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콜드 체이싱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5. 9.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형태로 상영시간은 118분이며, 2019년 02월 20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32점이며, 10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한스 페터 몰란트 님이며, 주연은 리암 니슨, 톰 베이트먼 님입니다.
조연은 윌리엄 포사이스, 에미 로섬, 로라 던, 톰 잭슨, 마이클 에크런드, 브래들리 스트라이커, 줄리아 존스, 도메닉 롬바르도지, 알렉스 파우노빅 님입니다.

 

줄거리

넬스(리암 니슨)가 제설차를 몰며 눈 밭에 길을 뚫습니다.
그리고 그는 집으로 귀가하면서 비행기 활주로의 짐 나르는 일을 하는 아들 카일과 돌아옵니다.
넬스는 제설차를 모는 일을 하면서 올해의 모범 시민 상을 받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지만 어느 날 아들이 괴한들에게 갑자기 납치를 당하고 다음날 범인들은 넬스의 아들 카일에게 헤로인을 치사량 넘게 주사를 해서 죽이고는 술 취해서 정신을 못 차리는 것처럼 보이게 하려고 카페 파라솔에 두고 도망을 칩니다.

넬스가 집에 들어왔는데 아내가 잠옷 차림으로 나오자 무슨 일이냐 물어보고 그들은 아들의 주검을 맞이합니다.
사인은 역시 헤로인 과다 복용이었습니다.
넬스는 자신의 아들이 약을 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주변 사람들은 카일이 부모 몰래 약을 하고 있었을 거라고 단정을 하고 아내인 그레이스(로라 던)마저도 사람들처럼 그렇게 생각합니다.
결국 그들은 카일의 장례를 치러주고 그 후 자기의 가게에서 사냥용 총으로 자살을 하려고 하는데 카일과 같이 일을 했던 단테가 나타나서 넬스에게 범인을 알려주고 도망칩니다.

넬스는 단테가 알려준 스피도(마이클 에크런드)를 찾기 위해서 유흥가로 갑니다.
그리고 스피도를 승강기에서 만나서 아들에 대해서 물어보지만 스피도는 주차장 층에 도착하자마자 총을 보여주면서 위협을 하면서 어디서 뭘 들었는지는 몰라도 꺼지라고 합니다.
넬스는 그냥 가려고 하다가 주먹을 날려서 스피도를 피투성이로 만들고 누가 시킨 거냐고 묻자 스피도는 림보(브래들리 스트라이커)가 시켰다고 말합니다.
넬스는 스피도를 자기 차로 끌고 와서 교살을 하고 시체는 철조망으로 감싸서 폭포에 던져버립니다.

넬스는 두 번째 타깃인 림보를 처리하려고 사냥용 총을 소드 오프 해서 점퍼에 숨기고 찾아갑니다.
무슨 일로 왔냐는 림보에게 아내와 리마인드 웨딩을 하기 위해서 턱시도를 맞추려고 왔다고 둘러댑니다.
사이즈를 재야해서 자를 가져와야 한다 말하던 림보는 총을 꺼내 넬스에게 쏘지만 넬스는 총을 피하고 림보를 구타하고 그의 입안에 총을 겨누고 누구 짓이냐 묻습니다.
림보는 카일 살해의 배후는 산타라면서 살려달라고 합니다.
넬스는 살려줄 테니 어느 풋볼팀을 응원하냐고 묻는데 답을 하면 살려주나 싶었지만 넬스는 쏴 죽이고는 스피도와 마찬가지로 시체는 폭포에 던집니다.

공항에서 넬스는 산타를 발견하는데 제설차로 미행을 해서 눈밭 길로 산타의 차를 이끕니다.
넬스는 차로 막고서는 산타를 구타하면서 심문을 합니다.
하지만 산타는 말을 하지 않았고 넬스도 지쳐서 드러눕는데 산타가 지쳤냐면서 조롱을 하자 넬스는 산타를 총으로 쏴 죽입니다.

그리고 넬스는 자기 형을 찾아가서 도와달라고 하는데 형 브록도 이 바닥에서 생활을 했었는지 누가 자신의 조카 카일을 죽였는지 바로 알아챕니다.
바이킹(톰 베이트먼)이라는 거물급 마약조직의 두목의 조직원들이 꾸민 짓이었습니다.
브록이 예전에 바이킹의 아버지에게 도움을 줬었는데 바이킹이 두목이 되자 조직은 그때와 완전 반대로 변했고 찾을 방법이 없다면서 넬스에게 포기를 하라고 합니다.

 

결말

얼마 후 넬스는 다시 형 브록을 찾아가서 바이킹을 죽여야겠다고 하지만 브록은 바이킹이 거물급 마약 조직이고 그러니 직접 죽이기는 위험하니까 바이킹을 죽이려면 청부업자를 고용하라고 합니다.
넬스는 아는 청부업자가 없다면서 형에게 이름 있는 히트맨을 소개해달라고 하고 브록은 뒤 세계에서 유명한 할렘 출신의 흑인 킬러 에스키모와 만날 수 있게 해줍니다.

바이킹은 자기 부하 셋이 연달아 실종되자 뭔가 있는 거라면서 자기 집에 상주하는 측근들과 회의하는데 부하 셋이 서로 짜고 마약을 들고 잠적한 것 같다는 주장, 바이킹이 아버지가 두목이던 시절 협력관계였지만 지금은 라이벌 관계인 아메리카 원주민 조직 하얀 소의 소행 같다며 그들의 소행으로 결론 내립니다.

바이킹은 자기 부하 중 하나를 희생양으로 삼아 머리를 하얀 소에게 보내 전쟁을 막으려 했지만 이는 하얀 소를 달래기에는 부족했습니다.
넬스는 바이킹을 유인하기 위해서 바이킹의 아들을 납치합니다.
하지만 학교 관리인에 의해서 넬스의 신원은 바이킹에게 공개됩니다.
팁으로 1만 달러를 약속받았지만 그 역시 신원을 말해주고 살해당합니다.

바이킹, 하얀 소의 갱단 모두 넬스의 일터에 도착하고 총격전으로 대부분 살해됩니다.
바이킹은 넬스가 중장비를 이용해서 나무를 차에 받아 넣어 갇혀 하얀 소에게 총을 맞고 나중에 경차에게 발견됩니다.
넬스는 일을 계속하기 위해서 제설기를 남겨두고 하얀 소는 운전석에 뛰어들어 총 겨누지만 넬스는 아무 일 없었던 듯 그냥 일을 계속하고 싶다고 해서 둘은 함께 차를 몰고 가버립니다.
전날 밤 갱단이 묵었던 스키장 호텔에서 패러글라이더 비행을 한 마지막 남은 집행관이 눈밭 오솔길에 착지하며 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