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플레인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3. 8.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107분이며, 2023년 03월 15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68점이며, 3.7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장-프랑소와 리셰 님이며, 주연은 제라드 버틀러, 마이크 콜터 님입니다.
조연은 요손 안, 에반 데인 테일러 님입니다.

 

줄거리

스코틀랜드 출신의 조종사 브로디(제라드 버틀러)는 싱가포르에서 도쿄를 거쳐 호놀룰루까지 승객 14명과 승무원 3명을 태우고 트레일블레이저 항공 119편을 운항합니다.
승객 중에는 캐나다로 향하는 RCMP 장교와 동행하고 있는 살인 용의자 루이스(마이크 콜터)도 있습니다.

상관의 조언을 들은 브로디는 남중국해를 가로지르는 지름길을 택하지만 비행기는 큰 폭풍에 휩싸여서 비행기가 손상이 되고 난기류까지 만나 RCMP 장교가 죽습니다.
그 비행기는 필리핀 졸로섬이라는 곳에 비상착륙을 합니다.

뉴욕 트레이블레이저 이사회는 위기관리자 스카스데일(토니 골드윈)을 부릅니다.
당국이 반군이 장악한 섬에 군대를 보내는 걸 꺼려 승객들을 구하려면 민간 군대를 보냅니다.
브로디는 루이스와 함께 정글로 가서 도움을 청합니다.

버려진 창고에서 브로디는 상관의 딸에게 전화를 걸어서 위치를 알리지만 반란군에게 공격을 당합니다.
그들은 몸값 협상 비디오를 촬영하는 사이트를 발견하고 한국인 커플이 도망가는데 반란군 지도자 다투 준마르(에반 데일 테일러)가 살해하고 승객과 승무원들을 인질로 잡고 그들의 가족들에게 몸값을 요구합니다.

브로디, 루이스가 남아있는 반란군을 제압하고 은신처 위기를 밝히라고 합니다.
떠나기 전에 브로디는 구조대에게 상황을 알리는 메모를 남깁니다.
반란군의 은신처에서 브로디, 루이스는 경비를 죽이고 승객, 승무원들을 버스에 몰래 태웁니다.
브로디는 반란군의 주의를 분산시키기 위해서 혼자 남기로 결심합니다.
그가 처형되기 직전 구조팀이 도착하고 준마르의 부하들을 제압합니다.

 

결말

비행기로 돌아온 브로디와 부조종사 새뮤얼은 비행기를 작동시키기 위해 사람들을 모읍니다.
스카스데일 팀은 루이스와 함께 준마르의 부하들과 싸우려고 배럿 M82를 설치합니다.
루이스는 준마르의 군대를 분산시키고 준마르가 RPG로 비행기를 폭파시키려는 걸 막고 용병들이 인질들 몸값으로 들고 온 돈 가방을 들고 정글로 도망칩니다.

총격전에서 다리에 총상을 입긴 했지만 브로디는 이륙을 하며 준마르를 비행기 바퀴로 짓눌러 버립니다.
비행기는 장거리를 가기에는 손상이 심하고 연료가 부족해서 브로디는 비행기를 근처 시아시 섬에 착륙시키는데 성공합니다.
섬의 구조대가 승객과 선원들을 돌보고 브로디는 딸에게 전화를 걸어서 집에 갈 거라 말합니다.

반응형

댓글