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형태로 상영시간은 116분이며, 2021년 06월 02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9점입니다.
감독은 앤더스 토마스 옌센 님이며, 주연은 매즈 미켈슨, 니콜라이 리 코스, 라르스 브리그만 님입니다.
줄거리
흰 수염을 가진 노인이 어린 소녀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러 가서 빨간 자전거를 바라봅니다.
소녀는 빨간색 말고 파란색 자전거를 받고 싶다고 말하고 주인은 파란색 자전거를 구해놓겠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크리스마스까지 시간이 남았다고 말을 하고 떠납니다.
가게 주인은 어딘가 전화를 하고 흰색 밴이 파란색 자전거가 기둥에 묶여있는 기차역 앞에 멈춥니다.
두건을 쓴 남자 두 명이 체인을 끊어서 자전거를 밴에 넣고 차를 몰고 가버립니다.
아프가니스탄 파병 군인 마르쿠스(매즈 미켈슨)는 아내 엠마에게 전화를 하는데 딸의 자전거가 기차역에서 도난을 당해서 데려다주는 데 차 시동까지 걸리지 않는다고 말하고 엠마와 딸 마틸드는 걸어서 기차역까지 갑니다.
오토(니콜라이 리 코스), 레나트(라르스 브리그만)는 데이터만 있으면 미래에 일어날 사건을 예측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오토는 모든 사건들이 이전 사건의 산물이라면서 우연은 없다고 말하면서 우리가 데이터가 없어서 이런 사건을 우연으로 분류를 하는 거라고 말합니다.
상사들은 이해를 하지 못하고 그들을 해고를 합니다.
오토는 기차를 타고 돌아가는데 기차에 문신을 한 남자가 있다는 걸 알아차립니다.
그리고 다른 남자가 일어나서 쓰레기통에 샌드위치를 던지고 술을 마시고 나가는 걸 봅니다.
마틸드, 엠마가 기차에 타고 오토는 엠마에게 자리를 양보합니다.
그 후 기차에 사고가 나서 엠마가 결국 죽습니다.
마르쿠스는 딸을 위로하지만 둘 모두 이 비극을 받아들이기가 힘듭니다.
오토와 레나트는 마르쿠스에게 다가가서 열차 사고는 우연이 아니라 주요 증인인 문신을 한 남자가 이글을 제거하기 위한 계획된 살인임을 알려줍니다.
오토의 해커 친구 에멘텔러가 사고 몇 초 전 기차를 떠난 수상한 남자를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카이로에서 온 이집트인이라는 걸 알아냈습니다.
오토, 레나트는 에멘텔러에게 얼굴 인식을 95%로 낮추고 덴마크 주소와 일치하는 걸 찾는데 팔레 올슨이라는 사람이었고 오토는 기차에서 그를 봤다고 합니다.
오토, 레나트, 에멘텔러는 마르쿠스를 만나러 갑니다.
그리고 그에게 팔레 올슨이 두목 커트 올슨의 동생이라고 말합니다.
기차의 문신남이 둠고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려고 했던 것입니다.
이들은 사건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팔레를 심문하려고 그의 집에 가지만 팔레는 그들에게 총을 겨눕니다.
분노한 마르쿠스는 자제력을 잃고 팔레를 죽입니다.
레나트는 증거를 처리하려고 집에 들어갔다가 벌거벗은 채로 재갈 물려있는 어린 우크라이나 소년을 보지만 아무 말 없이 그를 그냥 둡니다.
마틸드와 그녀의 남자친구 마르쿠스가 심리 상담을 받아보게 하려고 하지만 마르쿠스는 거절을 하고 그는 뉴스에서 문신남이 열차 사고로 죽어서 커트가 유죄를 받지 않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커트는 동생 팔레가 죽은 건 유감이지만 무죄가 된 걸 좋아합니다.
마르쿠스는 오토, 레나트, 에멘텔러를 헛간에 불러서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에 대해 알아낼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얻어라고 하고 복수를 계획합니다.
오토는 정보를 얻어줄 수는 있지만 아무도 죽이지 않을 거라고 말합니다.
마틸드는 마르쿠스가 일행들과 같이 헛간에서 나서는 걸 봅니다.
그리고 오토를 기차에 타고 있던 남자라는 걸 알아보고 아버지 마르쿠스에게 누구냐고 물어보는데 레나트는 거짓말로 마르쿠스의 트라우마를 치료해 주는 단체라고 설명합니다.
레나트는 마틸드도 치료해 주겠다고 합니다.
그는 40년간 심리학자 25명을 만나 용어들을 잘 알고 있었고 마틸드는 그에게 속아서 자기 속내를 털어놓습니다.
라이더들은 정보를 얻으려고 보다슈카를 고문합니다.
컴퓨터 모니터 때문에 에멘텔러가 아파트로 갈 때 마르쿠스는 보다슈카를 구합니다.
하지만 이웃들은 총성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마르쿠스는 무기를 모으고 그들은 마르쿠스의 집으로 돌아가서 자기들을 찾는 다른 라이더들로부터 숨습니다.
결말
메모지를 사용해 마틸드는 어머니의 죽음과 관련된 사건들로 침실 벽에 타임라인을 만듭니다.
기차역에서 자전거 도난당한 일이 이 사건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마르쿠스, 오토, 레나트, 에멘텔러는 커트와 그 동료들을 제거하러 차를 몰고 가는 마르쿠스는 커트와 있는 셋을 죽입니다.
오토는 마르쿠스의 집으로 돌아와 마틸드의 벽을 보고 자전거 도난을 당하며 모든 게 시작되었다 생각합니다.
그 사건이 없었더라면 그 결과로 생긴 일련의 사건들도 일어나지 않았고 마틸드의 어머니도 살아있었을 것입니다.
보나슈카는 레나트에게 팔레와 자기가 같이 국외에 있어 열차에는 팔레가 없었다 말합니다.
레나트, 오토는 에멘텔러에게 얼굴 인식 결과가 정확하지 않은 걸 받아들이라 설득합니다.
의심스러운 남자는 그냥 팔레와 닮은 이집트 관광객이었고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가 실수를 한 것입니다.
그들이 의지했던 증거는 단순한 우연의 일치로 닮은 꼴이었던 것뿐입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마르쿠스는 분노하고 눈물 흘립니다.
다음날 아침, 라이더들은 마틸드의 남자친구가 남긴 SNS를 따라 마르쿠스의 집에 가서는 공격을 당하지만 몇은 부상을 입고 마틸드는 인질로 잡히고 마르쿠스도 제압당합니다.
오토, 레나트, 에멘텔러는 마르쿠스가 준 무기로 라이더스들을 제압하고 마르쿠스, 마틸드를 구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들 모두 선물 교환을 하러 모이고 그녀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빨간 자전거입니다.
다른 집의 소녀는 흰 수염의 노인에게 선물로 마틸드의 파란 자전거를 받습니다.
'영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영화 콜드 체이싱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05.09 |
---|---|
한국영화 의형제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05.09 |
한국영화 집으로..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05.08 |
한국영화 명당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05.07 |
한국영화 창수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0) | 2023.05.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