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한국영화 족구왕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8. 5.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코미디, 멜로 / 로맨스 | 한국 | 104분 | 2014.08.21

감독 우문기

출연 안재홍 - 홍만섭 역

        황승언 - 안나 역

        정우식 - 강민 역

        강봉성 - 창호 역

        황미영 - 미래 역

        박호산 - 형국 역

       류혜린 - 고운 역

 

 

 

 

 

 

 

 

줄거리

 

복학생 홍만섭은 전역하고 학교로 가서 족구장을 찾지만 테니스장으로 바뀌어서 실망을 합니다. 같은 과 선배는 만섭에게 공무원 시험이나 준비를 하라 충고합니다. 과방에서 족구할 친구 창호를 만나 둘은 족구장 건립 서명운동을 받는데 고운이 방해를 합니다. 만섭은 강의시간에 만난 학교 퀸카 안나에게 반해서 과제 파트너를 하자고 하는데 자기 전 남자친구 강민의 질투를 유발하려고 안나는 만섭의 제안을 수락합니다.

 

 

만섭과 창호는 총장에게도 족구장을 만들어달라 건의하는데 고운이 또 나타나 학생들 항의가 있어서 없어진 거라 태클을 겁니다. 총장이 족구 하는 사람 있냐고 손들라고 하는데 멀리서 만섭, 창호 말고 미래가 손을 듭니다. 셋은 족구를 계기로 친해집니다.

 

 

안나는 만섭에게 왜 족구장 건의를 총장에게 했냐 물으며 여자친구 만나고 싶으면 족구하지 말라고 합니다. 만섭은 남들 때문에 좋아하는 거 숨기고 살며 바보라 말합니다. 강민은 만섭, 안나를 몰래 보다가 선배들에게 시비가 붙고 강민은 선배들을 제압하고는 건들지 말라 경고합니다. 강민은 만섭을 찾아가 안나랑 잤냐며 시비 걸고 만섭이 강민에게 족구를 하자며 자기가 지면 안나랑 헤어지겠다고 하고 강민은 자기 벤츠를 겁니다. 만섭은 완승을 하는데 형국이 한심하게 바라봅니다. 그런 형국 앞에 고운이 나타나는데 형국은 미안하다 말하며 도망칩니다.

 

 

이 경기 후 학교에는 족구 바람이 불고 형국이 족구에 관심이 많은 걸 알고 만섭은 같이 족구대회에 나가자 합니다. 만섭, 창호, 미래가 족구 팀을 꾸려 준비를 하고 미래는 살 빼려고 참가한 거라 힘들어합니다. 그런데 학생 청장은 족구가 학교 분위기를 망친다며 조치를 취해라고 하고 강총장은 족구 하는 게 어떠냐 합니다.

 

 

안나는 강민은 찾아가는데 벤츠를 끌던 강민은 고시원에서 방값도 밀린 채 있었습니다. 축구 유망주였지만 부상으로 그만두고 인생을 허비하던 강민에게 안나는 만섭이는 병신 같아도 하고 싶은 거 한다며 그를 독려합니다. 만섭은 등록금 미납으로 학기 등록 취소가 될 위기입니다. 강민은 만섭을 찾아가 족구를 하자고 하고 만섭은 대회에서 보자 합니다. 만섭은 안나에게 강민이랑 내가 족구 하면 누가 이기면 좋겠냐 묻자 안나는 만섭을 응원합니다.

 

결말

 

강민은 토목과 해병 자율순찰대에 자기도 끼워달라 하고 족구 대회에 참가합니다. 만섭은 경기 중 발목을 다치지만 안나의 응원으로 4강까지 갑니다. 준결승전, 미래가 집중 공략당하는데 창호가 몸을 던져 공을 살리고 창호와 만섭이 쌍둥이킥으로 득점에 성공해 강민의 토목과와 만섭의 식품영양학과가 결승에서 만납니다. 멀리서 보던 고운과 형국은 3년 전 족구대회를 회상합니다. 둘은 원래 애인 사이였고 형국은 족구 에이스였습니다. 형국이 결승까지 팀을 이끌지만 고운은 족구에 미친 형국에게 헤어지자 했습니다.

 

 

고깃집에서 밥을 먹는데 사장이 미래에게 살 빼라며 공을 어떻게 차냐 하다가 이마가 좋으니 대신 헤딩을 하라 충고합니다. 미래가 취한 창호를 업고 가고 안나, 만섭은 캠퍼스를 걷습니다. 안나는 만섭에게 강민을 응원할 거라 하고 만섭은 안나를 보냅니다. 기숙사로 돌아가던 만섭은 형국에게 강민은 오른발만 쓴다는 얘기와 전술 팁을 배웁니다.

 

 

등록금을 내지 못해 출석부에 이름이 없던 만섭은 발표라도 하게 해달라 부탁해 발표를 하며 안나에게 고백을 합니다. 족구 결승, 만섭의 득점으로 분위기를 끌고 가지만 만섭의 발에 문제가 생깁니다. 발톱이 들린 만섭은 발톱을 뽑아버립니다. 통증으로 만섭은 쓰러지지만 경기를 포기할 수 없다며 의지를 불태웁니다. 창호가 공격에 나서지만 창호가 중심을 잃자 미래가 헤딩으로 득점을 합니다. 하지만 미래와 창호의 머리가 부딪혀 창호가 쓰러지고 교체 멤버도 없자 경기를 포기하려고 하는데 형국이 나타납니다.

 

 

정신 차린 창호는 미래에게 키스를 하고 형국은 만섭에게 전투화를 건넵니다. 마지막 한 점을 두고 미래, 형국은 충돌해 중심을 잃는데 만섭이 공중회전 킥으로 경기를 끝내버립니다. 창호는 미래와, 형국은 고운과 키스를 하고 있었고 안나와 강민도 키스를 합니다. 만섭은 멋쩍은 웃음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