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어나더 라운드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6. 23.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드라마 형태로 상영시간은 116분이며, 2022년 01월 19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 8.13점이며, 3.6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토마스 빈터베르그 님이며, 주연은 매즈 미켈슨, 토머스 보라센, 라르스 란데 님입니다.

 

줄거리

마틴(매즈 미켈슨), 토미(토머스 보 라센), 피터(라르스 란데), 니콜라이(마그누스 밀랑)는 코펜하겐 학교에서 일을 하는 교사 동료이자 친구입니다.
네 명 모두 동기부여 없는 학생들과 고군분투를 하며 자기들의 삶이 지루하고 진부해졌다고 느낍니다.
니콜라이의 4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저녁식사에서 그들은 정신과 의사의 이론에 대해 토론하기 시작합니다.
인간은 혈중 알코올 농도 0.05%가 되면 창의적이고 편안함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마틴은 고학년 학생들과 부모님 면담을 하는데 부모님들은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시험에 장애물이 된다고 표현을 합니다.
친구들은 정신과 의사의 이론을 시험해 보려고 실험을 해보기로 합니다.
그들은 이 혈중 알코올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규칙적인 간격으로 술을 마시기 시작합니다.
마틴은 늘 우울하고 가족, 학생들에게 소외를 당하고 있었고 니콜라이는 아내가 자신을 경멸한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거나 지도하면서 낮에 몰래 술을 마시는 방법은 저마다 다르지만 그들은 절대 음주 운전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자신들만의 규칙을 정하는데 반드시 혈중 알코올 농도 0,05%를 유지하면서 저녁 8시 이후나 주말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네 명 모두 자신들의 일과 사생활을 더 즐기게 되었다는 걸 발견합니다.
특히 마틴은 아내와 아이들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는 가르침에 대한 영감을 받았고 학생들은 그의 수업을 더 즐기고 그를 존중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실험을 더 진행해 보기로 하면서 혈중 알코올 농도의 한도를 0.05%에서 0.10%로 늘립니다.
그들은 여전히 자신들의 삶이 괜찮다고 느낍니다.

어느 날은 밤에 술을 마시기로 결심을 합니다.
인사불성이 된 채로 집에 돌아온 마틴과 니콜라이는 가족들과 마주칩니다.
마틴의 가족들은 마틴이 몇 주 동안이나 술을 계속 마신 걸 알게 되어 걱정을 합니다.
마틴은 아내와 서로 어떻게 사이가 멀어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는데 아내는 자신이 바람을 피운 것을 인정을 합니다.
그들은 실험을 포기하고 마틴은 아내와 헤어집니다.

 

결말

네 명 중 토미를 제외하고는 낮에도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그러나 교사 회의에서 교장은 교사가 직장에서 술을 마신다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토미가 엄청나게 술 취해서 도착합니다.
토미는 자신의 개와 함께 술 취한 채로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고 나중에 친구들은 토미가 죽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세 명은 토미의 장례식을 하고 저녁을 먹으러 나가 샴페인을 마십니다.
식사하는 동안 마틴의 아내는 마틴에게 많이 보고 싶다 문자를 보냅니다.
최근 졸업한 학생이 운전대를 잡고 마틴, 피터, 니콜라이는 항구에 가서 술을 마시기로 합니다.
재즈 발레 댄서였던 마틴은 동료들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춤을 거절했지만 참석자들과 같이 춤을 추는데 점점 활기차고 즐거워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