(최민호)과 그의 여자친구 가영(정다은)과 친구 봉길(이유진), 봉길의 여자친구 민경(백수민)은 집을 나온 청소년 일명 가출팸입니다.
이들은 폰팔이도 하면서 전전긍긍 살아가다가 생계를 위해서 절도합니다.
어느 날은 오토바이를 훔쳐 팔러 나갔다가 오히려 뺏기게 됩니다.
돈도 없고 잘 곳도 마땅히 없어 막막해지자 가영은 원조교제를 하게 됩니다.
이를 알게 된 진일은 모텔로 급습해서 형석(마동석)을 만납니다.
하지만 형석은 가영을 원조교제 상대보다 자기가 운영하는 노래방 도우미로 스카우트하려고 했습니다.
진일이 들이닥쳐서 상황이 나빠지고 몸싸움을 하고 진일은 형석을 때려눕히고 그의 차를 훔쳐 달아납니다.

진일과 가영은 차를 팔려다가 성훈(김재영)을 만납니다.
성훈을 보고 훔친 차를 놓고 도망가는데 가영은 성훈을 보자 몸이 굳습니다.
차를 팔지도 못하고 성훈에게 그냥 주고 온 셈이라서 그들은 간신히 챙긴 형석의 지갑에 있는 카드를 긁기 시작합니다.
결국은 뒤를 쫓던 형석에게 잡혀 편의점 앞에서 싸움을 하고 진일과 가영은 노래방에 끌려갑니다.
형석의 차 값을 갚기 위해 가영은 노래방 도우미로 일을 하게 됩니다.
진일은 노래방에 붙잡힌 여자친구를 구하기 위해 다시 절도를 시작해서 형석에게 돈을 갚기 시작합니다.
형석은 그렇게 악착같이 그들의 돈을 받아내며 자기 딸에게는 용돈을 줍니다.
형석은 자기 차가 매물로 나오자 직접 나가서 자기 차를 몰고 온 성훈을 만납니다.

진일은 또 다른 사기를 치다가 경찰에 잡히게 되는데 경찰에 잡혀가면서 진일은 형석의 노래방에서 미성년자들을 도우미로 일을 시킨다고 합니다.
형석의 노래방으로 가지만 이미 눈치를 챈 형석 때문에 별 성과 없이 노래방에서 나오고 진일은 도망칩니다.

 

결말

진일은 형석의 딸을 납치해서는 형석에게 전화를 해서 가영과 교환을 제안합니다.
하지만 형석은 진일과 가영을 둘을 잡고 싶어 하는 성훈에게 전화를 해서 가영을 몰래 따라가보면 진일을 만날 수 있다면서 진일을 잡아 네가 하고 싶은 데로 하라고 합니다.
형석이 성훈에게 부탁하는 상황이 되고 그걸 즐기던 성훈은 형석을 때려눕힙니다.

가영은 진일과 만날 곳에 도착하지만 성훈 쪽 사람들이 뒤를 밟고 있었고 봉길과 민경은 이들을 도우려고 옵니다.
형석의 딸은 풀려나고 가영과 진일은 만납니다.
하지만 성훈도 나타납니다.
사실 진일은 예전에 성훈의 밑에서 일한 적 있었는데 가출한 청소년들을 성매매를 알선하고 절도, 엑시더시 판매, 약 먹이고 하는 과정에서 사람이 죽어 살인 전과도 있었는데 심신미약으로 집안에 돈이 많던 성훈은 금방 풀려났습니다.
성훈은 자신을 신고한 게 진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영은 성훈의 옛 여자친구였는데 진일이 자기 여자친구까지 빼앗은 것입니다.

싸움이 커지고 형석도 그 현장에 나타납니다.
차에 갇혀있던 가영을 구하고 성훈을 패고 자기 딸을 납치했던 진일은 자기에게 고맙다는 말을 해서 차마 때리지 못하는데 사이렌이 울립니다.
성훈은 가영에게 자기 금방 나오는 거 알지 않냐면서 나중에 따로 보자고 하고 진일은 결국 성훈과 옥상에서 같이 떨어집니다.
성훈은 죽고 진일은 가영을 구했다는 생각에 웃으며 죽음을 맞이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