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레일웨이 맨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4. 26.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드라마 |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 116분 | 2014.10.16

감독 조나단 텝리츠키

출연 콜린 퍼스 - 에릭 로맥스 역

        니콜 키드먼 - 패트리샤 월레스 역

        제레미 어바인 - 젊은 에릭 로맥스 역

        스텔란 스카스가드 - 핀레이 역

        사나다 히로유키 - 나가세 역

 

 

 

 

 

 

 

 

 

 

 

줄거리

 

제2차 세계대전 중 에릭 로맥스의 부대는 싱가포르에서 일본군에 붙잡혀 일본 포로수용소로 보내졌고 그곳에서 말레이반도 북쪽의 태국 - 버마 철도에서 일하도록 강요받습니다. 극동전쟁 포로 중 한 명으로 수용소에 있는 동안 에릭은 여분의 부품으로 라디오를 제작하기로 합니다.

 

 

라디오 제작에 마침내 성공하지만 곧 발각이 되고 라디오를 들었다는 이유로 혼자 책임을 떠안고 켐페이타이(헌병)에게 고문을 당합니다. 구타, 음식 빼앗기, 물고문 등이 있습니다.

 

 

일본군들은 에릭이 스파이라고 의심을 하지만 에릭은 사실 자신과 동료 포로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서 라디오를 만들었던 것입니다. 에릭과 생존에 성공한 전우들은 마침내 영국 육군들에 의해서 구출이 됩니다.

 

 

30년이 지난 지금, 에릭은 철도 애호가로 많은 기차 여행 중 만난 패트리샤와 결혼을 했는데 여전히 전쟁으로 인한 심리적 트라우마를 겪고 있습니다.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같은 포로였던 핀레이는 에릭에게 켐페이타이의 통역관이자 자기들을 괴롭혔던 나가세가 아직 살아있고 수용소 가이드로 일한다고 알려줍니다.

 

 

핀레이도 여전한 트라우마를 겪고 있었고 결국 감당할 수 없어 자살을 합니다. 에릭은 태국으로 가서 나가세를 만나고 나가세가 부하들과 수년 전 자기를 심문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그에게 질문을 합니다.

 

결말

 

상황은 에릭이 나가세의 팔을 부수기 위해 전쟁 전시회에 있는 몽둥이를 사용할 정도로 고조됩니다. 죄책감에 나가세는 저항을 하지 않는데 에릭은 결국은 관둡니다. 그러다가 에릭은 칼로 나가세의 목을 베겠다고 위협하면서 많은 포로들이 들어가 처벌을 당했던 대나무 새장으로 밀어 넣습니다.

 

 

나가세는 일본군이 전쟁이 승리할 거라 생각하도록 세뇌당했었고 일본군에 의해서 발생한 사상자에 대해서는 자기들은 전혀 알지 못했다는 게 드러납니다. 에릭은 마침내 나가세를 풀어주고 칼을 근처 강에 던지고 영국으로 돌아갑니다.

 

 

나가세로부터 죄책감을 고백하는 진심 어린 편지를 받은 후 에릭은 패트리샤와 태국으로 돌아갑니다. 그는 나가세를 다시 만나게 되고 둘은 서로를 받아들이고 포옹을 합니다. 2011년 나가세가 사망하고 1년 후 에릭이 사망하기까지 둘은 친구로 남아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